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카시트 추천 제품 10가지 – 차멀미 예방에 좋아요!

강아지를 자동차에 태울 때, 카시트를 사용하면 좋습니다. 여러 장점이 있어 더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운전할 수 있어요. 강아지 카시트 사용 시 장점, 어떤 게 있을까요? 강아지 카시트 종류와 강아지를 태우고 운전할 때 알아두어야 할 유의사항에 대해서도 함께 알아봅시다.

강아지 카시트

강아지 카시트 사용 시 장점 4가지

1. 강아지 멀미 예방

강아지 카시트는 자동차의 흔들림과 충격을 흡수합니다. 그래서 강아지를 카시트에 넣고 운전할 경우, 강아지 차멀미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차멀미가 심해 구토, 침 흘림, 낑낑거림 등의 행동을 하는 강아지라면 카시트를 사용해 보세요.

2. 강아지 차량 탑승 시 안정감

자동차를 타는 걸 무서워하는 강아지도 있어요. 자동차만 타면 안절부절못하며 낑낑거리는 등의 모습을 보입니다.

비마이펫배너광고

불안함을 느끼는 이유는 자동차를 자주 타지 않아 익숙하지 않거나, 자동차에 안 좋은 기억이 있는 경우 등 다양한데요. 적절한 훈련이 가장 중요하지만, 보조적으로 카시트를 사용해 차량 탑승 시 안정감을 주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답니다.

강아지 카시트

3. 안전한 운전

강아지 카시트에는 보통 안전 고리가 달려 있어요. 안전 고리를 사용하면 강아지가 차 안에서 움직이는 범위가 제한됩니다. 강아지가 차 안에서 움직이거나 돌발 행동을 해 운전을 방해할 수 없기 때문에 좀 더 안전한 운전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4. 차량 내부 청결

강아지와 함께 차를 타면 차량 내부가 흙, 털, 구토, 대소변 실수로 더러워질 수 있어요. 또한, 발톱으로 인해 차량 시트가 찢어지는 일이 생기기도 합니다. 카시트를 사용하면 차량 내부 청결도 지킬 수 있어요.

강아지 카시트

강아지 카시트 종류별 특징

일반 카시트

강아지 카시트는 푹신한 쿠션형으로 된 경우가 많아요. 쿠션인 만큼 충격 완화에 가장 좋으며, 푹신해서 강아지가 편안하게 쉬며 이동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는 집에서 강아지 침대로 활용해도 좋아요.

이동장형 카시트

가방끈이 달려 있어 이동장으로도 사용 가능한 다용도 카시트도 있어요. 평소 강아지 이동장을 자주 사용하는 경우 추천합니다. 다만, 이동장 겸용인 만큼 일반 카시트에 비해 푹신하진 않답니다.

콘솔형 카시트

운전석과 조수석 사이의 콘솔 부분에 고정해 사용하는 형태의 카시트도 있어요. 뒷좌석에 태웠을 때 보호자에게 가려고 앞 좌석으로 자꾸 튀어나오는 강아지라면 추천합니다.

다만, 좁은 콘솔 공간에 사용하는 카시트라 소형견만 사용이 가능하며, 강아지가 움직일 수 있는 공간이 매우 좁습니다. 또한, 보호자가 운전 시 오른쪽 팔이 걸려 불편할 수 있어요.

강아지 카시트

강아지 자동차 태울 때 유의 사항 3가지

1. 절대 강아지를 안고 운전하지 않는다

강아지와 함께 자동차를 탈 때, 절대 운전자가 강아지를 안고 운전하면 안 됩니다. 운전자 및 다른 차량의 운전을 방해할 수 있어 매우 위험하기 때문이에요. 실제로 도로교통법 제39조 5항과 도로교통법 제48조 1항을 위반하는 행위이기도 합니다.

  • 도로교통법 제39조 5항
    • 모든 차의 운전자는 영유아나 동물을 안고 운전 장치를 조작하거나 운전석 주위에 물건을 싣는 등 안전에 지장을 줄 우려가 있는 상태로 운전하여서는 아니 된다.
  • 도로교통법 제48조 1항
    •  모든 차 또는 노면전차의 운전자는 차 또는 노면전차의 조향장치와 제동장치, 그 밖의 장치를 정확하게 조작하여야 하며, 도로의 교통상황과 차 또는 노면전차의 구조 및 성능에 따라 다른 사람에게 위험과 장해를 주는 속도나 방법으로 운전하여서는 아니 된다.

2. 뒷좌석에 태우면 더 좋다

강아지를 조수석, 뒷좌석 어디에 태울지 고민이라면 뒷좌석에 태우는 걸 더 추천해요. 교통사고가 났을 때 조수석의 에어백은 충격이 매우 심한 편이라 강아지가 크게 다칠 수 있습니다.

3. 창문은 활짝 열지 않는다

강아지를 자동차에 태웠을 때, 창문은 활짝 열지 않는 게 좋아요. 창문을 활짝 열 경우 강아지가 얼굴을 내밀어 사고가 나거나 창문 밖으로 뛰어나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창문을 열 땐 멀미 완화, 환기 등을 위해 공기 순환이 될 정도로만 살짝 여는 게 좋아요. 또한, 강아지가 실수로 창문을 열지 못하도록 창문은 잠가두는 게 좋습니다.

강아지 카시트 추천 제품

일반 카시트

세븐펫 반려동물 구름 카시트
세븐펫 반려동물 구름 카시트
바로가기

솜이 빵빵하게 들어 있어 구름처럼 푹신한 쿠션형 강아지 카시트입니다. 전면을 완전히 개방할 수 있어요. 또한, 생활방수 원단을 사용해 털이 잘 붙지 않고, 멀미로 토를 했을 때에도 처리하기 쉬워요. 커버 분리가 되어 세탁하기도 좋습니다.

초코펫하우스 내곁에 강아지카시트 펫시트
초코펫하우스 내곁에 강아지카시트 펫시트
바로가기

부드러운 재질의 강아지 카시트입니다. 방석이나 이동 가방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다용도 제품이에요. 차 시트와 밀착되고 쉽게 밀리지 않아 흔들림 완화에 특히 좋다고 합니다.

울리 베이직 반려견 카시트 M
울리 베이직 반려견 카시트 M
바로가기

방석 형태의 강아지 카시트입니다. 카시트 전면과 측면의 높낮이를 조절할 수 없다는 점은 아쉽지만, 집에서 강아지 침대로 활용하기에는 특히 좋은 형태예요.

쁘리엘르 몰리 강아지 카시트
쁘리엘르 몰리 강아지 카시트
바로가기

푹신한 강아지 카시트입니다. 순면 소재로 되어있어 부드러워요. 전면부 높낮이 조절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높이를 높이면 좀 더 안정적이라 운전 속도를 높일 때 추천해요. 평소에는 개방감 있게 낮춰 사용하면 좋습니다.

이동장형 카시트

옥희독희 위로열림 이동장
옥희독희 위로열림 이동장
바로가기

윗면으로 열 수 있는 이동장이에요. 앞면, 옆면이 매쉬창으로 되어 있어 개방감이 있기 때문에, 전면부가 열리지 않아 강아지가 느낄 수 있는 답답함을 완화해 줘요. 자동차 시트에 고정할 수 있어 카시트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레드퍼피 반려동물 이벨라 카시트 앤 이동 가방
레드퍼피 반려동물 이벨라 카시트 앤 이동 가방
바로가기

카시트, 이동 가방 두 가지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에요. 카시트로 사용 시 강아지가 편하게 턱을 기대고 누워 있을 수 있답니다. 내부 쿠션은 분리가 되는 형태로 세탁이 가능해 위생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펫미고 반려동물 카시트 + 이동가방
펫미고 반려동물 카시트 + 이동가방
바로가기

위, 앞, 옆면으로 열 수 있는 이동 가방이에요. 자동차 시트에 고정할 수 있어 카시트로도 사용하기 좋습니다. 위, 앞, 옆 총 4면이 매쉬창으로 되어 있어 개방감이 있어요.

콘솔형 카시트

레드퍼피 반려동물 카쉬 카시트
레드퍼피 반려동물 카쉬 카시트
바로가기

차량 조수석과 운전석 사이의 콘솔 부분에 고정해 사용하는 콘솔형 강아지 카시트입니다. 체크무늬로 귀여워요. 카시트 바닥이 미끄러운 편이라 안정감이 조금 떨어진다고 하니 추가로 고정 장치를 사용하는 걸 추천해요.

난펫 강아지 콘솔 카시트 드라이빙킷
난펫 강아지 콘솔 카시트 드라이빙킷
바로가기

콘솔형 강아지 카시트입니다. 이동 가방 겸용으로도 사용이 가능해요. 바닥면에 미끄럼 방지 처리가 되어 있어 쉽게 움직이지 않아 안정적이라 좋습니다.

딩동펫 반려동물 프리미엄 콘솔 카시트
딩동펫 반려동물 프리미엄 콘솔 카시트
바로가기

콘솔형 강아지 카시트입니다. 카시트 안쪽이 벨벳 원단으로 되어 있어 부드러워요. 다만, 카시트 속 쿠션의 높이가 높은 편이라 급정거 시 강아지가 튀어나갈 위험이 있어요. 꼭 안전 고리를 사용하거나 다른 쿠션을 사용해 주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강아지 카시트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