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모래 브랜드, 모래 종류별로 알아보기 – 인기 브랜드는 어디?

고양이 모래 브랜드

고양이 모래, 종류와 브랜드가 아주 많아요. 제품이 다양한 만큼 처음 모래를 구매하거나 모래 종류를 바꿀 때 어떤 걸 구매할지 많이 고민하게 되는데요. 오늘은 모래 종류별 인기 많은 고양이 모래 브랜드 비교를 함께 해보도록 합시다!

고양이 모래 브랜드ㅍ

고양이 벤토나이트 모래 브랜드

세이오앙

세이오앙 벤토나이트 모래, 기호성이 까다로운 고양이에게 추천해요. 입자가 곱고 부드러워 고양이 기호성이 특히 좋습니다. 또, 탈취력을 위해 인공적인 향이 아닌 야자 활성탄, 베이킹 소다를 사용한 무향 제품으로 고양이가 좋아합니다. 또, 벤토나이트의 단점인 먼지도 꽉 잡아냈답니다.

페스룸

페스룸의 벤토나이트 모래는 응고력이 좋아 청소가 편리하다는 게 장점이에요. 응고력, 기호성, 탈취력, 향 등 어떤 효과를 원하느냐에 따라 총 4종을 선택할 수 있답니다. 단, 먼지 날림이 빠르게 올라오는 편이라고 해요. 벤토나이트 모래도 유명하지만 두부 모래도 기호성이 좋다고 하니 참고해 주세요.

bemypet-landscape

마이도미넌트

마이도미넌트의 모래는 탈취력이 좋은 걸로 유명해요. 모래 입자가 큰 편이라 먼지 날림도 적은 편입니다. 입자 크기가 균일해서 고양이 기호성도 좋아요. 응고력이 조금 아쉽다는 평이 있는데, 다른 모래와 섞어 쓰면 괜찮다고 합니다.

고양이 모래 브랜드

고양이 두부 모래 브랜드

두부랑 캣츠(퍼피아울렛)

두부랑 캣츠의 두부 모래는 응고력이 좋고 가성비가 좋아 인기가 많은 제품이에요. 두부 모래 특성상 탈취력이 떨어지는 편이지만, 비교적 탈취력에 좋은 편이에요.

마리펫

마리펫의 두부 모래는 일반 모래와 비슷한 형태인 크랙형으로 인기가 많은 제품이에요. 크랙형 두부 모래 중에서도 입자가 고와 고양이 기호성이 좋습니다. 먼지 날림, 사막화도 적은 편이에요.

네꼬모리

네꼬모리의 두무 보래는 입자 크기가 가늘어 발바닥 자극이 적은 걸로 인기가 많은 제품이에요. 두부 모래의 탈취력 보완을 위해 향이 들어가 있습니다. 무향 제품도 약간의 바닐라향이 난다고 하니, 민감한 고양이를 키운다면 주의해 주세요.

고양이 모래 브랜드

고양이 카사바 모래 브랜드

더스트몬

더스트몬의 카사바 모래는 흡수력, 응고력이 아주 좋아 청소하기 편리한 제품이에요. 종류가 여러 개라 입자 크기, 탈취력, 응고력 등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답니다. 방부제가 없는 제품이라 고양이에게 안전해요.

써유

써유의 카사바 모래도 응고력이 아주 좋은 걸로 유명한 제품입니다. 입자가 곱고 부드러워 고양이 기호성도 뛰어나요. 카사바 특성상 탈취력이 조금 아쉬울 수 있는데, 이 경우 다른 모래와 섞거나 활성탄 탈취제를 섞어 사용하는 걸 추천합니다.

가필드

가필드의 카사바 모래 역시 응고력이 좋은 걸로 유명해요. 입자가 고와 고양이 기호성이 좋습니다. 먼지 날림도 적어요. 가필드의 카사바 모래는 종류에 따라 변기에 버릴 수 없는 제품도 있다고 하니 참고해 주세요.

세이오앙

먼지 날림 적은 세이오앙 고양이 벤토나이트 모래

세이오앙의 벤토나이트 모래는 벤토나이트 모래의 단점인 먼지 날림을 확실히 잡아낸 제품이에요. 미세 먼지까지 꽉 잡아 재채기, 눈곱 문제를 최소화할 수 있답니다. 입자도 곱고 부드러워 고양이 발바닥 자극이 적고 기호성도 좋아요.

세이오앙

입자가 작아 기호성이 좋은 고양이 벤토나이트 모래

세이오앙의 고양이 벤토나이트 모래는 3종 모두 입자가 작고 부드러워요. 특히, 세이오앙 벤토나이트 모래 <고운 입자> 제품은 0.3~1mm의 입자로 구성되어 있어요. 바닷가의 모래 정도로 입자가 곱기 때문에 기호성이 매우 뛰어나답니다.

먼지 없는 고양이 모래

모래 먼지가 적어요

벤토나이트 모래의 최대 단점, 바로 먼지인데요. 세이오앙 벤토나이트 모래는 수백 번의 연구 끝에 먼지 제거에 최적화된 공정을 찾아냈어요. 총 12번의 먼지 제거 공정을 통해 미세 먼지까지 잡아냈답니다. 실제로 모래를 화장실에 콸콸 부어도 먼지가 적은 걸 보실 수 있어요.

먼지 없는 고양이 모래

뛰어난 탈취력으로 배변 냄새를 잡아줘요

고양이는 단백질을 많이 섭취하기 때문에 배변 냄새가 아주 강력해요. 또, 소변 속 페로몬으로 인해 냄새가 더 강해지기도 하는데요.

세이오앙 벤토나이트 모래는 고양이 배변 냄새를 확실하게 잡아줍니다. 인공적인 향이 아닌, 야자 활성탄 첨가 그리고 베이킹 소다 코팅으로 냄새를 근본적으로 제거해 줘요.

고양이 벤토나이트 모래
세이오앙 벤토나이트 고양이 모래에 살균수와 항균제를 살포하는 과정

특수 공정으로 박테리아까지 잡아줘요

세이오앙 벤토나이트 모래는 박테리아 제거를 위한 특수 공정을 거쳐요. 천연 살균수와 항균제를 뿌리고, UV 살균까지 거칩니다. 모래에 있던 박테리아를 제거할 뿐만 아니라, 모래 사용 중 생기는 박테리아 억제 효과도 있어 더 위생적이게 모래를 사용할 수 있어요.

고양이 모래 브랜드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