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지 없는 고양이 모래 고르는 방법 – 포장지 캡 뚜껑을 조심해야 하는 이유

고양이 모래는 종류와 상관없이 사용하다 보면 먼지가 생깁니다. 그래서 애초에 먼지 없는 고양이 모래 선택에 신경 쓰고, 먼지 관리를 잘 하는 게 중요한데요. 아쉽게도 가장 많이 쓰는 벤토나이트 모래는 먼지가 많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먼지가 적은 벤토나이트 모래를 고르고, 먼지 관리를 잘 할 수 있을까요?

먼지 없는 고양이 모래

먼지 없는 고양이 모래 고르는 방법

먼지 없는 고양이 모래

1. 캡 뚜껑이 있다면 주의하기

모래 포장지에 캡 뚜껑이 있으면 입구가 좁아져 화장실에 모래를 쏟을 때 먼지가 적게 나는 것처럼 보여요. 그래서 캡 뚜껑이 있는 모래 중, 막상 사용해보면 먼지가 빠르게 발생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래서 고양이 모래를 선택할 때에는, 애초에 포장지에 캡 뚜껑이 없는 제품을 고르는 게 먼지가 적을 가능성이 높답니다.

bemypet-landscape

2. 벤토나이트 모래 종류 확인하기

고양이 벤토나이트 모래는 크게 나트륨(소듐) 벤토나이트와 칼슘(활성 소듐) 벤토나이트 두 가지 종류가 있는데요. 칼슘 벤토나이트는 나트륨 벤토나이트에 비해 먼지가 빠르게, 많이 발생합니다. 그래서 벤토나이트 모래 종류가 칼슘 혹은 활성 소듐 벤토나이트라고 적혀있는 경우 주의가 필요해요.

먼지 없는 고양이 모래

3. 모래 입자 크기 고려하기

고양이 모래 입자가 작을수록 응고력, 고양이 기호성은 뛰어나지만 먼지 날림은 많아지게 돼요. 만약 기관지나 눈이 약해 먼지 많은 모래를 피해야 한다면, 입자가 너무 고운 모래는 피하는 게 좋습니다. 먼지 날림을 줄이고 싶다면, 입자가 큰 모래와 섞어서 사용하는 것도 방법이에요.

4. 진공 포장된 모래 고르기

모래 먼지를 줄이기 위해 중요한 건 애초에 먼지가 적은 제품을 고르는 건데요. 모래 먼지를 최소화하고 싶다면, 진공 포장된 모래를 고르는 것도 좋아요. 배송 중 모래끼리 부딪혀 생기는 먼지를 줄일 수 있답니다.

고양이 모래 먼지 줄이는 방법

1. 환기가 잘 되는 곳에 화장실 두기

고양이 모래 먼지를 줄이고 싶다면, 환기가 잘 되는 곳에 화장실을 두는 게 좋아요. 먼지를 줄여주고 냄새까지 잡아줄 수 있답니다. 공기청정기도 도움이 될 수 있지만, 화장실과 너무 가까운 곳에 두면 고양이가 배변 중 공기청정기 작동 소리에 놀랄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해 주세요.

2. 적정 습도 유지하기

고양이 모래 먼지는 공기가 건조할수록 심해져요. 그래서 환절기나 겨울철에 먼지가 많이 생기가 됩니다. 이때 가습기를 사용해 적정 습도를 유지해 주면 모래 먼지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이상적인 습도는 50% 정도랍니다.

단, 가습기를 화장실과 너무 가까운 곳에 두면 오히려 모래가 눅눅해지니 멀리 떨어진 곳에 두도록 합시다.

먼지 없는 고양이 모래

3. 매일 꼼꼼하게 청소하기

매일 1회 이상 꼼꼼하게 화장실을 청소해 주는 것도 중요해요. 청소를 꼼꼼히 하지 않아 모래 부스러기가 많이 남아있게 되면 먼지도 심해지게 되기 때문이에요.

4. 모래 전체 갈이 주기 잘 지키기

고양이 모래는 사용 기간이 길어질수록 먼지가 점점 많아지게 돼요. 사용하면서 모래가 건조해지고 모래 입자도 깨지기 때문이에요. 그러니 고양이 모래 전체 갈이 시기가 되면 미루거나 놓치지 않도록 합시다. 참고로, 고양이 모래 전체 갈이 주기는 약 3주 정도랍니다.

먼지 없는 고양이 모래

먼지 없는 고양이 모래! 세이오앙 벤토나이트 모래

세이오앙 벤토나이트 모래는 총 12번의 먼지 제거 공정을 거쳐, 먼지가 아주 적다는 특징이 있는 고양이 모래입니다. 입자가 고운 편이라 기호성도 뛰어나며 탈취력, 응고력까지 꼼꼼하게 챙겼어요. 특허받은 UV 살균 공정을 거쳐 박테리아 번식에도 강하답니다.

고양이 모래 추천

미세 먼지까지 꽉 잡았어요

세이오앙은 수백 번의 테스트를 통해 설계한 12단계의 먼지 제거 공정을 거칩니다. 그래서 먼지가 거의 날리지 않으며 미세 먼지도 적어요. 먼지에 자신이 있는 만큼 캡 없는 포장지를 사용했으며, 실제로 콸콸 부어도 먼지가 거의 날리지 않는답니다!

세이오앙

고퀄리티의 벤토나이트 모래를 사용해 완성도가 높아요

세이오앙 벤토나이트는 고퀄리티로 유명한 미국 와이오밍산의 나트륨(소듐) 벤토나이트 모래를 사용합니다. 나트륨 벤토나이트는 기본적으로 먼지가 적은 편인 모래인데요. 그중에서도 먼지가 적은 종류 그리고 응고력이 좋은 종류 두 가지를 배합했기 때문에 모래 완성도가 높다는 게 특징이에요.

벤토나이트 모래 추천
탈취력 테스트

탈취력이 좋아 냄새가 적어요

세이오앙 벤토나이트 모래는 이중으로 강력한 고양이의 배변 냄새를 잡아줘요. 냄새를 향기로 덮는 게 아닌 야자 활성탄 첨가 및 베이킹 소다 코팅을 통해 냄새를 근본적인 원인을 제거해 줍니다. 무향 제품이기 때문에 고양이도 좋아한답니다.

세이오앙

부드러운 입자로 기호성이 좋아요

세이오앙 벤토나이트 모래는 입자가 작고 부드러워 발바닥 자극이 적으며 고양이의 기호성이 아주 뛰어나요. 고양이가 모래 위에서 뒹굴거리거나 모래를 파면서 노는 모습도 볼 수 있답니다.

먼지 없는 고양이 모래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