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백내장에 좋은 음식 8가지 알아보기

강아지에게 백내장이 생기면 눈동자가 뿌옇게 변하면서 시력이 점점 떨어지게 됩니다. 강아지 백내장 진행을 늦추거나 예방하기 위한 보조적인 방법으로 평소 눈에 좋은 음식이나 영양제를 급여하면 좋은데요. 강아지 백내장에 좋은 음식 8가지를 알아봅시다.

강아지 백내장에 좋은 음식

강아지 백내장이란?

강아지 백내장이란, 눈의 렌즈 역할을 하는 수정체의 섬유세포가 손상되어 시력을 점점 잃게 되는 질병입니다. 눈이 뿌옇게 변하는 게 가장 대표적인 증상인데요. 눈 염증, 녹내장 등으로 이어지는 경우도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노화로 인해 발병하는 경우가 가장 많은데, 당뇨병, 유전, 홍채 염증 등 원인은 매우 다양합니다.

bemypet-landscape

발병한 경우 수술을 통해 치료가 가능하지만, 수술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안약, 영양제 등을 통해 관리하게 됩니다.

강아지 백내장에 좋은 음식

강아지 백내장에 좋은 음식 및 성분들

강아지 백내장에 좋은 음식 및 영양제를 급여할 경우 백내장 진행 속도를 늦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강아지 눈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성분은 아래와 같습니다.

  • 베타카로틴
  • 오메가-3
  • 안토시아닌
  • 글루타치온
  • 카로티노이드(루테인, 제아잔틴 등)
  • 리코펜
  • 비타민A

강아지 백내장에 좋은 음식 8가지

위에 소개한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음식 8가지를 소개합니다.

단, 강아지 영양 균형을 맞추고 부작용을 방지하기 위해 간식으로 급여할 경우 하루 섭취 칼로리의 10% 이내로 급여해 주세요.

1. 블루베리

블루베리 속에는 안토시아닌, 루테인, 제아잔틴 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요.

2. 호박

호박 속에는 루테인, 제아잔틴, 베타카로틴, 비타민A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요. 씨는 강아지가 소화하기 어렵기 때문에 꼭 제거하고 급여해 주세요.

강아지 백내장에 좋은 음식

3. 당근

당근 속에는 베타카로틴, 루테인, 리코펜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요. 특히, 당근 껍질에는 베타카로틴이 아주 풍부하다고 합니다.

강아지 백내장에 좋은 음식

4. 브로콜리

브로콜리 속에는 베타카로틴, 루테인, 제아잔틴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요. 생으로 급여해도 좋지만, 소화를 위해 익혀주면 더 좋습니다.

5. 연어

연어 속에는 오메가-3, 비타민A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요. 급여할 땐 가시를 제거하고 완전히 익혀주는 게 중요합니다. 오메가-3 영양제를 챙겨주는 것도 좋아요.

6. 고구마

고구마 속에는 베타카로틴, 안토시아닌, 비타민A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요. 고구마를 불에 익히는 경우 영양소가 파괴될 수 있기 때문에 쪄서 주는 게 가장 좋습니다.

7. 토마토

토마토 속에는 리코펜, 루테인, 비타민A,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요. 토마토줄기나 잎에는 토마틴이라는 독성 물질이 소량 들어있어서 제거하고 급여하는 게 좋습니다.

강아지 백내장에 좋은 음식

8. 계란 노른자

계란 노른자 속에는 루테인, 시스테인과 유황(글루타치온)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요. 삶은 계란 노른자를 주는 게 가장 안전하면서 영양소 파괴도 적은 방법이에요.

강아지 백내장에 좋은 간식 및 영양제 추천

강아지 백내장에 좋은 간식

프롬벳 순수스틱 반려동물 루테인 120g
프롬벳 순수스틱 반려동물 루테인 120g
바로가기

눈에 좋은 당근, 블루베리가 들어간 강아지 간식이에요. 루테인과 비타민A도 추가했다고 합니다. 눈물자국이 심한 강아지에게도 추천해요.

곰곰연구소 닥터웰릿 아이즈케어 강아지 눈물 영양간식
곰곰연구소 닥터웰릿 아이즈케어 강아지 눈물 영양간식
바로가기

눈에 좋은 루테인, 오메가-3, 결명자 등이 들어간 강아지 간식이에요. 전반적인 눈 건강 및 눈물 자국 케어에도 도움이 됩니다.

강아지 백내장에 좋은 영양제

미펫 낼름 강아지 눈건강 필름 영양제 10매 x 3box
미펫 낼름 강아지 눈건강 필름 영양제 10매 x 3box
바로가기

눈에 좋은 루테인, 오메가-3가 들어간 강아지 눈 영양제입니다. 필름 형태의 영양제라 간편하게 급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베터 강아지 고양이 영양제, 루테인 영양제
베터 강아지 고양이 영양제, 루테인 영양제
바로가기

루테인과 눈에 좋다는 빌베리가 들어간 강아지 눈 영양제입니다. 파우더 형태로, 사료 위에 뿌려 급여하면 편하게 급여가 가능해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강아지 백내장에 좋은 음식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