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푸치노 만드는 방법 및 재료 추천 10가지 –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요
퍼푸치노(Puppuccino)는 퍼피(Puppy)+카푸치노(Cappuccino) 두 단어의 합성어로, 강아지도 먹을 수 있는 카푸치노를 뜻해요. 펫밀크만 있으면 아주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데요. 오늘은 간단한 퍼푸치노 만드는 방법과 추천하는 재료를 함께 알아보도록 합시다.
강아지, 일반 우유는 먹으면 안 돼요
우유 속 유당을 소화하지 못해요
우유 속에는 유당(락토오스, Lactose)이 들어 있어요. 새끼 강아지는 유당을 소화할 수 있지만, 젖을 떼면 유당을 소화하는 능력이 크게 떨어지게 됩니다. 유당을 소화시키는 효소인 락타아제(Lactase)가 강아지 몸에서 거의 생성되지 않기 때문이에요.
강아지가 일반 우유를 먹으면 배에 가스가 차고 설사를 하는 등 배탈을 겪게 되기 때문에 절대 급여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당이 없는 우유는 먹여도 돼요
따라서 강아지 간식으로 우유를 먹이려고 한다면, 유당이 없어 소화하기 좋은 락토프리 우유나 펫밀크로 급여해야 합니다. 또, 펫밀크를 고를 땐 지방이 적고 첨가물이 없는 제품을 추천해요.
퍼푸치노를 만들 때도 마찬가지예요. 우리가 먹는 일반 우유, 저지방 우유, 딸기 우유 등은 절대 사용해선 안 됩니다. 반드시 락토프리 우유나 펫밀크를 사용해 주세요.
펫밀크로 퍼푸치노 만드는 방법
퍼푸치노는 스타벅스에서 시작된 강아지용 음료 제공 서비스예요. 강아지가 먹어도 되는 휘핑 크림을 작은 컵에 담아 줍니다.
다만, 퍼푸치노는 미국, 캐나다 같은 북미권에서만 제공하고 있으며 아직 국내에는 도입되지 않은 서비스예요. 국내에서는 스타벅스가 아닌 반려동물 동반이 가능한 개인 카페에서 퍼푸치노를 판매하는 경우가 종종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퍼푸치노를 판매하는 곳을 찾기 어렵다면 보호자가 집에서 수제로 만들어 줘도 좋아요. 만드는 방법이 정말 간단해서 누구나 쉽게 시도해 볼 수 있답니다.
퍼푸치노 만드는 방법
재료: 펫밀크(락토프리 우유), 거품기, 소간 파우더 혹은 캐롭파우더
- 펫밀크를 큰 그릇이나 깊은 용기에 따라주세요.
냄비 혹은 전자레인지로 5~10초 돌려 살짝 데운 뒤 시작해도 좋습니다. (뜨겁지 않게 주의해 주세요) - 거품기로 펫밀크 거품을 내주세요.
거품기가 없다면 병에 펫밀크를 넣고, 쿠킹호일로 만든 작은 공을 넣고 흔들면 됩니다. - 컵에 거품을 낸 펫밀크를 담은 뒤, 소간 파우더나 캐롭 파우더를 뿌려주세요.
파우더는 선택 사항으로, 없다면 뿌리지 않아도 괜찮아요.
퍼푸치노 재료 추천 제품
펫밀크
영양소 균형이 잘 잡힌 펫밀크예요. 12종의 비타민과 12종의 미네랄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초유가 함유되어 있어 강아지 면역력에 도움을 줄 수 있답니다. 지방은 3.2%로 평균 정도랍니다.
영양소 균형이 잘 잡힌 펫밀크입니다. 오메가-3, 타우린, 글루코사민 등의 성분도 들어 있어요. 유카추출물이 들어 있어서, 강아지 소변 냄새를 줄여주는 효과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지방 함량이 0.2% 정도로 매우 적은 저지방 펫밀크입니다. 기저 질환으로 지방 섭취에 주의가 필요하거나 다이어트가 필요한 경우 추천해요. 콜라겐, 타우린, 비타민 등이 들어 있어 몸을 더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답니다.
맛이 있는 펫밀크
크렌베리가 함유되어 있어 더 맛있는 펫밀크입니다. 퍼푸치노, 우유껌 등으로 활용하기 아주 좋아요. 글루코사민, 코엔자임 Q10, 타우린 등의 성분이 들어 있어 건강에도 좋아요.
신선한 참치 그리고 참치 농축액이 첨가된 강아지용 펫밀크입니다. 참치가 들어가 맛도 더 좋고, 강아지 피모 상태 개선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해요. 한 파우치당 55ml로 양이 많지 않아 간식으로 급여하기 딱 좋아요
거품기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우유 거품기로, 빠르게 거품을 만들 수 있어요. 건전지를 넣어 사용하는 방식이에요. 직접 힘들게 거품을 내지 않아도 되어서 편리하답니다.
쉽고 빠르게 거품을 낼 수 있는 우유 거품기입니다. 작은 사이즈에 저렴한 가격으로 부담스럽지 않게 구매, 사용할 수 있어 좋아요. 거품 망이 2개라 거품을 더 풍성하게 낼 수 있답니다.
토핑용 파우더
퍼푸치노 위에 토핑으로 뿌려주기 좋은 소간 파우더입니다. 소간은 강아지 눈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퍼푸치노 외에 다른 간식이나 사료에도 뿌려 급여해 보세요.
강아지도 먹을 수 있는 달달한 캐롭 파우더예요. 캐롭은 초콜릿과 비슷한 향이 나지만, 카페인이나 테오브로민 등의 성분이 없어 강아지도 먹을 수 있답니다.
관절염이나 슬개골탈구 등으로 관절이 안 좋은 강아지라면, 초록입홍합&멸치 파우더도 추천해요. 마찬가지로 퍼푸치노나 다른 간식, 사료 위에 뿌려 급여해도 좋습니다.
관련 제품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