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선글라스 추천 10가지, 멋진 고양이가 되는 방법!

고양이를 키우는 집사라면 멋진 고양이 사진을 찍고 싶어져요. 그럴 때면 고양이도 선글라스를 쓰면 어떨까 생각하게 됩니다. 실제로 고양이 사진을 찍을 때 멋내기로 선글라스를 많이 쓴다고 해요. 고양이 선글라스 고르는 방법과 추천템에 대해 알아볼까요?

고양이 선글라스

고양이 선글라스를 쓰는 이유

  • 촬영 소품용
  • 멋내기용
  • 의료용

강아지의 경우, 산책을 하는 만큼 자외선에 노출되기 쉬워요. 그래서 시력 보호 및 안구 질환 예방을 위해서 자외선 차단 기능이 들어간 강아지용 선글라스를 착용하기도 한다고 해요.

하지만, 고양이의 경우 사진 촬영을 위해 선글라스를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에요. 그리고 고양이가 선글라스를 쓰면 어딘가 멋있어 보이기도 해서 집사가 한두 개 사게 된답니다.

bemypet-landscape

드물지만 의료용으로 고양이 선글라스를 착용하는 경우도 있다고 해요. 눈꺼풀과 눈물샘이 자라지 않는 고양이 상안검 형성 부전(Upper eyelid agenesis)에 걸린 고양이의 경우, 눈에 먼지가 들어가는 걸 방지하기 위해 선글라스를 쓴다고 합니다.

고양이는 선글라스를 쓰지 않아도 돼

고양이는 심각한 근시지만, 사람처럼 시력을 보정하기 위해서 선글라스나 안경을 쓸 필요가 없습니다. 특히, 고양이는 동공을 조절하면서 빛의 양을 받아들일 수 있답니다.

게다가, 고양이가 시력이 나빠지더라도 수염이 시력을 보조하는 역할을 한다고 해요. 그리고 수염 외에도 시력을 대체하기 위해 후각과 청각이 더 발달한다고 합니다.

고양이 선글라스 고르는 방법과 주의사항

고양이 얼굴 크기에 맞는지

고양이의 얼굴 크기와 눈 사이 간격을 확인하는 게 좋아요. 안경의 렌즈가 너무 크거나 작으면 흘러내릴 수 있습니다.

고양이 선글라스

고양이 선글라스에 브릿지가 있는지

선글라스의 렌즈 사이에 있는 코 받침대를 브릿지라고 해요. 만약 선글라스에 브릿지가 있다면, 고양이가 움직일 때 어느 정도 고정이 돼 시야를 방해하지 않는답니다.

만약 브릿지 크기가 너무 작으면 고양이가 뜯어서 삼킬 수도 있어, 브릿지를 미리 제거하거나 브릿지가 없는 선글라스를 사는 게 좋답니다.

고양이 선글라스

고양이 선글라스가 흘러내리지 않고 잘 고정이 되는지

고양이 선글라스는 사람이 쓰는 안경처럼 안경다리로 되어있거나, 고무줄로 끈 길이를 조절할 수 있는 제품으로 되어있어요.

고무줄로 되어있으면 잘 떨어지지 않아

고양이 선글라스가 고무줄로 되어 있다면, 고양이의 얼굴 크기에 맞춰 끈 길이를 조절할 수 있어요. 그리고 고양이가 움직여도 잘 떨어지지 않는답니다. 하지만, 고무줄을 꽉 조이면 고양이가 아파할 수 있습니다.

안경다리로 되어있으면 고양이 너비에 딱 맞게 쓸 수 있어

고양이 선글라스가 안경다리로 되어 있다면, 사람처럼 귀에 고정할 수 없기 때문에 얼굴과 선글라스 너비가 맞는 걸 고르는 게 좋습니다.

또한, 안경다리가 너무 길면 얼굴에 고정하기가 힘들어 잘 흘러내리기 때문에 길이도 확인해야 합니다.

고양이 선글라스 쓸 때 주의 사항

고양이에게 옷이나 목걸이 등 악세사리를 착용할 때 주의할 점이 있답니다.

  • 선글라스 고무줄을 꽉 조이지 않는 게 좋아요
  • 고양이가 삼킬만한 요소가 있다면, 미리 제거하는 게 좋아요
  • 고양이 선글라스는 짧은 시간 착용하고 벗기는 게 좋아요

고양이 선글라스 추천 10가지

루페루페 강아지 레트로 라인 선글라스 도글라스 냥글라스
루페루페 강아지 레트로 라인 선글라스 도글라스 냥글라스
바로가기

네온사인은 없지만 멋지게 쓸 수 있는 선글라스랍니다. 다만, 세로로 8cm가 넘어 고양이에게 조금 클 수 있어 안경줄을 같이 착용해주면 좋습니다.

애견 애견 선글라스 안경 강아지 장식 액세서리 강아지 제품 장식 렌즈 동물 용품
애견 애견 선글라스 안경 강아지 장식 액세서리 강아지 제품 장식 렌즈 동물 용품
바로가기

고양이가 집사에게 하트 뿜뿜 날릴 수 있는 제품이에요. 소형견이 쓰는 선글라스라 고양이에게도 사이즈가 딱 맞는답니다.

딩동펫 반려동물 고글 2종 세트
딩동펫 반려동물 고글 2종 세트
바로가기

선글라스 안에 브릿지가 있는 제품이에요. 그래서 고양이가 움직여도 흘러내리지 않는답니다.

카르노코리아 강아지 라이딩 안전모 고글 세트
카르노코리아 강아지 라이딩 안전모 고글 세트
바로가기

선글라스와 헬멧 모두 끈 길이를 조절할 수 있어요. 그리고 접이식 선글라스라 보관하기에도 좋답니다.

페로펫 명품 강아지옷 플라워 꽃 선글라스 6컬러
페로펫 명품 강아지옷 플라워 꽃 선글라스 6컬러
바로가기

소형견이 쓰는 선글라스라 고양이가 쓰기에 딱 좋은 크기예요. 그리고 안경다리 길이도 적당해 잘 흘러내리지 않는답니다.

반려견 컬러풀 블랙 선글라스 목줄증정 국내제품
반려견 컬러풀 블랙 선글라스 목줄증정 국내제품
바로가기

이 제품은 안경다리에 연결하는 고무줄이 함께 들어있어요. 그리고 색상이 다양해 좋아하는 선글라스를 고르면 된답니다.

강아지 선글라스
강아지 선글라스
바로가기

접이식 선글라스로 보관하기에 좋아요. 그리고 고무줄로 끈조절이 가능해 고양이가 쓰기에도 좋답니다.

블럭마트 강아지 고양이 고글 썬글라스
블럭마트 강아지 고양이 고글 썬글라스
바로가기

무지개색 고양이 선글라스예요. 끈조절이 가능하고, 반으로 접어 보관할 수 있는 제품이랍니다.

파스텔펫 반려동물 스타일리시 선글라스
파스텔펫 반려동물 스타일리시 선글라스
바로가기

촬영용 소품으로 집사분들이 많이 사는 선글라스예요. 선글라스 안쪽에 고무로 처리되어 있고, 끈조절이 가능한 제품이랍니다.

딩동펫 반려동물 선글라스 3종 세트
딩동펫 반려동물 선글라스 3종 세트
바로가기

햇빛 차단 효과까지 있는 고양이 선글라스라고 해요. 안경다리로 되어있고, 선글라스가 3개가 들어있어 다묘가정에서 사용하면 좋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고양이 선글라스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hj.jung

근엄한 츤데레 고양이 호두와 함께 살고 있습니다. 건강하게 오래 오래 행복하게 만수무강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모시며 살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