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눈 영양제 추천 제품 10가지와 고르는 방법 알아보기

보는 것, 듣는 것, 냄새를 맡는 것 등 감각은 강아지의 생활에 있어서 매우 중요해요. 하지만 나이가 들면서 이런 감각 기능이 조금씩 떨어지게 되는데요. 오늘은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강아지 눈 영양제 추천 제품과 고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강아지 눈 영양제

강아지 눈에 좋은 성분들

1. 비타민A(레티놀)

강아지도 나이가 들면 시력이 떨어져요. 즉 노안이 오게 됩니다. 이는 물체의 명암, 색에 영향을 주는 망막의 기능이 떨어지기 때문인데요. 비타민A는 망막이 제 역할을 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렇듯 강아지가 노화로 인해 시력이 떨어졌다면 비타민A를 급여하는 게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또한, 비타민A는 강아지 눈을 촉촉하게 해 안구건조증을 막아줘요. 안구건조증을 방치하면 결막염, 각막염으로도 이어질 수 있습니다.

bemypet-landscape

<대표적인 비타민A 종류>

  • 레티놀
  • 루테인
  • 제아잔틴
  • 베타카로틴

2. 라이코펜(리코펜)

라이코펜은 항산화 성분으로, 특히 눈의 시신경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그래서 녹내장을 예방, 관리하는 데 좋다고 합니다.

생 토마토 속에 라이코펜이 많이 들어있다고 하니, 강아지 간식으로 급여해 보세요. 단, 익지 않은 토마토 속에는 토마틴이라는 독성 물질이 있으니 잘 익은 토마토만 급여합시다.

강아지 눈 영양제

3. 오메가-3

오메가-3는 강아지 눈을 튼튼하게 해주어 시력을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줘요. 특히, 안구건조증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눈 외에도 강아지 피모, 관절, 심장 건강 등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어요. 그래서 각종 질병을 예방하는 차원에서 급여해도 좋습니다.

4. 안토시아닌

안토시아닌은 비타민A와 마찬가지로 망막 기능에 도움을 주어, 노화로 인해 시력이 떨어진 강아지에게 좋다고 알려져 있어요. 특히, 강력한 항산화 기능으로 유명해 백내장, 녹내장 예방 및 관리에 좋다고 합니다.

안토시아닌은 빌베리, 블루베리, 자색 고구마 등에 들어 있는데요. 특히, 빌베리에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강아지 눈 영양제에 빌베리 추출물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황반에 좋은 성분? 강아지는 황반이 없어요

눈의 황반은 시력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기관이에요. 황반 기능이 떨어지면 시력 저하가 올 수 있는데요. 사실 강아지는 사람과 달리 황반이 없다고 해요. 그래서 황반에 좋은 성분을 찾아 급여하는 데에 큰 의미는 없다고 합니다.

다만, 황반에 좋다고 알려진 대표적인 성분인 루테인, 제아잔틴은 항산화 작용을 해요. 그래서 노화로 인한 백내장, 녹내장 발병 예방 및 관리에는 도움이 될 수 있어요.

강아지 눈 영양제

강아지 눈물 자국에 좋은 성분은?

강아지 눈물 자국이 붉은 이유는 눈물 속 포르피린이라는 성분 때문이에요. 눈물 자국을 줄이려면, 포르피린을 억제해 주거나 눈물량을 줄여주는 영양제를 급여하는 게 좋습니다. 밀크씨슬, 프로폴리스, 시스테인, 메티오닌, 클로로필 등의 성분이 강아지 눈물 자국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어요.

강아지 눈 영양제

강아지 눈 영양제 고르는 방법

1. 영양제 형태 고려하기

강아지 눈 영양제 형태는 트릿형, 캡슐형, 파우더형 세 가지가 가장 대표적인데요. 영양제 형태마다 각자의 장단점이 있으니, 이를 참고해 선택하면 됩니다.

트릿형은 가장 기호성이 가장 좋지만 첨가물이 들어갈 수 있어요. 파우더형도 기호성이 좋은 편이지만, 호불호가 갈릴 수 있습니다. 캡슐형은 영양제 성분을 가장 잘 보호해 주지만, 기호성은 떨어질 수 있어요.

2. 성분 확인하기

앞서 설명했듯 영양제 성분에 따라 그 효과가 조금씩 달라요. 필요한 효과에 따라 성분을 확인하고 강아지 눈 영양제를 선택합시다.

녹내장이나 백내장이 걱정된다면 라이코펜이나 안토시아닌이 들어있는 걸 추천해요. 안구건조증이 있다면 오메가-3를, 눈물 자국이 걱정이라면 밀크씨슬, 시스테인 등이 들어간 제품을 추천합니다.

3. 오메가-3, 산패 주의하기

오메가-3를 급여할 경우, 산패에 주의해 주세요. 공기, 빛, 고온에 노출되어 산패되면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산패된 경우 비린내가 강하게 나며 색이 탁해지고, 연질캡슐에 든 경우 캡슐이 말랑해진다고 하니 참고해 주세요.

강아지 눈 영양제 추천 제품

트릿형(간식형) 눈 영양제

펫스힐 강아지 페노비스 인캡슐 루테인 눈물 영양제 1g x 90p
펫스힐 강아지 페노비스 인캡슐 루테인 눈물 영양제 1g x 90p
바로가기

트릿 속에 캡슐을 넣어 기호성과 성분 보호 효과까지 잡은 강아지 눈 영양제입니다. 프로폴리스, 밀크씨슬 성분이 있어 눈물 자국에도 효과를 볼 수 있어요.

닥터바이 아이즈 강아지 눈물자국 영양제
닥터바이 아이즈 강아지 눈물자국 영양제
바로가기

트릿형으로 기호성이 좋은 강아지 눈 영양제입니다. 여러 성분이 들어 있어 눈물 자국, 노화로 인한 시력 저하 등 전반적인 눈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영양제입니다.

데일리케어 샤이닝아이즈 반려견 눈영양제
데일리케어 샤이닝아이즈 반려견 눈영양제
바로가기

트릿형으로 기호성이 좋은 강아지 눈 영양제입니다. 눈에 좋은 성분으로는 결명자, 민들레 분말이 들어 있어요. 여러 성분이 있진 않아서 눈 건강이 나쁠 때 먹이기보다는, 예방 차원에서 급여하는 걸 추천해요.

캡슐형 눈 영양제

본아페티 아이즈캡스 강아지 눈 영양제
본아페티 아이즈캡스 강아지 눈 영양제
바로가기

루테인, DHA/EPA(오메가-3 성분), 빌베리 등 눈에 좋은 여러 성분이 들어간 눈 영양제입니다. 캡슐 형태라 영양제 성분 보존에는 가장 좋아요. 캡슐로 급여해도 되고, 급여하기 어렵다면 사료나 간식에 내용물을 뿌려서 급여해도 됩니다.

이노캡스 LZ-13 눈 건강 보조제 60캡슐
이노캡스 LZ-13 눈 건강 보조제 60캡슐
바로가기

강아지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루테인, 오메가-3 등의 성분이 들어 있는 영양제입니다. 마찬가지로 캡슐로 급여해도 되고, 사료나 간식에 내용물을 뿌려줘도 좋습니다.

파우더형 눈 영양제

베터 강아지 고양이 영양제, 루테인 영양제
베터 강아지 고양이 영양제, 루테인 영양제
바로가기

파우더형 강아지 눈 영양제입니다. 루테인, 빌베리 추출물(안토시아닌)이 들어간 제품으로 노화로 인한 시력 저하 예방, 관리를 위해 급여하는 걸 추천해요. 무취에 가까워 강아지 거부감이 적다고 해요.

파파메디 반려동물 메디아이즈 눈 눈물 영양제 2g x 30p
파파메디 반려동물 메디아이즈 눈 눈물 영양제 2g x 30p
바로가기

파우더형 강아지 눈 영양제로, 개별 포장되어 있어 위생적으로 보관할 수 있어 좋아요. 루테인, 베타카로틴(비타민A), 오메가-3가 들어 있어 전반적인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코코다움 강아지 눈 영양제 다시 초롱 파우더
코코다움 강아지 눈 영양제 다시 초롱 파우더
바로가기

파우더형 강아지 눈 영양제로, 개별 포장 되어 있어 위생적으로 급여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루테인, 밀크씨슬, 빌베리, 어성초 등이 들어가 전반적인 눈 건강과 눈물 자국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오메가-3

노르딕내추럴스 오메가-3 펫 애완견용 소프트젤 180정
노르딕내추럴스 오메가-3 펫 애완견용 소프트젤 180정
바로가기

연질캡슐로 된 강아지 오메가-3입니다. 산패 방지에 가장 좋은 형태예요. 질병 발병 후보다는 발병 전 관리, 예방 차원에서 급여하기 좋아요. 연질캡슐 크기가 큰 편이라, 캡슐을 찢어서 사료나 간식 위에 뿌려주는 걸 추천해요.

아이슬란딕 헤링 오메가3 비산화구조 반려동물 영양제 250ml
아이슬란딕 헤링 오메가3 비산화구조 반려동물 영양제 250ml
바로가기

펌핑형 강아지 오메가-3입니다. 연질캡슐을 뜯지 않아도 되어서 손에 묻지는 않지만, 연질캡슐에 비해 산패 위험은 있어요. 이 제품은 산패 방지를 위해 공기와 빛을 차단하는 패키징으로 제작했다고 해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강아지 눈 영양제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