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벤토나이트 모래, 원산지와 종류별 특징을 아는 게 중요해!

고양이 벤토나이트 모래는 다양한 원산지에서 나오며, 원산지마다 벤토나이트 모래의 종류가 다릅니다. 또, 벤토나이트는 종류에 따라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어요. 그래서 원산지 및 종류를 잘 확인해야 좋은 고양이 모래를 고를 수 있어요. 고양이 벤토나이트 모래 원산지 종류와 그 특징에 대해 함께 알아봅시다.

고양이 벤토나이트 모래

고양이 벤토나이트 모래 종류는?

고양이 벤토나이트 모래는 크게 소듐 벤토나이트 그리고 칼슘 벤토나이트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어요.

소듐 벤토나이트(천연 소듐 벤토나이트)

소듐 벤토나이트는 흡수력이 뛰어나 가공을 거치지 않은 상태로 사용합니다. 그래서 천연 소듐 벤토나이트라고도 불려요.

bemypet-landscape

칼슘 벤토나이트(활성 소듐 벤토나이트)

칼슘 벤토나이트는 흡수력이 떨어져 가공을 거치지 않으면 고양이 모래로 사용하기 어려워요. 그래서 화학 처리를 한 뒤 사용하며, 활성 소듐 벤토나이트라고도 불립니다. 소듐 벤토나이트에 비해 저렴하지만 질은 떨어져요.

고양이 벤토나이트 모래

고양이 벤토나이트 모래 원산지별 종류와 특징

벤토나이트 모래는 미국, 중국, 튀르키예, 호주, 그리스, 이탈리아 등 세계 다양한 나라에서 채굴돼요. 그중 고양이 모래에 많이 활용되는 원산지의 벤토나이트 종류와 특징에 대해 알아봅시다.

1. 미국 와이오밍주 – 소듐 벤토나이트

미국 와이오밍산 벤토나이트 모래는 소듐 벤토나이트로 고양이 모래에 흔히 사용되는 종류입니다. 와이오밍산 벤토나이트는 모래의 10배 되는 양의 물을 흡수할 정도로 흡수력이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어요.

단, 와이오밍산 벤토나이트 모래라도 품질이 떨어지는 경우에는 먼지가 많이 날리고 흡수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고품질의 와이오밍산 벤토나이트 모래를 사용했는지 확인하는 게 중요해요.

2. 미국 사우스 다코타주(블랙 힐즈) – 소듐 벤토나이트

미국 사우스 다코타산 벤토나이트 역시 소듐 벤토나이트로, 흡수력이 좋아 고양이 모래에 흔히 사용돼요. 와이오밍산과 마찬가지로 고품질인지 확인하는 게 좋습니다.

고양이 벤토나이트 모래

3. 중국 – 칼슘 벤토나이트

중국산 벤토나이트는 대체적으로 칼슘 벤토나이트인 경우가 많아요. 칼슘 벤토나이트이기 때문에 저렴하지만, 사용 기간이 늘어남에 따라 먼지가 많이 날리게 되며 응고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4. 튀르키예 – 칼슘 벤토나이트

튀르키예에서는 소듐 벤토나이트와 칼슘 벤토나이트가 모두 채굴되는데요. 고양이 모래에 사용되는 건 칼슘 벤토나이트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니 가격이 저렴하다면 칼슘 벤토나이트인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고양이 벤토나이트 모래

벤토나이트 모래, 원산지와 종류를 잘 확인하세요!

결론적으로, 벤토나이트 모래는 천연 소듐 벤토나이트를 사용한 제품이 더 퀄리티가 좋아요. 그래서 퀄리티 좋은 모래를 구매하고 싶다면 원산지가 어디인지 그리고 어떤 종류의 모래인지 확인하는 게 중요합니다.

종종 활성 소듐 벤토나이트를 단순 소듐 벤토나이트라고 적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원산지가 어디인지도 잘 확인하는 걸 추천해요.

  • 칼슘 벤토나이트 주 생산지: 미국 미시시피주, 중국, 튀르키예, 독일, 뉴질랜드 등
세이오앙

고품질의 소듐 벤토나이트를 사용한 세이오앙 벤토나이트 모래

세이오앙 벤토나이트 모래는 고품질의 소듐 벤토나이트 모래를 사용했어요. 먼지 날림, 응고력, 탈취력까지 꽉 잡았답니다. 또, 무향 제품에 모래가 부드러워 고양이 기호성이 특히나 좋습니다.

위생을 위해 UV 살균 공정도 거쳤는데요. 이 과정을 통해 4대 박테리아(살모넬라균,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녹농균)을 99.9% 제거해요. 또, 항균제 코팅을 했기 때문에 사용하면서 발생하는 박테리아 번식도 잡아줍니다.

세이오앙

고품질의 벤토나이트 모래를 사용했어요

세이오앙 벤토나이트 모래는 미국 와이오밍산의 최상급 천연 소듐 벤토나이트 원료 2종을 배합해 만들었어요. 응고력이 좋은 원료 그리고 먼지가 적은 원료 두 가지를 배합했답니다.

참고로, 벤토나이트 모래는 채굴할 때마다 퀄리티가 달라지는데요. 세이오앙 제품에 사용되는 벤토나이트 모래는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현지에서 직접 상태를 확인한 후 수입해오고 있어요. 그래서 퀄리티가 떨어질 걱정도 없답니다.

세이오앙
세이오앙 벤토나이트 모래와 타사 모래 미세 먼지를 비교 했어요.

먼지 날림이 적어요

벤토나이트 모래의 먼지 제거 공정이 너무 많으면 오히려 모래가 깨져 먼지가 발생할 수 있어요. 세이오앙 벤토나이트 모래는 총 12단계의 먼지 제거 공정을 통해 먼지를 제거하며, 미세 먼지까지 꽉 잡았기 때문에 모래를 콸콸 부어도 먼지가 날리지 않는답니다.

세이오앙

흡수력과 응고력이 좋아요

세이오앙 벤토나이트 모래는 흡수력이 좋은 미국 와이오밍산 소듐 벤토나이트 모래를 사용했어요. 모래에 소변이 닿자마자 응고되기 시작합니다. 소변을 보고 3초 뒤면 빠르고 단단하게 응고되어 얇은 UFO 모양의 감자가 만들어져요.

참고로, 응고력이 좋으면 모래 사용 기간이 더 길어지니 경제적이라고도 할 수 있답니다.

모래에 식초를 부은 직후 탈취력을 비교했어요

탈취력도 좋아요

세이오앙 벤토나이트 모래는 무향이지만 탈취력이 좋아요. 인공 향으로 냄새를 가리는 게 아닌, 베이킹 소다와 야자 활성탄을 첨가해 악취의 주된 원인인 암모니아와 트리메틸아민을 감소시키기 때문이에요.

고양이는 육식 동물이라 사료 단백질 함량이 많으며 대소변 냄새가 심한 편인데요. 세이오앙 벤토나이트 모래는 이를 확실하게 잡아준답니다.

고양이 벤토나이트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