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드라이기 추천 10가지 – 빠르게 털을 말려줘요

강아지 목욕 후 털 말리기는 큰 난관이죠. 드라이기 소리, 바람 온도, 빗질 등 신경 쓸 게 많습니다. 특히, 장모종이나 이중모인 강아지의 경우 말리는 시간이 정말 길죠. 쉽지 않은 강아지 털 말리기, 어떻게 해야 조금이나마 편하게 할 수 있을까요? 강아지 털 빨리 말리는 방법과 강아지 드라이기 10가지 제품을 소개합니다.

강아지 드라이기

강아지 드라이기 사용 시 주의사항

바람 온도

보통 강아지 털을 말릴 때 사람용 드라이기를 사용하는데요. 뜨거운 바람을 사용할 경우 약한 강아지 피부에 화상을 입힐 수 있어 주의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뜨거운 바람을 사용할 경우 15~20cm 정도 거리를 두고 한 부위만 바람을 쐬지 않도록 드라이기를 흔들어 가며 사용해 주세요. 이때, 찬 바람과 번갈아가며 사용해 주세요. 찬 바람과 번갈아가며 사용할 경우 피부가 과하게 건조해지는 걸 막을 수도 있답니다.

bemypet-landscape

드라이기 소리 훈련

기본적으로 드라이기 소리는 꽤 시끄럽죠. 청각이 예민한 강아지는 드라이기 소리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강아지 목욕 시 드라이기 적응 및 드라이기 소리에 대한 둔감화 훈련을 하는 게 좋아요.

<드라이기 적응 훈련 방법>

  1. 강아지가 드라이기 냄새를 맡게 합니다.
  2. 1번 과정을 괜찮아 한다면, 드라이기를 강아지 몸에 살짝 대봅니다.
  3. 2번 과정을 괜찮아 한다면,약한 바람을 틀어 드라이기 소리를 들려줍니다.
  4. 마지막으로 강한 바람을 틀어 드라이기 소리를 들려줍니다.

또한, 드라이기 사용 시 소리로 인한 스트레스를 최소화하기 위해 강아지 귀에 직접 바람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머리 부분을 말릴 때에는 약한 바람으로 말리는 게 좋답니다.

강아지 드라이기

강아지 털 빨리 말리는 방법

목욕 전 빗질하기

목욕 전에 빗질을 하면 엉킨 털이 풀리는 동시에 죽은 털도 제거돼요. 그래서 젖은 강아지 털이 조금 더 빠르게 마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목욕 전에 먼저 빗질하는 시간을 가져주세요.

흡수력 좋은 수건 사용하기

강아지 털을 빨리 말리기 위해선, 말리기 전에 충분히 물기를 제거해 주는 것도 중요해요. 일반 수건 대신 흡수력이 좋은 극세사 타월, 레게 타월 등을 사용하면 도움이 됩니다.

강아지 드라이기

드라이 중 빗질 함께하기

드라이를 하는 중 빗질을 함께 하면 빨리 마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단순히 말리거나 손으로 털면서 말리고 계신다면 빗질도 함께 해보세요. 최근엔 브러쉬가 달린 반려동물 전용 드라이기도 판매되고 있어요.

강아지 전용 드라이기 사용하기

강아지 전용 드라이기를 사용하는 것도 방법이에요. 보통 강아지 전용 드라이기는 바람 세기가 아주 강하고 온도도 적절해서 빠르게 털을 말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다만, 바람이 강한 대신 소음이 강할 순 있어요. 소리에 예민한 강아지라면 바람이 강한 제품보단 소음이 적은 저소음 드라이기를 사용하는 걸 추천합니다.

강아지 드라이기 추천 제품

빗+드라이기 제품

아베크 반려동물 털뽕 에어 브러쉬
아베크 반려동물 털뽕 에어 브러쉬
바로가기

드라이를 하면서 빗질을 동시에 할 수 있는 강아지 드라이기입니다. 사용 시 털 볼륨이 살아납니다. 반려동물용 제품인 만큼 바람 온도가 최대 47.5°C 정도로 뜨겁지 않아 좋습니다. 소음도 강하지 않은 편이에요.

단, 이 제품은 바람이 약한 편이라 드라이 시간이 아주 많이 단축되진 않는다고 해요.

수퍼블릭 반려동물 뽀소밍 펫 드라이기
수퍼블릭 반려동물 뽀소밍 펫 드라이기
바로가기

이 제품도 드라이를 하면서 빗질을 동시에 할 수 있는 강아지 드라이기입니다. 털 말리는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일반 드라이기 절반 정도의 소음으로 소리에 예민한 강아지에게도 추천해요. 빗 부분은 탈부착 후 물에 세척해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바람이 강한 에어탱크형 드라이기

딩동펫 반려동물 에어탱크 드라이기
딩동펫 반려동물 에어탱크 드라이기
바로가기

에어탱크형으로 바람이 아주 강한 강아지 드라이기입니다. 드라이기 노즐이 세 가지가 있어서, 강아지 모량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어요.

부피가 커서 보관이 조금 어렵고 다른 드라이기에 비해 소음도 셀 수 있지만, 강아지 털을 확실히 빠르게 말려줍니다.

모발 건조기(두즈 핸즈프리 드라이어)
모발 건조기(두즈 핸즈프리 드라이어)
바로가기

고정이 되는 호스라서, 보호자 두 손이 자유로운 강아지 드라이기입니다. 빗질을 훨씬 편하게 할 수 있어요. 온도 및 바람 세기를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에어탱크형이지만 일반 드라이기 대비 소음은 적은 편입니다.

강아지 전용 드라이기

리젠 저소음 펫 애견 드라이기
리젠 저소음 펫 애견 드라이기
바로가기

이 제품도 보호자가 두 손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강아지 전용 드라이기입니다. 다만, 바람이 아주 세진 않아요. 바람 온도도 강아지에 맞게 아주 뜨겁지 않아 안전해요. 소음은 일반 드라이기 절반 수준으로, 아주 시끄럽진 않습니다.

에이플러스 슈퍼펫 드라이어(스탠드형)APST-2031
에이플러스 슈퍼펫 드라이어(스탠드형)APST-2031
바로가기

전문가용 강아지 드라이기입니다. 전문가용인 만큼, 바람 세기가 강한 편이고 바람 온도도 4단으로 조절이 가능해요. 직접 조립해야 하는 번거로움은 있지만, 바퀴 이동, 높낮이 및 각도 조절이 가능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 드라이룸

넬로 펫 에어샤워 & 드라이룸 ND-A0610FG
넬로 펫 에어샤워 & 드라이룸 ND-A0610FG
바로가기

6kg 이하의 소형견에게 추천하는 강아지 드라이룸입니다. 바람이 여러 방향에서 불어 강아지 털을 구석구석 빠르게 말려줘요. 강아지 목욕 후 드라이 외 산책 후 털 이물질 제거, 강아지 하우스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페페 중형견용 펫드라이룸 DR-300PRO 화이트
페페 중형견용 펫드라이룸 DR-300PRO 화이트
바로가기

11~20kg 정도의 중형견(웰시코기, 셔틀랜드 쉽독, 시바견 등)도 사용할 수 있는 넉넉한 사이즈의 강아지 드라이룸입니다. 저소음 제품이라고 합니다. 강아지 얼굴에는 직접적으로 강한 바람이 가지 않아 좋습니다.

드라이기 거치대

딩동펫 드라이기 자바라 거치대
딩동펫 드라이기 자바라 거치대
바로가기

손목이 아픈 보호자, 드라이하면서 빗질까지 함께 하기 어려운 보호자를 위한 드라이기 거치대입니다. 강아지 털 말리는 시간을 단축하거나 특별한 기능이 있는 건 아니지만, 사용 시 털을 말리는 시간이 조금 더 편해질 거예요.

모나코올리브 펫드라이 드라이어 거치대
모나코올리브 펫드라이 드라이어 거치대
바로가기

이 제품도 단순 드라이기 거치대입니다. 드라이기 홀더 부분에 미끄럼 방지를 위한 돌기가 있어 좋아요. 거치대 바닥 부분에는 강아지 빗이나 가위 등의 미용 도구도 수납할 수도 있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강아지 드라이기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