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바리깡 추천 10가지-간단하게 미용해요!

대부분의 고양이는 외출에 큰 스트레스와 불안감을 느낍니다. 병원 방문이나 미용이 필요한 경우에도 많은 어려움이 따르는데요. 이에 셀프 미용을 선택하는 집사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오늘은 셀프 미용을 위한 팁과 고양이 바리깡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고양이 바리깡

고양이 바리깡, 어떨 때 사용하면 좋을까?

1) 발바닥 털 관리

고양이는 발바닥에도 털이 자랍니다. 만약, 발바닥에 털이 많으면 쉽게 미끄러지게 되는데요. 이는 관절에 무리가 가기에 질환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어 관리가 필요해요. 발바닥에서 자란 털을 바리깡을 이용해 제거하면 미끄러짐을 방지할 수 있어요.

가위를 사용할 수도 있지만, 숙련되지 않은 경우엔 고양이가 다칠 위험이 있답니다. 반려동물 전용 바리깡을 이용해 조심스럽게 제거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bemypet-landscape

2) 미용

고양이 털 미용은 반드시 진행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렇지만, 필요에 따라 미용이 진행될 수도 있어요. 털이 심하게 엉겨 붙었거나, 피부 질환을 치료해야 할 때가 그 경우입니다.

바리깡을 이용한다면, 가정에서 쉽게 미용이 가능해요. 전체 미용이 아니더라도, 부분적으로 미용이 필요한 부위에 간편하게 사용해주세요. 미용비도 아낄 수 있어 경제적으로 큰 절약을 할 수 있습니다.

고양이 바리깡

고양이 셀프 미용 TIP

고양이 컨디션 고려하여 진행하기

고양이는 미용 과정에서 어쩔 수 없이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그러니, 조금이라도 아이의 컨디션이 좋은 날을 선택해 진행하시는 것이 수월한 미용 진행에 도움이 돼요. 또한, 미용 과정에서 간식을 급여해 아이의 스트레스를 완화하시는 것이 좋아요.

발톱을 먼저 깎고, 넥카라를 씌운 채로 진행하기

셀프 미용을 진행하기 전에, 고양이 넥카라 착용과 발톱 깎는 과정을 선행해주세요. 미용 과정에서 고양이 발톱으로 인해 집사가 다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인데요. 넥카라는 고양이에게 가림막 효과가 되어 심신 안정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고양이 바리깡

소음이 적은 제품 선택하기

컨디션이 좋아도 미용 과정에서 고양이가 스트레스 받는 경우가 생길 수 있어요. 바로 고양이 바리깡의 소음 때문인데요. 이는 소음에 민감한 고양이 입장에서 큰 자극으로 느껴져요. 그렇기에, 제품을 선택하실 때는 소음이 적은 제품을 구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부위별 할당량 정하기

만약 전체 미용을 진행하시는 분들이라면, 부위별로 할당량을 정해주세요. 하루에 모든 부위 미용을 끝내는 것보다, 부위별로 나누어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전체 부위 미용은 너무 많은 시간이 소요될뿐더러, 아이가 받는 스트레스를 최소화하기 위해서인데요. 미용 진행 시에는 한 시간을 넘지 않도록 해주세요.

고양이 바리깡 추천 제품

고양이 바리깡 쿠팡 추천 제품 10가지

리케이 킴라베 부분 반려견 이발기 327
리케이 킴라베 부분 반려견 이발기 327
바로가기

많은 집사들이 사용하는 고양이 바리깡 추천 제품입니다. 크기도 손에 쥐기 적당해 초보자도 사용하기 좋은데요. 털이 부드럽게 잘 밀려 깔끔한 미용이 가능해요. 다만, 부분 미용에 적합한 제품이라 전체 미용시에 사용하면 발열이 발생할 수 있어요.

바비온 신소재 네오리튬 반려동물 이발기
바비온 신소재 네오리튬 반려동물 이발기
바로가기

진동과 소음이 적은 편에 속하는 제품입니다. 유선, 무선으로 모두 사용이 가능해요. 줄 길이도 2m로, 넉넉한 길이 덕분에 충전과 동시에 미용을 진행할 수 있어요. 날의 넓이가 넓은 편이라 부분 미용보다 전체 미용에 사용하기 더 좋습니다.

토마고 애견용 미니 트리머 KLC-106P
토마고 애견용 미니 트리머 KLC-106P
바로가기

작은 사이즈로, 부분 미용할 때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한 고양이 바리깡입니다. 건전지를 사용하는 제품이라 따로 충전할 필요가 없어 간편해요. 또한, 물로 세척이 가능한 스틸 칼날을 사용하였기에 위생적으로 관리가 가능합니다.

멍멍야옹 LCD 에어바리깡
멍멍야옹 LCD 에어바리깡
바로가기

잘려진 털이 바로 흡입되는 에어 바리깡입니다. 자르는 동시에 내부 보관함으로 털이 흡입되어 털 날림이 없어 뒤처리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또한, 153g의 가벼운 무게감으로 사용이 간편해요.

바비온 네오리튬 전문가용 애완용 이발기 SBC-650
바비온 네오리튬 전문가용 애완용 이발기 SBC-650
바로가기

내구성이 강해 오래도록 사용 가능한 제품입니다. 고양이 피부에 자극이 없도록 설계되었으며, 절삭력이 뛰어나요. 날 길이도 총 4단계로 조절이 가능하니, 미용 목적에 맞게 조절해 사용해주세요.

닉센 LCD 반려동물 이발기 NX3000
닉센 LCD 반려동물 이발기 NX3000
바로가기

LCD 액정 디스플레이로, 배터리 잔량과 청소 알림 등 제품 상태를 알 수 있는 고양이 바리깡이에요. 도서관 소음과 비슷한 50dB 저소음의 제품으로, 소음으로 스트레스 받아하는 고양이들에게 안성맞춤입니다.

딩동펫 반려동물 4in1 멀티 이발기 yp-7016
딩동펫 반려동물 4in1 멀티 이발기 yp-7016
바로가기

3가지 트리머와, 네일 그라인더 총 4가지 용도로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에요. 트리머만 교체해서 사용하면 되기 때문에 전체 미용, 부분 미용 모두 가능하답니다. 또한, 생활 방수 기능이 있으니 목욕 중에도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바비온 반려동물 풋마스터 발바닥 이발기 BCG-13
바비온 반려동물 풋마스터 발바닥 이발기 BCG-13
바로가기

고양이 발바닥 미용 전용으로 나온 바리깡입니다. 이발기 캡을 착용하면 부분 미용 이발기로도 사용이 가능해요. 소리와 자극에 예민한 아이들을 위해 저소음과 저진동으로 설계되어 고양이 바리깡으로 알맞답니다.

제스파 피카노리 프라임 반려동물용 이발기
제스파 피카노리 프라임 반려동물용 이발기
바로가기

5단계 칼날 조절과 4가지 빗살캡으로, 원하는 미용 목적에 맞춰 사용이 가능해요. 35개의 날로 구성되어 있어 빈틈없이 꼼꼼한 미용이 가능합니다. 사람도 함께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므로 집사와 함께 사용할 수 있어요.

[리케이] TC-1000 꼬마 바리깡 고양이 작은강아지 겸용클리퍼
[리케이] TC-1000 꼬마 바리깡 고양이 작은강아지 겸용클리퍼
바로가기

크기가 작아 고양이 부분 미용과 소형견에게 사용하기 좋아요. 최대 4시간 사용이 가능하며, 유선 사용과 무선 사용이 모두 가능해요. 손에 잡히는 그립감이 좋아 초보자분들도 쉽고 편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추가 구성품인 미니날도 함께 구입하시면, 더 섬세한 부위에도 이용할 수 있어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고양이 바리깡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콩이네

집사들이랑 함께 자는 시간, 츄르, 면봉을 제일 좋아하는 고양이 콩이와 함께 지내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