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 강아지 하우스 추천 12가지 – 강아지에게 꼭 필요한 이유는?

강아지 하우스, 집에 있는 가장 큰 강아지 용품 중 하나입니다. 인테리어에 신경 쓴다면, 강아지 하우스 디자인에도 많이 신경 쓰게 되는데요. 오늘은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는 예쁜 강아지 하우스를 총 12가지 소개하려고 합니다. 또한, 강아지에게 하우스가 필요한 이유에 대해서도 알아보아요.

강아지 하우스
출처: instagram @secondary_home

강아지 하우스, 심리 안정에 좋아요

강아지는 스트레스를 받거나 불안감을 느낄 때 자신을 보호할 수 있는 장소로 몸을 숨기려고 하는데요. 강아지는 어둡고 주변이 막힌 좁은 공간에서 아늑함을 느낍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목욕하기 전, 천둥이 칠 때 등의 상황에서 강아지가 구석으로 숨는 행동을 하게 되는 거예요.

강아지 하우스는 양옆, 위, 옆면 총 4면이 막혀있고 어둡기 때문에, 강아지가 들어갔을 때 심리적인 안정감을 줄 수 있습니다.

bemypet-landscape

또한, 강아지는 기본적으로 무리생활을 하는 동물이지만, 자신만의 공간도 필요한데요. 하우스를 사용해 강아지 공간을 만들어 주면, 강아지가 더 편하게 쉴 수 있답니다.

강아지 하우스
출처: instagram @secondary_home

강아지 숙면에도 도움이 돼요

강아지는 자고 있는 중에도 경계심을 쉽게 풀지 않아요. 그래서 주로 얕은 잠을 자며, 자다가도 주변에서 소리나 진동이 느껴지면 금방 잠에서 깨게 됩니다. 하우스를 사용할 경우, 강아지가 잘 때 아늑함을 느껴 조금 더 편하고 깊게 자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또한, 강아지가 하우스에서 자면 주변 공간과 잠자리가 분리되는 효과가 있어요. 잠을 잘 때 다른 가족들의 움직임, 발 소리 등에 방해를 덜 받게 되어 잠을 푹 잘 수 있답니다.

강아지 하우스

강아지 켄넬을 하우스로 사용해도 좋아요

강아지 이동장이나 켄넬을 하우스 겸용으로 사용해도 좋아요. 켄넬 훈련을 잘 한 경우, 문이 닫힌 켄넬 안에서도 불안해하지 않습니다.

강아지 켄넬(하우스) 훈련 방법

  1. 강아지가 켄넬에 적응할 시간을 주세요. 냄새를 맡게 하고, 관심이 없다면 켄넬 안에 간식을 넣어 줍시다.
  2. 켄넬 안에 간식을 넣어 강아지가 켄넬 속으로 들어가게 해주세요. 이때, 문은 닫지 않아야 합니다.
  3. 강아지가 켄넬에 들어가는 게 익숙해지면, ‘하우스’라고 말해 주세요.
  4. ‘하우스’ 했을 때 켄넬에 잘 들어가면, 천천히 문을 닫아보세요. 닫힌 문 사이로 간식을 넣어주고, 20~30초 뒤에 문을 열어 줍시다.
  5. 4번을 반복하며 문을 닫고 있는 시간을 늘려보세요. 이때, 편안한 모습을 보이면 훈련 성공입니다.

강아지 하우스 추천 12가지

일반 강아지 하우스

어답트미 원목 강아지집 고양이집 애견 쉼하우스2.0
어답트미 원목 강아지집 고양이집 애견 쉼하우스2.0
바로가기

예쁜 디자인의 강아지 하우스입니다. 하우스 프레임은 튼튼한 우드로 되어 있고, 하우스 커버는 세탁기 사용이 가능한 코튼 소재로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코튼 소재로 통기성이 좋아 쾌적하고, 알레르기 유발도 적다고 해요. 직접 조립해 사용하는 제품이며, 색상은 그린, 핑크, 그레이 세 가지입니다.

더플래 반려동물 숨숨집 에어 쿠션하우스
더플래 반려동물 숨숨집 에어 쿠션하우스
바로가기

귀여운 디자인의 강아지 하우스입니다. 깔끔한 디자인으로, 화이트톤 인테리어에도 찰떡이에요. 통풍이 잘 되어 하우스 내부를 쾌적하게 유지할 수 있답니다. 생활 방수가 가능한 소재로 되어 있어 오염에도 강한 편이라고 해요. 색상은 아이보리, 그레이 두 가지입니다.

히어로즈컴퍼니 히어로즈펫하우스 A타입 강아지집 고양이집 애견하우스
히어로즈컴퍼니 히어로즈펫하우스 A타입 강아지집 고양이집 애견하우스
바로가기

예쁜 강아지 원목 하우스입니다. 친환경 자작나무 합판으로 만들어 안전하고 튼튼해요. 겉 커버(그린, 아이보리, 와인)와 방석(옐로우, 베이지, 블랙) 색깔을 다양한 조합으로 선택해 사용할 수 있어서, 인테리어와 어울리는 조합해 사용해 보세요.

텐트형 강아지 하우스

리스펫 반려동물 튼튼 텐트 하우스
리스펫 반려동물 튼튼 텐트 하우스
바로가기

간편하게 조립해 사용하는 텐트형 강아지 하우스입니다. 텐트 지지대는 소나무 원목으로 만들어 튼튼합니다. 텐트 천과 방석 천은 분리 후 세탁도 가능해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색상은 다크 그레이, 핑크, 베이지, 옐로우, 카키 5가지로 다양합니다.

펫투비 반려동물 인디언텐트
펫투비 반려동물 인디언텐트
바로가기

직접 조립해 사용하는 인디언 텐트 스타일 강아지 하우스입니다. 원목 소재의 지지대와 캔버스 천으로 만든 텐트로 튼튼해요. 사이즈가 소, 중, 대 세 가지로 비교적 다양해요. 다만, 방석 미포함 상품으로 방석은 따로 구매해야 합니다.

강아지 고양이 집 하우스 텐트 방석포함 애견 숨숨집
강아지 고양이 집 하우스 텐트 방석포함 애견 숨숨집
바로가기

어디에나 잘 어울리는 화이트톤 강아지 하우스입니다. 지붕이 있는 집 모양의 텐트 하우스예요. 캔버스 천으로 되어 있어 튼튼하고 세탁도 가능합니다. 양면 방석으로 여름에는 린넨, 겨울에는 기모 원단으로 사용이 가능해요.

원목 강아지 하우스

수오 큐브 소나무 원목 슬라이드 협탁 강아지 집 [SHT_120]
수오 큐브 소나무 원목 슬라이드 협탁 강아지 집 [SHT_120]
바로가기

인테리어 효과가 좋은 예쁜 강아지 원목 하우스입니다. 침대 옆에 두고 협탁으로도 사용이 가능해요. 슬라이드형으로 길이를 48~85cm로 조정할 수 있어요. 다만, 방석은 별도로 구매해야 합니다.

5H펫 친환경적 원목 강아지침대 테이블형
5H펫 친환경적 원목 강아지침대 테이블형
바로가기

이 제품도 협탁으로 사용이 가능한 강아지 원목 하우스입니다. 인테리어 효과도 좋아요. 친환경 상나무 원목을 사용해 안전하고 튼튼합니다. 방석은 별도 구매이며, 튼튼하고 사계절 내내 사용할 수 있는 소재로 되어 있어요.

피토니아 가구 참죽 원목 강아지집 애견 하우스
피토니아 가구 참죽 원목 강아지집 애견 하우스
바로가기

협탁으로 사용 가능한 원목 하우스입니다. 위 두 제품과 비교해 더 진한 색상이에요. 단단한 참죽 원목을 사용해 내구성이 아주 좋습니다. 이 제품도 방석은 별도 구매입니다.

하우스로 사용 가능한 이동장/켄넬

매그독 데일리 캐리어
매그독 데일리 캐리어
바로가기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디자인의 강아지 이동장이에요. 어깨 끈은 탈부착이 가능해 집에서는 하우스로도 사용하기 좋습니다. 색상은 베이지, 네이비, 블랙 세 가지입니다. 처음에 가방에서 냄새가 좀 날 수 있다고 해요.

릿첼 강아지 애견 접이식 켄넬 이동장
릿첼 강아지 애견 접이식 켄넬 이동장
바로가기

튼튼한 플라스틱 강아지 켄넬 이동장이에요. 하우스로도 사용 가능하며, 화이트톤으로 인테리어를 크게 해치지 않아요. 사이즈가 다양해 최대 20kg 정도의 강아지도 사용 가능합니다.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접어서 보관할 수도 있어요. 작은 사이즈는 어깨끈을 부착해 매고 다닐 수도 있답니다.

옥희독희 위로열림 이동장
옥희독희 위로열림 이동장
바로가기

위로 열리는 강아지 이동장으로, 병원 진료용으로 특히 추천해요. 깔끔한 디자인으로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는 강아지 하우스로도 활용할 수 있답니다. 사이즈가 아주 크진 않아서 중소형견용으로 추천해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강아지 하우스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