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여행 준비물 추천 10가지 – 준비물 리스트 및 비행기 탑승 시 준비 사항

최근 반려견 동반 여행을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즐거운 추억을 남길 수 있지만 그만큼 준비해야 하는 것도 많습니다. 특히, 강아지와 함께 비행기를 타는 경우 신경 써야 할 게 많은데요. 오늘은 강아지 여행 준비물 리스트와 추천 제품 그리고 비행기 탑승 시 준비 사항에 대해 알아보아요.

강아지 여행

강아지 여행 준비물 리스트

1. 사료

기존에 급여하던 사료를 여행 일 수에 맞게 혹은 더 넉넉하게 챙겨주세요. 최대한 밀봉해 가져가는 게 좋습니다.

애초에 소포장되어 나오는 사료를 챙기는 것도 좋지만, 갑작스럽게 사료를 바꾸면 사료를 먹지 않거나 배탈이 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bemypet-landscape

2. 간식

간식도 여행 필수품 중 하나예요. 여행 중 받는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숙소나 식당 등 낯선 공간에 적응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보관, 휴대가 쉽도록 지퍼백 포장된 제품을 가져가는 걸 추천해요.

3. 장난감

장난감은 간식과 마찬가지로 여행 중 받는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평소 좋아하는 장난감을 가져가 주세요. 부피가 너무 크지 않은 장난감을 가져가는 걸 추천해요.

강아지 여행

4. 이동장

강아지와 여행 시 하네스, 리드줄 외에 이동장도 챙겨야 해요. 대중교통, 택시, 비행기를 탈 때, 반려동물 동반 식당이나 카페에 방문할 때 등의 상황에 필요합니다. 숙소에서는 강아지 하우스로도 활용할 수도 있어요.

여행인 만큼 수납력이 좋은 이동장을 고르는 걸 추천하며, 차량을 사용한다면 카시트 겸용 제품을 추천해요.

5. 배변패드 및 기저귀(매너벨트)

배변패드기저귀(매너벨트)도 챙겨야 해요. 반려견 동반 숙소의 경우 배변패드를 제공하기도 하지만, 제공하지 않는 경우도 있으니 미리 문의해 보세요. 배변패드를 제공하더라도 여분을 넉넉히 챙기는 걸 추천합니다.

또, 반려견 동반 장소 방문 시 배변 실수나 마킹, 마운팅 등을 예방하기 위해 기저귀(매너벨트)를 챙기는 게 좋습니다.

강아지 여행

6. 배변 봉투

여행 중에는 야외 활동이 많은 만큼 배변 봉투도 넉넉하게 챙겨 주세요. 사용하기 편리하도록 배변봉투 케이스(풉백)을 사용해 배변 봉투를 리드줄에 걸어두는 것도 좋답니다.

7. 실리콘 접이식 밥그릇

여행 시 사용한 밥그릇, 물그릇으로는 실리콘 소재의 접이식 제품을 추천해요. 숙소에서는 밥그릇, 물그릇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휴대가 간편하기 때문에 외출용 물그릇으로 사용하기도 좋답니다.

8. 샴푸, 빗

여행 시 야외 활동이 많은 만큼 강아지가 빠르게 꼬질해지게 돼요. 그래서 반려동물용 물티슈나 샴푸를 소분해 가져가 발, 배, 엉덩이를 잘 닦아주는 게 좋습니다.

털이 잘 엉키는 견종이라면 빗을, 1박 이상이라면 칫솔과 치약을 챙기는 것도 추천해요.

강아지 여행

강아지 비행기 탑승 시 준비사항

만약 강아지와 함께 비행기를 탑승하려고 한다면 준비해야 할 게 많아요. 자칫하면 탑승이 불가능하게 될 수 있으니, 아래 사항을 꼼꼼히 체크해 주세요.

  • 탑승이 가능한 견종인지 확인하기 (맹견, 단두종, 너무 어린 강아지 등은 불가능)
  • 비행기 1대 당 강아지 탑승 마릿수 제한이 있으니, 탑승이 가능한지 미리 확인하기
  • 항공사별 탑승 기준 확인하기 (기내 탑승/화물칸 탑승)
  • 항공사별 강아지 이동장 조건 확인하기 (이동장 크기와 소재, 잠금장치, 환기구 등)
  • 탑승 서류 준비하기
    • 광견병 및 종합백신 증명서
    • 건강 증명서
    • 검역 증명서
    • 동물등록 서류

강아지 여행 준비물 추천 제품

일상적으로 사용하고 있어 새로 구매할 필요가 없는 사료, 간식, 하네스, 배변패드 등의 제품 외에 새로 구매가 필요한 제품 위주로 소개할게요.

이동장

스페이스캣 반려동물 더블포켓 수납짱짱 이동가방 840g
스페이스캣 반려동물 더블포켓 수납짱짱 이동가방 840g
바로가기

수납력 좋고 가벼운 강아지 이동장이에요. 토트백, 크로스백 두 가지 형태로 들 수 있답니다. 기내 반입도 가능해요(항공사별로 상이하니 확인 필요). 가방에 큰 메쉬 창이 있어 통풍도 잘 되며 강아지가 느낄 답답함도 줄여줄 수 있답니다.

초코펫하우스 내곁에 강아지카시트 펫시트
초코펫하우스 내곁에 강아지카시트 펫시트
바로가기

푹신한 소재의 강아지 카시트로, 숙소에서 강아지 방석으로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에요. 이동장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의자에도 고정이 가능해 식당, 카페 방문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기저귀(매너벨트)

씨엔앨 강아지 기저귀 남아용
씨엔앨 강아지 기저귀 남아용
바로가기

수컷 강아지용 기저귀(매너벨트)예요. 마킹을 하는 습관이 있거나, 배변 실수가 잦다면 꼭 챙겨주세요. 흡수력이 좋아 뽀송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또, 소변이 새거나 돌아가지 않게 디자인되어 걱정 없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헤이젠틀 반려동물 기저귀 여아용 20매
헤이젠틀 반려동물 기저귀 여아용 20매
바로가기

암컷 강아지용 기저귀예요. 마찬가지로 마킹, 배변 실수가 잦다면 추천합니다. 흡수력이 좋아 뽀송한 상태를 유지해서 피부가 쉽게 쓸리거나 무르지 않아 좋아요. 소변 냄새도 잘 잡아주는 편이랍니다.

실리콘 접이식 밥그릇

비마이펫X펫트리움 산책용 접이식 보울
비마이펫X펫트리움 산책용 접이식 보울
바로가기

비마이펫에서 제작한 실리콘 소재의 접이식 밥그릇이에요. 숙소에서 물그릇, 밥그릇으로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가볍고 깨질 일이 없고 부피도 작아 휴대용으로 사용하기도 좋아요.

급체방지 접이식 컵 슬로우 강아지 식기 S
급체방지 접이식 컵 슬로우 강아지 식기 S
바로가기

밥을 빨리 먹는 습관이 있어 자주 체하는 경우 추천하는 실리콘 소재의 접이식 밥그릇이에요. 사료 바닥 부분이 미로처럼 되어있기 때문에 밥을 천천히 먹는 데 도움을 준답니다.

강아지 물티슈

자연처럼 도그앤캣 반려동물 물티슈 랜덤 발송
자연처럼 도그앤캣 반려동물 물티슈 랜덤 발송
바로가기

강아지 발, 배, 엉덩이 등을 닦아주기 좋은 물티슈예요. 향은 거의 없지만 편백수 추출물이 들어가 꼬질한 냄새를 조금 잡아주는 효과도 있답니다. 가성비가 좋아 부담 없이 쓰기 좋답니다.

에티펫 반려동물 치아깨끗시트
에티펫 반려동물 치아깨끗시트
바로가기

여행이 길어지는데 치약, 칫솔을 챙기기 부담스럽다면 추천하는 양치용 물티슈예요. 양치용 물티슈를 사용해 강아지 이빨 표면의 치태(플라그)를 잘 닦아주세요.

강아지 스트레스 보조제

어댑틸 캄 스타터키트 (리필&전용디퓨저) 강아지용 심신안정 진정 스트레스 완화
어댑틸 캄 스타터키트 (리필&전용디퓨저) 강아지용 심신안정 진정 스트레스 완화
바로가기

어미 개에게 나오는 페로몬으로, 강아지를 안정시켜주는 제품이에요. 코드에 꼽아 사용하는 디퓨저형 제품입니다. 숙소에 적응하기 어려워하는 강아지에게 추천해요.

베토퀴놀 질켄 강아지 고양이 스트레스 완화보조제
베토퀴놀 질켄 강아지 고양이 스트레스 완화보조제
바로가기

강아지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입니다. 여행 시 받을 스트레스가 걱정된다면 급여해 보는 것도 좋아요. 여행 전부터 미리 급여하는 게 좋다고 하니 참고해 주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강아지 여행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