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가 좋아할 모자 고르는 방법과 추천템 14가지

집사라면 한 번쯤 고양이 머리 위에 면봉이나 카드를 올려보죠. 고양이가 가만히 있는 걸 보면 신이 나서 모자를 사면 어떨까 생각합니다. 고양이가 스트레스받지 않고 좋아할 고양이 모자 고르는 방법과 추천템에 대해 알아볼까요?

고양이 모자

고양이 모자, 언제 씌우면 좋을까?

  • 촬영 소품용
  • 멋내기용
  • 생일 축하용

고양이가 모자를 쓰는 이유는 고양이 선글라스처럼 사진 촬영인 경우가 많아요. 그리고 고양이의 생일을 맞아 축하하기 위해서 고깔을 씌우기도 한답니다.

고양이가 모자를 무서워하는 이유

  • 낯설어서
  • 귀가 움직일 때 불편해서
  • 수염에 닿아서
  • 눈을 가리거나 덮어서
  • 제품에 냄새가 나서

고양이는 수염으로 주변 환경을 파악하고, 귀로 감정을 표현하기 때문에 모자 쓰는 걸 싫어한다고 해요. 게다가, 모자 때문에 얼굴을 가리거나 덮게 된다면 위협이나 불안감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bemypet-landscape

고양이가 모자를 무서워하지만, 얼굴을 가리지 않는 제품을 구매하면 괜찮다고 해요. 그래서 고양이 모자를 처음 사게 된다면, 귀 부분이 뚫려있고 챙이 좁은 모자를 사면 좋답니다.

고양이 모자

고양이 모자 고르는 방법

고양이 얼굴에 맞는 사이즈로 고르기

고양이에게 모자 사이즈가 너무 크면 흘러내리고, 작으면 고양이가 쓸 수 없어요. 만약 고양이에게 맞을지 잘 모르겠다면, 조금 넉넉한 사이즈로 구매해 끈으로 조절하는 걸 추천 드립니다.

고양이에게 너무 무겁지 않은지

고양이에게 모자가 무거우면 앞으로 축 처져서 시야를 방해할 수 있어요. 그래서 고양이가 불편해할 수 있기 때문에 솜 완충재가 많이 들어있어서 무겁진 않은지 확인하는 게 좋답니다.

소재 확인하기

고양이 모자는 찍찍이로 고정하거나, 고무줄로 끈 조절을 할 수 있는 제품이 많아요. 그리고 모자에 위험한 장식은 없는지 소재를 확인하는 게 좋습니다.

찍찍이로 되어있으면 고정이 잘 돼

찍찍이로 된 모자는 고양이 턱 부분에 고정을 할 수 있어요. 그리고 대부분 귀가 뚫려있는 제품이 많아 모자를 처음 사보는 집사에게 추천합니다. 또한, 찍찍이가 너무 강해서 입고 벗기에 불편하지 않은지 확인하는 게 좋습니다.

고무줄로 되어있으면 목을 조르지 않아

마지막으로 고무줄로 된 고양이 모자는 끈 조절이 가능하고, 뒷부분에 밴딩이 있어 고양이 목을 조르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때, 고무줄을 꽉 조이면 고양이가 숨쉬기 힘들어져서 모자를 싫어할 수도 있어요. 그래서 손가락 두세 개가 들어갈 정도로 여유를 두는 게 좋습니다.

고양이에게 위험한 소재는 없는지

고양이가 쓰는 제품이기 때문에 모자에 위험한 소재는 없는지 확인하는 게 좋아요. 만약 모자에 달린 장신구 크기가 너무 작으면 고양이가 뜯어서 삼킬 수도 있어 위험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장신구를 미리 제거하거나 장신구가 적은 모자를 사는 게 좋답니다.

고양이 모자 쓸 때 주의사항

고양이에게 옷이나 목걸이 등 악세사리를 착용할 때 주의할 점이 있답니다.

  • 고양이 모자는 짧은 시간(5~10분 이내) 착용하고 벗기는 게 좋아요
  • 모자의 고무줄을 꽉 조이지 않는 게 좋아요
  • 고양이가 삼킬만한 요소가 있다면, 미리 제거하는 게 좋아요
  • 고양이가 불편해하면 바로 벗겨주세요

고양이가 모자를 벗고 나서 바로 간식으로 보상해주면 좋다고 해요. 이는 간식으로 인해 고양이가 모자에 대해 좋은 인식을 갖게 된다고 합니다.

고양이 모자 추천 14가지

고양이 생일을 축하하고 싶을 때 사용하기 좋은 제품

바잇미 강아지 생일파티케이크 모자 장난감
바잇미 강아지 생일파티케이크 모자 장난감
바로가기

고양이가 생일일 때 쓸 수 있는 케이크 모양 모자예요. 고무줄로 고양이가 불편해하지 않을 정도로 길이를 조절할 수 있답니다.

강아지 고양이 생일축하 고깔모자 크리스마스 애견애묘 홈파티 반려견돌잔치 악세사리
강아지 고양이 생일축하 고깔모자 크리스마스 애견애묘 홈파티 반려견돌잔치 악세사리
바로가기

이 제품은 폼폼이 달린 고깔모자예요. 만약 고양이가 모자를 싫어하면 폼폼만 떼서 놀아줘도 좋답니다.

요기쏘 반려동물 생일 축하 고깔모자 + 스카프 세트
요기쏘 반려동물 생일 축하 고깔모자 + 스카프 세트
바로가기

고깔에 고무줄이 달려있어 끈 조절이 가능해요. 그리고 스카프는 직접 묶으면 돼서 목이 두꺼운 고양이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계절에 맞춰 사진 촬영용 소품을 찾을 때 추천하는 제품

파스텔펫 반려동물 플라워 농사모자
파스텔펫 반려동물 플라워 농사모자
바로가기

모자에 고양이 귀 부분이 뚫려 있어서 좋아요. 끈 조절도 가능하고, 사이즈가 다양해 뚱냥이나 체구가 큰 고양이도 쓸 수 있답니다.

파스텔펫 반려동물 리본 레이스 밀짚모자
파스텔펫 반려동물 리본 레이스 밀짚모자
바로가기

밀짚모자에 달리는 레이스나 리본 색상이 다양하고 예쁜 제품이에요. 사이즈도 넉넉하고, 고무줄로 끈 조절이 가능하답니다.

블럭마트 강아지 고양이 밀짚모자 2p
블럭마트 강아지 고양이 밀짚모자 2p
바로가기

고양이 귀를 덮을 정도로 생각보다 모자 깊이가 있는 편이에요. 그리고 고무줄이나 면끈으로 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퀸펫 반려동물 해군 변신모자 세트
퀸펫 반려동물 해군 변신모자 세트
바로가기

여름을 맞이해서 고양이와 함께 사진을 찍을 때 쓰면 좋은 제품이에요. 모자에 고양이 귀 모양으로 끈이 만들어져 있답니다.

모모제리 고양이 강아지 요정 모자
모모제리 고양이 강아지 요정 모자
바로가기

이 모자는 고양이 얼굴에 씌우는 제품이에요. 소재가 가볍고 따뜻해서 겨울철에 요정 고양이 사진을 찍기에 좋답니다.

딩동펫 반려동물 뽀글이 군밤모자
딩동펫 반려동물 뽀글이 군밤모자
바로가기

안감이 뽀글뽀글하고 따뜻한 소재로 되어있어 고양이가 입고 벗을 때 다치지 않아서 좋아요. 고무줄로 끈을 조절한 다음 똑딱이로 고정할 수 있답니다.

고양이가 입고 벗기 쉬운 걸 찾을 때 추천하는 제품

딩동펫 반려동물 귀염뽀짝 동물모자 토깽이
딩동펫 반려동물 귀염뽀짝 동물모자 토깽이
바로가기

토끼 모자는 찍찍이로 쉽게 입고 벗을 수 있는 제품이에요. 그리고 사이즈가 S~L까지 있어 체구가 큰 고양이나 뚱냥이도 쓸 수 있답니다.

파스텔펫 동물 캐릭터 반려동물모자
파스텔펫 동물 캐릭터 반려동물모자
바로가기

이 제품은 극세사 원단으로 되어있어 고양이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다고 합니다. 찍찍이로 되어있기 때문에 고정이 돼서 고양이가 움직일 때 방해하지 않는답니다.

강아지 고양이 꽃게 모자
강아지 고양이 꽃게 모자
바로가기

꽃게가 진주를 잡고 있는 모자로, 눈과 다리에 솜을 넣어서 앞으로 쏠리지 않는다고 해요. 찍찍이로 고정할 수 있고, 뒤에 고무줄이 들어있어 고양이 목을 조이지 않아 좋아요.

도그아이 강아지 동물모자
도그아이 강아지 동물모자
바로가기

고양이 모자 하면 떠오르는 사자 갈기 모양 모자예요. 고양이 얼굴에 맞춰 씌우는 제품으로, 고정이 잘 된다고 합니다. 다만, 털 빠짐이 있을 수 있어 주의하는 게 좋습니다.

딩동펫 반려동물 손뜨개 모자
딩동펫 반려동물 손뜨개 모자
바로가기

고양이 귀 부분이 뚫려 있어 고양이가 귀를 움직일 때 방해하지 않아요. 그리고 직접 끈을 묶으면 돼서 목이 두꺼운 고양이가 쓰기에도 좋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고양이 모자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hj.jung

근엄한 츤데레 고양이 호두와 함께 살고 있습니다. 건강하게 오래 오래 행복하게 만수무강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모시며 살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