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비누 추천 제품 10가지 – 비누의 장점과 사용 시 주의점

최근 강아지 비누가 많이 출시되면서, 샴푸 대신 비누를 사용하시는 보호자분들도 많아졌는데요. 기본적으로 세정을 한다는 점에서 샴푸와 역할은 동일하지만, 비누는 샴푸와는 조금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답니다. 오늘은 강아지 비누 특징과 사용 시 주의점 그리고 추천 제품 10가지를 함께 알아보아요.

강아지 비누

강아지 비누의 특징

강아지 피부에 덜 자극적이에요

대부분 강아지 비누는 천연 성분을 사용해 만들며, 자극적인 화학 성분은 없거나 적은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샴푸에 비해 강아지 피부에 덜 자극적인 편이에요. 그래서 피부가 약하거나, 피부염이 자주 생기는 강아지라면 샴푸 대신 비누를 사용해 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친환경적이에요

비누는 샴푸보다 친환경적인 편이에요. 앞서 설명했듯 화학 성분이 적은 편이며, 플라스틱 용기가 없고, 사용 시 낭비되는 양도 적기 때문이에요. 환경에 관심이 많다면 샴푸 대신 비누를 한 번 사용해 보세요.

bemypet-landscape

산책 후 발 씻길 때 편해요

비누의 소소한 장점인데요. 비누는 강아지 산책 후 발을 씻길 때 샴푸에 비해 더 편리합니다. 무거운 샴푸 통을 들고 다른 손에 덜거나, 펌핑하는 과정 없이 바로 비누를 강아지 발에 사용하면 되어 빠르고 편하게 발을 씻길 수 있어요. 발을 닦는 걸 아주 싫어하고, 발을 닦일 때 움직임이 심한 강아지라면 특히 추천해요.

강아지 비누

강아지 비누 사용 시 주의점

무르지 않도록 관리하기

비누 특성상 보관 방법에 따라 쉽게 무를 수 있다는 단점이 있어요. 그러니 강아지 비누를 사용한 뒤에는 잘 건조될 수 있도록 거품망에 걸어 보관하거나, 받침대나 홀더를 사용하는 등 관리에 신경 쓸 필요가 있습니다.

샴푸에 비해 보습력이 떨어질 수 있어요

강아지 비누는 샴푸에 비해 보습력이 떨어질 순 있어요. 털이 윤기나고 부드러운 느낌보다는 보송한 느낌으로 마무리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주 뻣뻣한 정도는 아니며, 최근엔 보습 기능을 강화한 비누도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그래서 털이 가늘거나 장모종인데 비누를 사용하고 있다면, 린스미스트를 함께 사용하는 걸 추천해요.

강아지 비누 추천 제품

일반 강아지 비누

아인솝 강아지 비누 파우더향
아인솝 강아지 비누 파우더향
바로가기

강아지 천연 비누로 피부 자극이 적은 제품이에요. 보습에 도움이 되는 동백 오일, 산양 분유가 함유되어 피부와 모질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피부, 모질이 건조한 경우 사용을 추천해요.

동구밭 올바른 강아지 비누
동구밭 올바른 강아지 비누
바로가기

식물에서 유래한 천연 성분만으로 만들어 순한 강아지 비누입니다. 피부 자극이 적어 좋아요. 강아지의 예민한 후각을 배려한 무향 제품이랍니다. 보습력이 아주 뛰어난 제품은 아니라, 목욕 후 털이 보송보송한 정도로 마무리됩니다.

내개와 반려견 목욕비누 카렌듈라
내개와 반려견 목욕비누 카렌듈라
바로가기

피부 진정에 좋은 카렌듈라 성분이 함유된 저자극 강아지 비누입니다. 피부 진정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해요. 비누를 만들 때 낮은 온도를 사용해서, 재료들의 좋은 성분이 파괴되지 않고 그대로 남아 있다고 해요.

도그스파 반려동물용 한방 허브솝 120g + 비누 거품망
도그스파 반려동물용 한방 허브솝 120g + 비누 거품망
바로가기

감초, 작약, 유근피 등 총 12가지 한방 재료가 사용된 저자극 강아지 비누예요. 보습력이 좋아 피부, 모질이 부드럽게 마무리된다고 해요. 한방 향이 약한 편이라 한방 향을 싫어하시는 분들도 거부감 없이 사용할 수 있다고 해요.

피부 케어 기능성 비누

이로이로소프 강아지비누 펫케어 샴푸바 아토피용
이로이로소프 강아지비누 펫케어 샴푸바 아토피용
바로가기

아토피가 있는 강아지를 위한 비누입니다. 어성초, 강황, 감초 등이 함유되었다고 해요. 물과 만나면 생분해 되는 성분이라 친환경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에요.

아인솝 강아지 고양이 머드팩비누 그린팩
아인솝 강아지 고양이 머드팩비누 그린팩
바로가기

피부에 유분이 많거나 지루성 피부염이 있는 강아지를 위한 비누입니다. 병출 추출물, 편백 오일 등이 함유되어 피부 진정 및 재생, 트러블 완화 효과가 있다고 해요. 머드팩 효과까지 있어 피부 건강에 긍정적이라고 합니다.

수솝 센스티브 반려동물 트러블 피부 천연 비누 100g + 버블망 세트
수솝 센스티브 반려동물 트러블 피부 천연 비누 100g + 버블망 세트
바로가기

민감하고 트러블이 잘 나는 피부를 가진 강아지에게 추천하는 비누입니다. 캐모마일, 편백, 병풀이 함유되어 피부를 진정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또, 보습에 좋은 동백 오일이 주원료로 피부와 모질을 부드럽게 만들어줘요.

발 전용 비누

동구밭 반려동물 저자극 발비누 시어버터
동구밭 반려동물 저자극 발비누 시어버터
바로가기

발 전용 강아지 비누입니다. 산책 후 발을 닦아줄 때 사용하면 돼요. 거품이 쫀쫀해 발 사이에 있는 이물질을 제거하기 좋아요. 또, 보습에 좋은 시어버터가 함유되어 발바닥을 촉촉하게 만들어준답니다.

버블부들 워터망고 강아지 산책용 발 비누 100g + 거품망 세트
버블부들 워터망고 강아지 산책용 발 비누 100g + 거품망 세트
바로가기

발 전용 강아지 비누입니다. 피부 보습에 좋아 발에 습진이 있는 경우 사용하면 좋다고 해요. 방부제, 실리콘, 파라벤, 화학계면활성제 등의 유해 성분이 없는 저자극 제품이랍니다.

펌블펫솝 반려동물 발 전용 비누 핑크호박
펌블펫솝 반려동물 발 전용 비누 핑크호박
바로가기

발바닥 보습에 좋은 강아지 발 전용 비누입니다. 발을 자주 핥는 강아지에게 추천해요. 세정력도 좋아 산책 후 꼬질해진 발바닥을 깨끗하게 만들어줍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강아지 비누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