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가방 추천 15가지, 장거리 외출 시 필요해요

강아지 가방은 다양한 상황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어요. 그래서 강아지를 키운다면 하나쯤은 꼭 가지고 있어야 하는 반려 생활 필수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 가방, 어떤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는지 그리고 어떤 종류의 가방이 있는지 함께 알아볼까요?

강아지 가방

강아지 가방, 이럴 때 필요해요

대중교통 이용 시 필수

강아지와 함께 장거리를 이동할 땐 각종 대중교통을 이용하게 되는데요. 대중교통 이용을 위해선 강아지 가방 사용이 필수입니다. 대중교통 종류에 따라 조금씩 규정이 다른데, 강아지가 얼굴을 내밀지 않도록 사방이 막혀있는 형태의 가방을 사용하는 게 가장 좋습니다.

동물병원 갈 때

동물병원에 갈 때도 강아지 가방을 활용하면 좋아요. 특히, 병원에서 불안해하는 강아지의 경우 추천합니다. 강아지 켄넬 훈련이 잘 된 경우, 가방 속에 들어가 있을 때 오히려 강아지가 안정감을 느낄 수 있어요. 이때, 가방 윗부분이 열리는 형태인 경우 진료에 더 도움이 됩니다.

bemypet-landscape

자차 사용 시에도 유용해

강아지를 안고 운전하는 건 불법입니다. (도로교통법 제39조 5항) 따라서, 강아지 가방이나 카시트를 사용해 운전을 방해하지 않도록 해주세요. 동승자가 있다면, 강아지가 운전을 방해하지 못하도록 뒷자리에서 관리하게 하는 것도 좋습니다.

강아지 가방

강아지 가방 종류별 특징

1. 강아지 켄넬

켄넬은 가장 기본적인 형태의 강아지 가방입니다. 기본적인 형태인 만큼 소형견부터 대형견까지 사용할 수 있도록 사이즈가 아주 다양하게 나오는 편이에요. 집에서는 강아지가 쉬는 공간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보통 켄넬은 플라스틱 소재가 가장 많은데요. 튼튼하고 세척하기 편하지만 무겁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반대로 천으로 된 소프트 켄넬도 있는데요. 플라스틱 켄넬에 비해 훨씬 가볍지만 견고함이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2. 강아지 가방

백팩, 여행용 보스턴백 스타일 등의 강아지 가방도 있어요. 가방 무게가 가볍고 어깨 끈, 손잡이 등이 있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형태의 경우 10kg 이하의 중소형견 전용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가방이 강아지 무게를 감당하기 어렵기도 하고, 보호자도 들고 다니기 힘들기 때문이에요.

3. 강아지 캐리어

바퀴가 달린 캐리어 형태 강아지 가방도 있어요. 캐리어는 비교적 사이즈가 넉넉하게 나오고 최대 하중도 12~15kg까지 버틸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웰시코기, 재패니즈 스피츠 정도 크기의 강아지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 가방

4. 강아지 슬링백

어깨에 매는 슬링백 형태의 강아지 가방도 있어요. 슬링백은 소형견용으로 사용합니다. 이 형태의 경우 대부분 강아지가 머리를 내밀 수 있어 대중교통 이용 시 적합한 형태는 아닙니다.

또한, 슬링백은 바닥이 탄탄하지 않고 처짐이 있는 제품이 많은데요. 강아지 관절에 무리를 줄 수 있어 짧은 외출 시 사용하는 걸 추천하며, 다리나 허리 관절 건강이 안 좋은 경우에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5. 강아지 어부바 가방

강아지를 업어 다닐 수 있는 어부바 가방도 있어요. 슬링백이나 가방을 사용할 수 없는 10~20kg대의 중형견과의 외출을 위해 고안된 제품입니다. 가방이 아주 가볍고 강아지를 업고 다니는 형태라 간편하다는 게 장점이에요.

하지만, 머리가 나오는 형태라 대중교통에는 적합하진 않아요. 강아지를 데리고 멀리 걸어 다닐 때 유용합니다. 또한, 다리나 허리 관절이 안 좋은 경우에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강아지 가방

강아지 가방은 이렇게 골라주세요

사이즈는 강아지보다 25% 크게

강아지가 들어갔을 때 몸을 돌리거나 일어날 수 있고, 누울 수 있는 여유 공간이 있는 크기로 선택해 주세요. 보통 강아지 크기보다 25% 큰 걸 추천합니다. 강아지 가방 선택 시에는 가방 사이즈와 강아지 사이즈를 잘 비교해야 합니다.

바닥이 견고한 것

가방 바닥이 튼튼하지 못하고 처진다면 강아지 관절에 무리를 줍니다. 따라서, 바닥이 처지지 않는 제품인지 확인해 주세요. 위에서도 말했듯, 관절이 좋지 않다면 슬링백이나 어부바 가방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강아지 가방 추천 제품 15가지

켄넬형

네츄럴프로 반려동물 이동장 벤지켄넬 선루프형
네츄럴프로 반려동물 이동장 벤지켄넬 선루프형
바로가기

뚜껑이 열리는 플라스틱 강아지 켄넬입니다. 동물병원 방문 시 유용해요. 다만, 사이즈가 S, M 두 가지로 소형견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비행기 기내 탑승용으로도 가능한 제품입니다.

행복켄넬 페밀리펫 반려견 이동장
행복켄넬 페밀리펫 반려견 이동장
바로가기

기본 강아지 플라스틱 켄넬로, 아주 튼튼해요. 사이즈가 7가지로 아주 다양해 소형견부터 30kg 대 대형견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켄넬 문을 간편하게 탈부착할 수 있어 집에서 하우스로 사용하기도 좋아요.

나눔펫 접이식 소프트켄넬 캐리어
나눔펫 접이식 소프트켄넬 캐리어
바로가기

천 소재의 강아지 소프트 켄넬입니다. 대형견도 사용할 수 있어요. 강철 프레임으로 튼튼해요. 다만, 소프트 켄넬인 만큼 바닥이 처질 수 있기 때문에 들고 다니는 용도보다는 하우스, 차량 이동용, 피크닉 및 캠핑용 등으로 적합합니다.

가방형

OKMEE 반려동몰 여행 이동가방
OKMEE 반려동몰 여행 이동가방
바로가기

튼튼한 강아지 가방으로, 사이즈가 작은 편이라 3~5kg 정도의 소형견에게 추천해요. 매쉬 소재로 되어 있어 공기 순환이 잘 되어 답답하지 않아요. 기내 탑승용, 하우스용으로도 사용 가능합니다.

마이플러피 강아지 이동 슬링 히든백
마이플러피 강아지 이동 슬링 히든백
바로가기

가볍고 튼튼한 강아지 가방이에요. 어깨에 맬 수도 있고, 슬링백처럼 크로스로 매는 것도 가능합니다. 지퍼로 가방을 완전히 닫을 수 있어 대중교통 이용도 가능해요. 수납공간이 많아 배변봉투, 물, 간식 등을 챙기기도 좋습니다. 다만, 가격이 비싼 편이에요.

스페이스캣 반려동물 이동가방 사계절용 720g
스페이스캣 반려동물 이동가방 사계절용 720g
바로가기

가벼운 강아지 가방으로, 5kg 이하 강아지용 제품입니다. 매쉬 소재로 되어 있어 여름철 공기 순환이 잘 되어 시원하고 답답하지 않아요. 튼튼해서 안정감 있게 사용할 수 있으며, 내부 공간도 넓은 편이에요.

반려소반 반려동물 반달백팩 강아지 고양이 이동 가방
반려소반 반려동물 반달백팩 강아지 고양이 이동 가방
바로가기

가로형 강아지 백팩으로, 강아지가 편안하게 누워서 쉴 수 있는 가방이에요. 가방이 조금 무거운 편이지만 어깨 끈이 두꺼워서 보호자 어깨에 가는 부담을 덜어줘요. 최대 10kg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캐리어형

펫츠핏 강아지 캐리어 이동가방 이동장 패브릭 캐리어
펫츠핏 강아지 캐리어 이동가방 이동장 패브릭 캐리어
바로가기

중형견도 사용 가능한 캐리어형 강아지 가방으로 끌고 다니면서 편하게 이동할 수 있어요. 최대 28kg까지 버틸 수 있지만, 가방 사이즈를 고려해 10~15kg대의 중형견에게 추천해요. 접이식 수납이 가능해 보관하기도 좋습니다.

PUBT 듀크L 프리미엄 반려동물 캐리어 PLT-02B
PUBT 듀크L 프리미엄 반려동물 캐리어 PLT-02B
바로가기

넉넉한 사이즈로 10~15kg 정도의 중형견에게 추천하는 캐리어형 강아지 가방이에요. 내구성이 좋다는 게 장점이에요. 부드럽게 끌리는 바퀴가 특징입니다. 가격은 20만 원 대로 비싼 편입니다. (2022.08.03 쿠팡 기준)

딩동펫 반려동물 메쉬이동장 패브릭 캐리어
딩동펫 반려동물 메쉬이동장 패브릭 캐리어
바로가기

(2022.08.03 쿠팡 기준) 7만 원 대로, 가성비 좋은 강아지 캐리어입니다. 15kg 이하 중형견까지 추천합니다. 바퀴는 탈부착이 되어 집에서는 하우스로 활용할 수 있어요.

슬링백형

패리스독 포켓 베이직 뉴솔리드 슬링
패리스독 포켓 베이직 뉴솔리드 슬링
바로가기

가방 처짐을 어느 정도 완화시켜주는 방석이 들어 있는 강아지 슬링백으로, 비교적 사이즈가 넉넉해 7kg 정도 소형견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어깨 끈이 두꺼워 보호자 부담을 줄여줍니다. 수납공간도 있어 강아지 배변봉투나 핸드폰 등을 넣고 다닐 수 있답니다.

퍼닝 강아지 슬링백 포대기 이동가방
퍼닝 강아지 슬링백 포대기 이동가방
바로가기

100% 면 소재의 슬링백으로, 강아지를 부드럽게 감싸주는 슬링백입니다. 바닥 처짐이 있는 편이라 관절이 안 좋은 강아지의 경우 안에 따로 받침을 넣어 사용하는 걸 추천합니다.

매그독 강아지 데일리 슬링백
매그독 강아지 데일리 슬링백
바로가기

캔버스 소재로 탄탄한 편인 강아지 슬링백으로, 안정감 있게 들고 다닐 수 있어요. 사이즈가 작은 편이라 5kg 이하 강아지에게 추천해요. 수납공간이 있어 간단한 휴대용품을 소지하고 다닐 수 있어요.

어부바 가방형

어부바 라이트2 강아지 견체공학 배낭 캐리어 슬링백
어부바 라이트2 강아지 견체공학 배낭 캐리어 슬링백
바로가기

강아지를 업고 다닐 수 있게 제작된 어부바 가방이에요. 중형견도 사용 가능합니다. 강아지 몸 구조를 고려해 만들었기 때문에, 큰 불편함이 없다고 해요. 단, 관절 건강이 좋지 않은 경우 추천하지 않습니다.

K9 반려동물 어부바가방 AIR2
K9 반려동물 어부바가방 AIR2
바로가기

중형견도 사용 가능한 강아지 어부바 가방입니다. 이 제품 역시 강아지 몸 구조를 고려해 만들었습니다. 바닥에 2cm 받침 패드가 있어서 많이 처지지 않아 좋아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강아지 가방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