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한복 추천 10가지, 명절 분위기 내기에 좋아요!
고양이 한복 제품은 다양한데요. 그중 누빔 원단으로 된 한복은 따뜻해서 쌀쌀한 추석이나 설날에 입기에 좋답니다. 명절 분위기도 한껏 내고, 함께 사진 찍기에도 좋은 고양이 한복 추천템에 대해 알아볼까요?
고양이 한복, 명절 분위기를 내기에 좋아요!
명절 분위기도 내고 사진 찍기에 좋아
명절엔 가족이 다 같이 모여 맛있는 음식을 먹는 날이죠. 설날이나 추석 외에도 정월대보름, 단오, 한식, 동지 같은 명절도 있는데요. 현재는 설날과 정월대보름, 추석 정도만 명절의 의미를 지니고 있다고 합니다.
이때, 고양이와 집사가 함께 한복을 입어 명절 분위기를 내기에 좋은데요. 가족들에게 예쁨도 받고, 함께 커플룩으로 사진 찍기에도 좋답니다.
고양이가 옷 입는 걸 싫어한다면 설빔이나 조끼를 입혀도 좋아
만약 고양이가 옷 입는 걸 극도로 싫어한다면, 목에 두르는 설빔이나 앞다리만 넣고 입을 수 있는 조끼를 추천해요.
설빔은 고양이 목도리와 같다고 생각하면 되는데요. 고양이 다리나 몸에 달라붙지 않고, 활동하는 데 불편해하지 않아 비교적 적응을 잘한답니다.
그리고 조끼는 고양이 어깨와 등 부분을 감싸주기 때문에 추위를 잘 타는 스핑크스 고양이나 데본 렉스 고양이에게 입히기에 좋답니다.
고양이가 싫어한다면 바로 벗겨야
고양이는 강아지처럼 옷을 잘 입지 않는 편이죠. 그래서 고양이가 옷을 입었을 때 불편해한다면, 스트레스 받을 수 있으니 곧바로 벗겨야 합니다.
- 고양이 한복은 짧은 시간(5~10분 이내) 착용하고 벗기는 게 좋아요
- 고양이 목 부분을 꽉 조이지 않는 게 좋아요
- 고양이가 삼킬만한 요소가 있다면, 미리 제거하는 게 좋아요
- 고양이가 불편해하면 바로 벗겨주세요
그리고 고양이 옷을 벗기고 나서 간식으로 보상해 주면 좋은데요. 고양이가 간식으로 인해 한복에 대한 좋은 인식을 갖게 된다고 합니다.
고양이 한복 고를 때 주의사항
장식이 너무 많진 않은지
고양이가 입을 한복에 장식이 너무 많진 않은지 확인해야 해요. 만약 장식 크기가 작다면, 고양이가 물어뜯다가 삼킬 수 있어 위험합니다. 만약 장식이 있다면, 고양이 팔이 닿기 힘든 목뒤나 등 부분에 있는 게 좋습니다.
다리가 들어가는 구멍이 큰지
고양이는 높은 곳을 오르내리는 수직 활동을 많이 해요. 그래서 고양이가 움직일 때 옷이 걸린다면 다칠 수도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고양이 다리가 들어가는 구멍이 작으면 옷을 입고 벗을 때 불편합니다.
그래서 원피스처럼 옷 사이즈가 넉넉하거나, 다리가 들어가는 부분이 넓은 제품을 구매하는 게 좋습니다.
목 부분이 여유로운지
고양이 한복은 목 부분 길이와 사이즈가 넉넉한지 확인해야 해요. 특히, 고양이가 한복을 입었을 때 목 부분에 손가락이 두세 개가 들어가는지 꼭 확인하는 게 좋습니다.
고양이 한복 추천
고양이 설빔
한복 원단으로 제작한 고양이 색동 목도리예요. 끈으로 목 둘레에 따라 길이 조절할 수 있고, 리본을 묶어서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답니다.
한쪽으로 쏙 넣어서 입을 수 있는 한복 목도리로, 목 둘레에 따라 조절이 가능하답니다. 안감엔 따뜻한 퍼 원단으로 되어있어 부드럽답니다.
누빔 원단과 따뜻한 보아 털이 포인트로 들어간 고양이 목도리예요. 이 제품 또한 목도리 둘레에 따라 길이 조절이 가능하고, 입고 벗기기에도 수월하답니다.
고양이 누빔 조끼
이 제품은 소매가 없는 민소매 느낌의 조끼예요. 누빔 원단이라 따뜻하고, 고양이 몸에 둘러서 입히는 옷이다 보니 입고 벗기기에도 편리하답니다.
기장이 짧은 배자 조끼로, 엉덩이까지 덮지 않아 고양이의 움직임에 방해하지 않아요. 똑딱이 단추로 입고 벗기기 편리하며, 따뜻한 인조 양털 안감이 들어있어 따뜻하답니다.
누빔 원단으로 따뜻한 고양이 한복
귀여운 꽃자수와 체크 동정이 포인트인 고양이 한복이에요. 배 부분까지 덮지 않고, 등 부분에 장식과 리본이 달려있어 고양이가 물어뜯을 염려가 적답니다.
신축성이 좋은 누빔 원단으로 만든 고양이 한복이에요. 핑크와 네이비 색상 모두 색감이 예쁘고, 소매에 밍크 털이 둘러져 있어 따뜻하고 부드럽답니다.
조그만 나비 장식과 복주머니가 포인트인 고양이 한복이에요. 화이트 색상이라 고양이를 화사해 보이게 해주고, 따뜻한 느낌을 주는 안감과 함께 두꺼워 추운 겨울에 입히기에 좋답니다.
고급스러운 비단 소재로 만든 고양이 한복이에요. 파스텔톤으로 화사한 데다, 똑딱이 단추로 입고 벗기기에 수월하답니다.
누빔 면으로 만든 고양이 한복이에요. 뽀글뽀글하고 따뜻한 보아 털로 안감을 만들었고, 복주머니와 리본은 탈부착 가능하답니다.
관련 제품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