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물티슈 추천 제품 10가지 – 위생 관리를 더 편하게!

고양이는 스스로 그루밍을 해서 몸을 깨끗하게 하지만, 강아지는 그렇지 않아요. 그래서 보호자가 위생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주기적인 목욕과 함께 일상적으로 강아지 물티슈 사용을 한다면 편리하게 위생 관리를 할 수 있답니다.

강아지 물티슈

강아지 물티슈의 장점

강아지 전용 물티슈는 부드러운 소재의 면을 사용해요. 또, 강아지 피부 산성도(pH)에 맞게 제작된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피부에 자극을 덜 주면서 사용할 수 있어요.

또, 편백수 같은 성분이 들어간 제품을 사용할 경우, 눈곱이나 항문 등의 꼬릿한 냄새를 제거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bemypet-landscape
강아지 물티슈

강아지 물티슈, 이럴 때 좋아요

1. 얼굴 닦아주기

강아지 얼굴에 사료나 간식 찌꺼기, 흙이나 풀, 눈곱 등이 묻었을 때 물티슈를 사용해 닦아주면 좋아요. 얼굴 전체를 물로 닦아주지 않아도 되어서 훨씬 편리합니다.

강아지 얼굴 피부는 약한 부위인 만큼 부드럽게 살살 닦아주세요. 만약 이물질이 쉽게 떨어지지 않는다면, 물티슈를 5~10초 정도 얹어두어 이물질을 불린 뒤 닦아주면 좋답니다.

2. 귀 청소

귀 세정제를 사용하지 않고 가볍게 강아지 귀 청소를 해줄 때, 귀 청소 전용 물티슈를 사용하면 좋아요. 물티슈를 손가락에 돌돌 만 뒤 살살 귓속을 닦아주면 되는데요. 이때, 손톱으로 귓속을 찌르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3. 양치 훈련

양치질에 익숙하지 않은 강아지의 경우, 입 주변을 만지는 데 거부감을 줄이는 훈련부터 해야 하는데요. 이때, 구강 티슈(양치 티슈)를 사용하면 좋아요. 입 주변을 만지는 훈련을 하는 동시에 치아에 쌓인 치태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된답니다.

4. 산책 후 사용

산책을 한 뒤에 강아지 발바닥, 다리, 배, 입 주변 등에 흙과 풀이 묻게 돼요. 이때 물티슈를 사용하면 간편하게 위생 관리를 할 수 있어요. 또, 대소변을 본 경우 생식기와 항문을 가볍게 닦아주기에도 좋답니다.

강아지 물티슈 추천 제품

바디 티슈

도그앤캣 프리미엄 반려동물 물티슈 캡형 랜덤발송
도그앤캣 프리미엄 반려동물 물티슈 캡형 랜덤발송
바로가기

도톰한 강아지 바디 물티슈예요. 사이즈도 큰 편이라 발바닥, 엉덩이 등의 부위를 닦을 때 특히 추천해요. 캡이 있는 제품으로 보관 시 물티슈가 마르지 않게 관리할 수 있답니다. (2023.05.04 쿠팡 기준) 100매 10팩, 총 1000매에 15800원으로 가성비도 아주 좋답니다.

에티펫 반려동물 손발엉덩이 깨끗 아쿠아티슈
에티펫 반려동물 손발엉덩이 깨끗 아쿠아티슈
바로가기

피부 자극이 적은 강아지 바디 물티슈입니다. 강아지 피부에 맞는 pH6 정도의 산도로 피부 자극도 적어 좋아요. 물티슈 소재도 부드러워요. 또, 편백나무잎 추출물, 감나무잎 추출물 등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에 더 순하다고 합니다.

코코와보리 대나무원단 반려동물 바디티슈
코코와보리 대나무원단 반려동물 바디티슈
바로가기

대나무로 만든 자연 친화적인 강아지 물티슈입니다. 생분해되는 제품으로 친환경적이라 좋아요. 30x30xm로 특대형 사이즈에 도톰해 발바닥, 배 등의 여러 부위를 닦아주기 좋답니다. 특히, 물티슈 수분량이 매우 넉넉한 편이라고 합니다.

얼굴용 티슈

페피릴리프 강아지 뱀부 페이셜 티슈 라벤더오일향
페피릴리프 강아지 뱀부 페이셜 티슈 라벤더오일향
바로가기

강아지 얼굴 전용 물티슈입니다. 눈곱이나 얼굴에 묻은 이물질 제거에 사용하기 좋아요. 티트리잎오일, 호호바씨오일 등이 들어가 얼굴 털 관리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답니다. 대나무 원단으로 부드러워 자극도 적어요.

래핑찰리 반려동물 수딩 리무버 패드 50p
래핑찰리 반려동물 수딩 리무버 패드 50p
바로가기

패드형 강아지 물티슈입니다. 쓰레기가 적게 나와 좋아요. 얼굴은 물론 귀나 발에 사용해도 된다고 해요. 특히, 눈물 자국 완화에 도움이 되는 제품이라 눈곱 및 눈물 자국이 심한 강아지라면 추천합니다.

닥터티슈 반려동물 뉴 세안 물티슈
닥터티슈 반려동물 뉴 세안 물티슈
바로가기

도톰하고 부드러운 강아지 얼굴용 물티슈입니다. 수분량이 충분해 눈곱, 이물질 등이 딱딱하게 굳었을 때 불리기도 좋아요. 또, 강아지 피부 산도에 맞춰 나온 제품으로 사용 시 피부 자극이 덜하다고 해요.

구강 티슈

에티펫 반려동물 치아깨끗시트
에티펫 반려동물 치아깨끗시트
바로가기

두께가 아주 도톰한 강아지 구강 티슈입니다. 강아지 치아, 잇몸, 혀 그리고 입 주변을 닦을 때 좋아요. 입 냄새 제거 및 치태 제거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답니다. 양치질 훈련 시 사용해 보세요.

와우 이크린 애완동물용 구강청결티슈
와우 이크린 애완동물용 구강청결티슈
바로가기

편리하게 손가락에 끼워서 사용하는 강아지 양치 물티슈예요. 강아지 입 냄새와 치태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1개씩 소포장 되어있어 더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답니다.

귀 청소 티슈

에티펫 반려동물용 눈귀입 깨끗 아쿠아티슈 80p
에티펫 반려동물용 눈귀입 깨끗 아쿠아티슈 80p
바로가기

강아지 귓속도 닦아줄 수 있는 강아지 물티슈입니다. 또, 얼굴도 닦아줄 수 있어요. 귀 세정제를 매일 사용하기 부담스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랍니다.

닥터티슈 펫전용 눈코입귀 세안용 물티슈
닥터티슈 펫전용 눈코입귀 세안용 물티슈
바로가기

강아지 귓속과 얼굴을 닦아주는 데 사용하는 물티슈입니다. 유해 성분이 없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요. 천연 항균제인 콜로이드실버가 들어가 귓속, 입속 세균을 제거하는 데 좋다고 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강아지 물티슈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