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유모차 추천 제품 10가지 – 고르는 방법과 훈련 방법 알아보기!

강아지 유모차

강아지 유모차는 동물병원 방문, 아프거나 늙어 움직이기 힘들어하는 강아지의 산책 그리고 장거리 외출 등 다양한 상황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다만, 부피가 크고 가격이 저렴하지 않은 편이라 구매 전 고민이 많이 되는 제품이기도 한데요. 강아지 유모차, 어떤 기준으로 골라야 할까요? 훈련 방법에 대해서도 함께 알아봅시다.

강아지 유모차 고르는 방법

강아지 유모차
출처: Flickr, Tony Alter, https://flic.kr/p/275Utn6

강아지 크기, 무게 그리고 성격 고려하기

1. 유모차 최대 하중과 적정 하중

유모차마다 최대 하중 및 적정 하중이 달라요. 12kg, 15kg, 20kg 등으로 매우 다양합니다. 유모차 구매 시 강아지 몸무게가 유모차 최대 하중 이내인 제품인지 꼭 확인해 주세요.

2. 유모차 내부 공간

유모차 내부 공간이 충분히 넉넉한지도 확인이 필요해요. 다견 가정으로 한 유모차에 두 마리 이상의 강아지를 태울 경우, 내부 공간이 넉넉한지 특히 신경 쓰는 게 좋습니다.

bemypet-landscape
  • 유모차 길이: 강아지 코끝~등 끝 길이 이상
  • 유모차 높이: 앉았을 때 머리 꼭대기~바닥 이상
  • 유모차 너비: 강아지 뒷발 사이 거리 이상

3. 강아지 성격 고려하기

유모차 구매 시 강아지 성격도 고려하는 게 좋아요. 조용한 걸 좋아하고 소심한 성격의 강아지라면, 유모차와 바깥을 차단할 수 있는 덮개가 있는 제품을 추천합니다. 바깥 구경을 좋아한다면 매쉬창이 넓고 높이가 낮아 개방감 있는 제품을 추천해요.

활발한 성격의 강아지라면, 유모차 안에서 많이 움직일 수 있어요. 그러니 유모차 프레임이 튼튼한 소재인지 확인해 주세요. 또한, 이런 경우 두 발로 일어나 바깥을 구경하거나 뛰어내리려는 행동을 할 수 있으니 유모차 높이가 넉넉한 걸 구매해도 좋습니다.

보호자가 사용하기 편리한지 확인하기

1. 유모차 무게가 가벼운 것

생각보다 유모차 무게는 많이 무거워요. 가벼운 제품이 보통 5kg 이하이고, 무거운 경우 10kg 정도 나가는 제품도 있습니다. 보호자 힘이 약한데 유모차가 무겁다면, 유모차를 끄는 시간이 길어지거나 유모차를 들어야 할 때 힘들 수 있으니 가벼운 제품을 구매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강아지 유모차
출처: Flickr, istolethetv, https://flic.kr/p/9yZiUG

2. 바퀴 개수 및 종류

바퀴가 3개인 3륜 유모차의 경우, 움직이기는 편하지만 안정감이 떨어져 덜컹거릴 수 있어요. 반면 바퀴가 4개인 4륜 유모차는 움직이기 조금 힘들지만 안정적입니다. 유모차를 주로 사용할 장소의 바닥, 유모차의 무게감, 충격 방지 장치 등이 있는지 등을 고려해 선택해 주세요.

또한, 유모차의 핸들링과 안정감은 바퀴 종류에 의해 달라져요. 바퀴 크기 및 재질을 확인하고 구매하면 좋습니다. 바퀴가 클수록 핸들링이 편한 편이에요.

바퀴 재질의 경우 EVA, 우레탄, 고무 등으로 다양한데요. 고무나 공기를 주입하는 타이어 형태가 가격은 높지만 가장 안정적입니다.

3. 활용도가 좋은지

유모차 중, 탈부착이 가능한 분리형 제품도 있어요. 이동장이나 카시트로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좋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신 가격이 일체형이 비해 비싼 편이에요.

가격도 중요해요

유모차의 가격을 고려하는 것도 중요해요. 저렴한 경우 5~6만 원 대도 있지만, 비싼 경우 50~60만 원 대의 제품도 있어요.

유모차를 자주 사용할 예정이라면, 어느 정도 가격대가 있는 제품을 사용하는 걸 추천해요.

하지만, 유모차를 처음 사용해 강아지 취향을 잘 모르거나, 유모차를 자주 사용하지 않을 예정이라면 가성비 좋은 제품을 구매하는 것도 좋습니다.

강아지 유모차

강아지 유모차 훈련 방법

강아지를 갑자기 유모차에 태우면 불안해하며 싫어할 수 있어요. 태우기 전에 미리 적응 훈련을 하는 게 좋습니다.

  1. 강아지가 자주 다니는 장소에 유모차를 두어, 유모차를 탐색할 시간을 주세요.
  2. 유모차에 조금 익숙해졌다면, 강아지를 태워 보세요.
    이때, 유모차는 움직이지 않습니다.
  3. 유모차에 태운 강아지에게 좋아하는 간식이나 장난감을 주세요
  4. 강아지가 유모차에서 안정감을 보인다면, 조금씩 유모차를 움직여 보세요.
    유모차를 움직이는 시간을 조금씩 늘려가며 적응시키면 됩니다.

강아지 유모차 추천 제품

분리형 유모차

피콜로카네 에코 ECO 반려동물유모차
피콜로카네 에코 ECO 반려동물유모차
바로가기

분리형 유모차로, 이동장으로도 사용이 가능한 강아지 유모차입니다. 바퀴가 크고 유모차에 스프링 서스펜션이 있어 유모차가 덜컹거리는 걸 잡아줘요. 두꺼운 알루미늄 프레임으로 튼튼한 편이랍니다.

이비야야 콤보펫 애완유모차 FS1009 브라운 애견 유모차
이비야야 콤보펫 애완유모차 FS1009 브라운 애견 유모차
바로가기

캐리어, 백팩, 카시트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강아지 유모차입니다. 평소에는 하우스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대신, 햇빛을 막아 줄 캐노피는 없어요. 또한, 3륜 유모차로 사용 시 안정감은 조금 떨어질 수 있어요.

패리스독 루쏘 유모차
패리스독 루쏘 유모차
바로가기

분리형 유모차로 이동장으로도 사용이 가능해요. 4륜 바퀴에 뒷바퀴가 대형 사이즈라 울퉁불퉁한 길에서도 안정감 있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유모차 프레임과 캐리어를 합친 총 무게가 약 10kg 정도로 무거운 편이에요.

피카노리 반려동물 프리미엄 이동식 캐리어 유모차
피카노리 반려동물 프리미엄 이동식 캐리어 유모차
바로가기

분리형 유모차로 카시트, 캐리어 등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개방감이 있는 편이라, 주변을 구경하기 좋아하는 성격의 강아지에게 추천해요. 4륜에 스프링 서스펜서가 있어 안정감 있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가벼운 유모차

콤비 콤펫 미리미리 라이트 펫카트
콤비 콤펫 미리미리 라이트 펫카트
바로가기

총 무게가 3.9kg 정도로 아주 가벼운 강아지 유모차입니다. 힘이 약한 분들도 편하게 끌고, 들 수 있어 좋아요. 가볍지만, 4륜 바퀴에 진동을 흡수하는 서스펜션이 달려 있어 안정감 부분을 보완했습니다.

강아지 반려생각 디럭스 원터치 폴딩 유모차
강아지 반려생각 디럭스 원터치 폴딩 유모차
바로가기

4.5kg으로 가벼운 편인 강아지 유모차입니다. 바퀴의 경우 EVA 재질로 울퉁불퉁한 길에서는 흔들릴 수 있어요. 대신 6만 원 대의 제품으로 가성비가 좋습니다. 자주 사용하지 않는 분, 아직 유모차에 정착하지 못한 유모차 유목민이라면 사용해도 괜찮을 제품이에요.(2022.11.22 쿠팡 기준)

로띠에 뉴바론 반려동물 유모차
로띠에 뉴바론 반려동물 유모차
바로가기

4.8kg으로 가벼운 편인 강아지 유모차입니다. 뒷바퀴 사이즈가 크고 4륜 유모차라 안정감 있게 사용이 가능해요. 유모차에 컵홀더도 있어서 산책 시 사용하기 좋답니다.

10만 원 이하* 가성비 좋은 유모차

*2022.11.22 쿠팡 기준

버디두기 반려동물 유모차 라이더 몰티2
버디두기 반려동물 유모차 라이더 몰티2
바로가기

약 9만 원 정도로 가성비 좋은 강아지 유모차입니다. 일체형 제품이며, 최대 하중은 20kg까지예요. 유모차의 높이가 높은 편이라, 주변에 관심이 많고 활발한 강아지에게 추천합니다.

탐사 반려동물 베이직 원터치 폴딩 유모차
탐사 반려동물 베이직 원터치 폴딩 유모차
바로가기

약 5만 원대로 가성비 좋은 강아지 유모차입니다. 유모차를 자주 사용하지 않는 분, 처음 유모차를 사용해 보시는 분께 추천해요. 다만, 유모차 프레임이 얇은 편이라 울퉁불퉁한 길에서는 흔들림이 있을 수 있습니다.

피카노리 반려동물 4륜 유모차
피카노리 반려동물 4륜 유모차
바로가기

9만 원 후반 대로 가성비 좋은 강아지 유모차입니다. 전면 메쉬창으로 주변을 구경하기 좋아하는 강아지에게 추천해요. 또한, 수납공간이 아주 넉넉한 편입니다.

추가 유모차 용품들

울리 펫유모차 컴포터 / 강아지 유모차 쿠션
울리 펫유모차 컴포터 / 강아지 유모차 쿠션
바로가기

유모차에 머리를 기대고 있는 걸 좋아하는 강아지를 위한 쿠션이에요. 흔들리는 유모차에서 더욱 안정적으로 강아지가 있을 수 있답니다. 리버서블 디자인으로 양면 사용이 가능해요.

양면소재 패리스독 컴포트 강아지 유모차 방석 컴포드가드 세트
양면소재 패리스독 컴포트 강아지 유모차 방석 컴포드가드 세트
바로가기

이 제품도 유모차 쿠션으로, 머리를 기대는 걸 좋아하는 강아지를 위해 추천해요. 마찬가지로 양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색상은 아이보리, 다크 그레이, 핑크(체크무늬) 세 가지가 있습니다.

로띠에 강아지 유모차 방석 L
로띠에 강아지 유모차 방석 L
바로가기

유모차 바닥에 까는 쿠션이에요. 푹신해서 강아지가 더 편하게 쉴 수 있고, 바닥의 흔들림과 충격도 조금 완화해 주는 효과가 있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강아지 유모차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