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사용 고양이 양말 추천 11가지, 고양이와 함께 사진 찍기에 좋아요!

고양이 양말 종류는 사계절 신을 수 있는 면부터 추운 겨울철 보온에 탁월한 수면 소재까지 다양해요. 고양이 양말은 고양이의 하얀 발을 부르는 집사 용어이기도 하죠. 추운 겨울, 고양이 양말을 신고 고양이와 함께 사진 찍는 건 어떨까요?

instagram @0hsana

고양이 양말 덕후들 모여라!

고양이 양말, 고양이의 하얀 발을 부르는 말이기도 해

고양이의 발을 보면 대부분 하얀색인 경우가 많아요. 보통 고양이와 다르게 특정 묘종은 하얀 발이 아닌 경우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은 갈색, 코랏이나 러시안 블루, 샤르트뢰의 발은 회색입니다.

이때, 고양이가 양말을 신은 것처럼 보여서 집사들 사이에선 ‘고양이 양말’이라고 부르기도 해요. 고양이 발과 다리에 흰 털이 난 정도에 따라 부르는 말도 다양하답니다.

bemypet-landscape
instagram @han_copy

고양이 발 색깔에 따라 부르는 집사 용어

  • 발가락에만 흰 털이 났을 때 : 고양이가 우유에 발을 살짝 담그고 나왔다
  • 발 부분에 흰 털이 났을 때 : 고양이 양말 신었다
  • 다리까지 흰 털이 났을 때 : 고양이가 레깅스 입었다
  • 발 부분에 회색 털만 있을 때 : 흑임자 우유에 발을 퐁당 찍고 왔다
  • 발 부분에 갈색 털만 있을 때 : 초코 우유에 발을 퐁당 찍고 왔다

그리고 고양이 발 털 색깔에 따라 발바닥 젤리 색깔도 조금씩 달라요. 대부분 분홍색이 많고, 검은색, 갈색, 분홍색과 갈색이 섞인 경우도 있어요.

고양이의 발바닥 젤리 색깔은 고양이 몸에 흰색 털이 많으면 분홍색, 검은 털이 많으면 검은색인 경우가 많아요.

하지만 모든 고양이가 털색이 어둡다고 해서 발바닥 색도 어두운 게 아니라고 해요. 검은 고양이 중에서도 분홍색 발바닥인 경우도 있답니다.

고양이 양말
고양이마다 발 털과 발바닥 색이 다 달라요

고양이 양말, 고양이와 함께 사진 찍기에 좋아

고양이와 함께 사진 찍을 때 귀여운 고양이 양말을 신고 찍는 건 어떨까요? 고양이 발처럼 보이기도 하고, 따뜻해서 수족냉증으로 항상 손발이 찬 집사에게 좋답니다.

그리고 부들부들한 수면 소재라 인형으로 만들어서 줘도 좋아요. 만약 눈도 못 뜬 새끼 고양이를 구조했다면, 체온 유지를 위해 사용해도 된답니다.

instagram @louis_heeya

고양이와 사진 찍을 때 TIP!

고양이와 함께 셀카나 냥생샷을 찍고 싶다면 이런 점을 주의해서 촬영하는 게 좋아요. 고양이는 카메라를 다른 동물의 눈처럼 보여 시선을 피하기 때문에 너무 가까이 다가가지 않는 게 좋습니다.

  • 고양이 얼굴 가까이 카메라를 들이대지 않는 게 좋아요
  • 카메라 플래시를 터뜨리지 않는 게 좋아요
  • 간식으로 고양이의 관심을 끌어주세요
  • 억지로 고양이를 잡지 않는 게 좋아요
고양이 양말
instagram @mimi_catstar

간식으로 고양이 시선을 끌어주면 좋아

고양이에게 카메라는 눈처럼 보이기 때문에 시선을 피하는 경우가 많아요. 고양이끼리 눈을 마주치는 건 싸우거나 위협할 때라고 합니다. 따라서 고양이는 싸울 의지가 없다는 걸 표현하기 위해 카메라 시선을 피합니다.

이때, 간식으로 고양이의 관심을 끌면 좋아요. 카메라를 피해서 간식으로 고양이의 시선을 끌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고양이 양말
instagram @chaeyiii

고양이 눈에 플래시를 터뜨리면 안 돼

고양이 눈엔 타페텀(tapetum, 휘판)세포가 있어 적은 양의 빛으로도 앞을 볼 수 있고, 밤에 고양이 눈이 빛납니다. 이 세포는 빛에 민감하게 반응하기 때문에 플래시를 터뜨리면 고양이가 순간적으로 앞이 안 보일 수도 있다고 합니다.

연속해서 플래시를 터뜨리면 망막에 손상이 생겨 고양이가 실명할 수도 있다고 하니, 플래시는 터뜨리지 않고 촬영하는 게 좋습니다.

고양이 양말
instagram @jiyeon__ha

집사용 고양이 양말 추천 11가지

사계절 신기에 좋은 면 소재의 고양이 양말

고양이 발바닥 여름 여자 페이크삭스 덧신
고양이 발바닥 여름 여자 페이크삭스 덧신
바로가기

이 제품은 페이크 삭스로, 두 켤레가 한 세트예요. 바닥 면에도 고양이 발바닥 모양 그림이 그려져 있어 귀엽고, 뒤꿈치에 실리콘 처리돼 있어 쉽게 벗겨지지 않는답니다.

더캣 컬러냥이수염발목양말
더캣 컬러냥이수염발목양말
바로가기

고양이 라벨이 붙은 발목 양말이에요. 색상이 다양해서 데일리로 신기 좋고, 면 소재라 사계절 내내 신기에도 좋답니다.

고양이 캐릭터자수 뒤꿈치발목양말
고양이 캐릭터자수 뒤꿈치발목양말
바로가기

이 제품은 발뒤꿈치 쪽에 고양이 자수가 있는 양말이에요. 다섯 켤레가 한 세트로, 데일리로 신기에도 좋답니다. 반스나 컨버스 로우처럼 목이 낮은 운동화를 신을 때 포인트를 줄 수 있어 좋답니다.

비즈온 여성용 고양이 발톱 양말 스타일
비즈온 여성용 고양이 발톱 양말 스타일
바로가기

이 제품은 복숭아뼈 위까지 올라오는 중목 양말이에요. 세 켤레에 한 세트로, 기온이 쌀쌀한 봄가을에 신기 좋습니다.

워더미 여성 비비드 캣츠 하트 일러스트 중목 양말 세트 CHW358
워더미 여성 비비드 캣츠 하트 일러스트 중목 양말 세트 CHW358
바로가기

무난하지 않고 독특한 양말을 찾는다면 이 제품을 추천해요. 고양이 무늬가 들어간 데다 색깔이 쨍해서 패션에 포인트를 주기에 좋답니다.

추운 겨울철 따뜻하게 신기에 좋은 수면 소재의 고양이 양말

빅걸스토리 여성 동물 캐릭터 양털 수면 덧신 양말
빅걸스토리 여성 동물 캐릭터 양털 수면 덧신 양말
바로가기

이 제품은 부들부들한 수면 소재로 만들어진 덧신이에요. 베이지와 블랙으로 고양이 무늬 양말이 있고, 바닥 면에 실리콘 처리돼 있어 쉽게 미끄러지지 않는답니다.

러블리즘 고양이 수면 양말
러블리즘 고양이 수면 양말
바로가기

이 제품은 고양이 자수가 새겨진 수면양말이에요. 여덟 켤레에 한 세트로, 추운 겨울 데일리로 신기에 좋답니다. 색상도 그린, 스카이, 옐로, 퍼플, 핑크로 다양하고 귀엽답니다.

체리핑크 고양이발 수면양말
체리핑크 고양이발 수면양말
바로가기

추운 겨울, 이 제품을 사서 고양이와 함께 사진을 찍어도 좋을 것 같아요. 고양이 털색과 무늬에 따라 6가지나 있어 다양하고 가성비로 신기에 좋답니다.

고양이 양말과 함께 사용하면 좋은 제품 추천

고양이발 귀여운 홈카페 털 슬리퍼 겨울 털실내화
고양이발 귀여운 홈카페 털 슬리퍼 겨울 털실내화
바로가기

평소 수족냉증으로 손발이 차다면 슬리퍼를 추천해요. 고양이 양말과 함께 모양이 발 모양 슬리퍼를 신어도 좋아요. 사이즈도 다양한 데다 디자인이 귀엽답니다.

슬리피 고양이 쿠션 담요
슬리피 고양이 쿠션 담요
바로가기

이 제품은 고양이 모양의 쿠션 담요예요. 안에 담요가 들어있고, 소재가 부들부들해 좋답니다. 색상은 핑크, 화이트, 그레이로 다양한 데다 사이즈도 60x38cm로 적당해서 품에 안기에도 좋답니다.

캣파티 소파커버 블랭킷
캣파티 소파커버 블랭킷
바로가기

이 제품은 고양이가 들어간 담요예요. 추운 겨울 담요로 쓰다가, 계절이 바뀌면 소파 커버로 써도 좋습니다. 사이즈가 130x160cm로 커서 이불로도 써도 좋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고양이 양말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hj.jung

근엄한 츤데레 고양이 호두와 함께 살고 있습니다. 건강하게 오래 오래 행복하게 만수무강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모시며 살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