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털 제거에 탁월한 건조기 추천 10가지, 날씨에 상관없이 뽀송하게 말려줘요!
고양이 털 제거하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꼼꼼하게 떼내기는 힘들죠. 옷에 박힌 털은 돌돌이나 고무장갑에 물을 묻혀도 잘 떼지지 않습니다. 이럴 땐 미세먼지나 보풀과 함께 옷에 박힌 고양이 털을 잘 제거해 주는 건조기를 구매하는 걸 추천합니다.
고양이 털 제거, 왜 힘들까?
세탁기 안에서 고양이 털과 먼지가 엉겨 붙기도 해
세탁기에 옷과 수건, 양말을 함께 돌리면 고양이 털과 함께 먼지가 서로 엉겨 붙기도 하는데요. 옷끼리 부딪쳐 옷감이 손상되기도 하고, 보풀이 심하게 일어나기도 합니다.
게다가, 카펫이나 러그, 침구처럼 부피가 큰 패브릭 제품은 자주 빨기 힘들고, 털이 콕콕 박혀 세탁기만으로는 털을 제거하기가 힘듭니다.
세탁기 대신 드라이클리닝으로 옷에 붙은 먼지와 고양이 털, 이물질을 제거하는 것도 좋아요. 하지만 모든 옷을 맡기기엔 비용도 부담스럽고 힘들죠.
고무장갑, 돌돌이로 패브릭에 박힌 털을 제거하기 힘들어
세탁기에 돌릴 수 없는 카펫이나 러그, 모직 코트, 침구류는 고무장갑이나 돌돌이를 사용하는 게 더 좋아요. 고무장갑에 물을 묻혀 위에서 아래로 쓸어주면 보풀이나 먼지, 고양이 털이 뭉쳐 제거하기에도 편리하죠.
그리고 돌돌이는 옷에 붙어있는 털을 제거하기에 가장 쉽고 편리한 방법이죠. 하지만 옷에 박힌 털을 완벽하게 제거하기엔 힘듭니다.
두 제품 모두 고양이 털을 떼는 데 시간도 오래 걸리는 데다, 패브릭 제품의 표면이 손상될 위험이 있다고 합니다.
매일 빗질하고, 집안 청소를 해야
고양이는 24시간 1년 내내 털이 빠지는데요. 꼼꼼하게 바닥청소를 해도 어디선가 털공이 굴러다니는 걸 볼 수 있죠.
가장 좋은 방법은 고양이 털을 자주 빗겨주고, 바닥 청소를 해주는 거예요. 환기를 자주 시키고, 바닥을 자주 닦아주기만 해도 옷이나 가구에 털이 덜 붙는다고 합니다.
꼼꼼하게 고양이 털을 제거하려면 진공청소기로 바닥에 있는 이물질을 제거하고, 극세사 밀대로 바닥에 남아있는 먼지까지 닦아줍니다.
하지만 출퇴근 시간이 길고 바쁜 직장인이라면 매일 하기가 쉽지 않죠. 집 청소나 고양이 빗질을 할 때마다 큰 결심이 필요하다면, 고양이 털 제거에 탁월한 건조기를 구매하는 걸 추천합니다.
고양이 털 제거할 때 건조기 사용하면 좋아요!
- 옷에 묻은 먼지나 보풀, 고양이 털을 잘 제거해 줘요
- 날씨에 상관없이 빨래를 말릴 수 있어요(비 오고 습한 날, 추운 날)
- 급하게 입어야 할 옷을 빨리 말릴 수 있어요
- 옷에서 꿉꿉한 냄새가 나지 않아요
만약 먼지나 꽃가루 알레르기, 비염이 심한 집사님이라면 건조기 사용을 추천하는데요. 건조기는 고양이 털뿐만 아니라 먼지, 이물질을 뜨거운 바람으로 날려서 없애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날씨에 상관없이 빨래를 말릴 수 있어 편리해요. 습도가 높은 여름철이나 빨래가 얼기 쉬운 겨울철이나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도 걱정이 없답니다.
또한, 옷이나 수건에서 꿉꿉한 냄새가 나지 않고, 급하게 입고 나가야 하는 옷을 빨리 말릴 수 있어요. 따라서, 옷이 자주 더러워지는 아기 옷이나 운동을 자주 하는 사람에게 유용하답니다.
단, 건조기를 사용한 뒤엔 내부 온도가 높아 고양이가 들어갔다가 화상을 입을 수 있어 주의해야 해요.
건조기 사용 후엔 문을 꼭 닫아 고양이가 들어가지 않도록 하고, 고양이가 자주 가지 않는 곳에 설치하는 게 좋습니다.
고양이 털, 먼지 제거에 탁월한 건조기 추천 10가지
아이를 키우거나 대가족을 위한 대용량 건조기
이 제품은 17kg으로 대용량이라 이불이나 많은 양의 빨래를 말리기에도 좋아요. 옷에 묻어있는 꽃가루도 95% 이상 제거해 꽃가루 알레르기가 심한 집사님에게 추천합니다.
이 제품은 건조 모드가 다양해 옷감이나 세탁량에 따라 코스를 선택하면 돼요. 그리고 매일 빨기 힘든 이불을 털 수 있고, 먼지도 제거해 줘 새 이불처럼 뽀송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이 제품은 용량이 20kg 대용량 건조기로, 아기와 고양이를 키우는 가정에서 사용하는 걸 추천해요. 운동을 자주 하거나, 옷이 쉽게 더러워져 자주 빨아야 하는 집에서 사용해도 부담이 없답니다.
원룸이나 1인 가정에서 쓰기에 적합한 미니 건조기
비교적 빨래 양이 적은 1인 가정이나 원룸에 사는 사람이 쓰기에 좋은 미니 건조기예요. 수건 15장을 한 번에 말릴 수 있고, 44.3dB 정도로 소음이 적답니다.
이 제품은 모든 코스에서 자동으로 99.9% UV-C 살균을 해줘 폐렴균이나 녹농균, 황색포도상구균 등을 살균하는 데 뛰어나다고 합니다. 또한 집먼지 진드기와 꽃가루까지 살균해 알레르기를 앓는 집사에게 추천합니다.
이 제품은 크기가 작고, 가벼워 이동하기에도 편리해요. 용량이 3kg이라 수건 10장이나 티셔츠 8벌을 한 번에 넣고 말릴 수 있답니다.
이 제품은 크기가 작고, 가벼운 3kg 용량으로 원룸이나 1~3인 가구가 쓰기에 좋아요. 그리고 건조기가 8분마다 방향을 바꿔 회전해 옷이 엉키거나 구겨지지 않도록 해준답니다.
이 제품은 배관 설치 없이 코드만 꽂아 사용할 수 있고, 용량이 4kg이라 수건 20장을 돌릴 수 있다고 해요. 그리고 제품 자체가 가벼워 욕실이나 거실, 베란다 등 원하는 곳에 이동해 설치하기에도 좋답니다.
이 제품은 소비전력이 낮아 전기세 부담이 적고, 5중 필터로 되어있어 먼지나 고양이 털을 완벽하게 제거해 준다고 해요. 그리고 건조기 문이 열리면 자동으로 작동을 멈춰 호기심이 많은 아이나 고양이를 키우는 집에서도 쓰기에 좋답니다.
배수구 없이 설치할 수 있고, 온도조절 센서가 달려있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건조기예요. 슈퍼싱글 이불을 건조하기에 좋고, 1인 가구에서 사용하기에 용량이 넉넉해 좋답니다.
관련 제품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