대형 고양이 화장실, 묘생의 질을 상승시켜요!

고양이에게 화장실은 건강과 직결된 문제인 만큼 많은 집사님들께서 심혈을 기울이는 부분입니다. 화장실 환경 관리에 관한 다양한 요소 중에서도, 화장실의 크기에 따라서 고양이들의 편의성이 달라지기에 대형 고양이 화장실을 선택해 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화장실 크기의 중요성과 다른 고려 사항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해요!

대형 고양이 화장실

대형 고양이 화장실의 중요성

고양이에게 화장실은 매우 중요한 영역 중 하나인데요. 고양이의 본능인 배변은 필수 활동인 만큼 건강과 크게 관련된 문제이니 화장실 환경에 대해 여러 방면으로 신경을 써주시는 게 필요해요. 또한 아이가 심리적 안정을 얻기 위해서도 기호성이 좋은 화장실을 선택하는 것이 묘생의 질을 상승시키는데 큰 도움이 된답니다.

고양이 화장실 크기는 가로는 몸길이의 1배, 세로는 몸길이의 1.5배인 것을 추천합니다. 고양이 화장실 크기가 넉넉해야 아이들이 화장실에서 자유롭게 움직이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더불어, 쾌적한 화장실 환경을 만드는 것에 큰 영향을 끼쳐요. 특히, 대형묘나 뚱냥이의 경우 화장실을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넉넉한 사이즈의 화장실은 필수적이겠죠?

bemypet-landscape

이외에 화장실을 고르는 기준은?

1. 아이에게 맞는 높이

아이 관절에 무리가 가는 것을 피하기 위해서 화장실의 높이 또한 고려해 주시는 것이 좋아요. 노화,유전 질환 등으로 관절이 약한 고양이라면 입구 높이가 낮은 제품을 골라주면 좋습니다.

또한, 야생 습성이 남아 있는 고양이는 언제든지 도망갈 수 있는 퇴로가 충분히 마련된 화장실을 선호합니다. 때문에, 높이를 고려하여 선택하신다면 화장실에 대한 아이의 만족도를 올릴 수 있어요.

2. 위생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것

위생적이지 않은 화장실은 고양이에게 스트레스를 안겨주며, 건강과 면역력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가능성이 큽니다. 그렇기에 화장실 환경을 위생적으로 유지하고, 화장실 자체도 위생적인 사용이 가능한 제품으로 선택하시는 것이 도움이 된답니다.

플라스틱 화장실은 고양이의 발톱과 모래삽으로 인해 생긴 상처에 박테리아가 번식할 위험이 있어요. 때문에, 이러한 점에 강한 스테인리스 화장실 제품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대형 고양이 화장실

3. 후드가 없는 제품

일반적으로 고양이들이 선호하는 화장실은 후드가 없는 제품이에요. 그 이유는 후드가 있을 경우, 고양이들은 적으로부터 도망갈 수 없다고 생각하기에 두려움과 불안함을 느끼게 되기 때문입니다. 화장실과 관련한 스트레스가 지속될 경우 심하면 배변 활동을 거부하고 화장실을 가고 싶어 하지 않을 수도 있어요.

이처럼 후드가 있는 화장실은 집사들 입장에서 화장실 냄새를 막아준다는 이점이 있지만, 고양이 입장에서는 극심한 불안감을 느낄 수도 있는 요소랍니다.

평판형 화장실

반영구적 사용이 가능한 비마이펫 스테인리스 대형 고양이 화장실!

비마이펫의 스테인리스 화장실은 스테인리스 특성상 위생적인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에요. 사이즈가 크기에 두부 모래 10L가 들어가도 넉넉하답니다. 대형 고양이 화장실을 찾고 계시는 집사들이 특히 만족하실만한 제품이에요.

큼직한 사이즈의 대형 고양이 화장실

60cm X 40cm의 제품으로, 고양이 대형 화장실로 안성맞춤이에요! 큼직한 사이즈로 덩치가 큰 고양이들도 화장실 안에서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게 제작했어요. 또한, 대소변을 밟지 않고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아이들이 더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답니다.

대형 고양이 화장실

세균 번식 위험이 낮아 위생적

스테인리스 화장실은 열탕 소독이 가능하기에 보다 깨끗한 화장실 관리가 가능해요. 화장실 청소 시 뜨거운 물을 이용해 소독 과정을 거쳐준다면 세균 번식 위험을 없앨 수 있겠죠? 또한 화장실 표면으로 소변이 스며들지 않기 때문에 화장실 악취 잡는 것에도 아주 탁월하답니다.

반영구적 사용이 가능

장기간 사용해도 녹슬지 않는 비마이펫 스테인리스 고양이 화장실은 반영구적 사용이 가능해요! 주기적으로 교체해야 하는 플라스틱 화장실과는 달리, 파손이 있지 않다면 오래도록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경제적인 효과는 덤이랍니다!

비마이펫 스테인리스 화장실

아이 키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두 가지 높이

고양이 대형 화장실 비마이펫 스테인리스 화장실은 높이에 따라 두 가지 옵션 중 선택 가능해요. 높이 15cm, 20cm 중 우리 아이의 키에 맞는 높이로 선택해주세요.

대형 고양이 화장실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콩이네

집사들이랑 함께 자는 시간, 츄르, 면봉을 제일 좋아하는 고양이 콩이와 함께 지내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