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수반 추천 10가지, 그릇도 중요해요!

집사님들이라면 음수량을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고양이는 최소한의 물만 섭취하려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물을 많이 섭취하지 않습니다.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지 못하면 탈수 증세와 질병을 야기해요. 음수량을 늘리기 위해서는 물그릇의 종류도 매우 중요한데요. 그렇기에, 오늘은 고양이 수반 제품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할게요.

물그릇, 음수량에 많은 영향을 끼친다?

아이가 선호하는 물그릇을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고양이는 각자 선호하는 물그릇이 모두 다른데요. 만약, 물그릇이 맘에 들지 않는다면 물 섭취를 거부합니다. 음수량을 늘리기 위해서는 우리 고양이가 선호하는 물그릇을 사용하시는 것이 큰 도움이 됩니다. 고양이가 선호하는 물그릇에 대해서는 밑에서 더 자세히 말씀 드리도록 할게요.

고양이 수반

여러 개의 물그릇을 배치해주세요

물그릇을 하나만 두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아요. 집안 곳곳에 여러 개를 두는 것이 음수량 증가에 도움이 되는데요. 그 이유는 고양이가 지나다니면서 물그릇을 발견할 경우, 물을 섭취할 가능성이 커지기 때문이에요.

bemypet-landscape

고양이가 자주 돌아다니는 길에 물그릇을 놓아주세요. 그렇지만, 고양이 화장실 근처에 두는 것은 피해주세요. 그 경우 고양이가 물이 더럽다고 생각해 섭취하지 않는답니다.

물그릇, 꾸준한 관리가 필요해요

고양이는 기본적으로 깨끗하고 신선한 물을 선호해요. 물과 그릇이 청결하지 않다고 생각되면 물을 마시지 않습니다. 물뿐만 아니라 물그릇도 함께 주기적으로 세척 해주셔야 해요.

또한, 플라스틱 물그릇을 사용하시는 경우엔 더 주의하셔야 하는데요. 플라스틱 물그릇은 환경호르몬과 박테리아 증식 가능성이 높아 그릇을 자주 교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혹은 유리나 세라믹과 같은 소재를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고양이 수반

고양이가 선호하는 물그릇은?

1) 넓적한 물그릇

고양이는 물을 마실 때 수염이 닿는 것을 좋아하지 않아요. 수염이 물그릇에 접촉하면 고양이가 스트레스를 받는 증상을 ‘수염 스트레스’ 혹은 ‘수염 피로증’이라고 하는데요.

크기가 넓은 물그릇은 고양이가 수염 스트레스를 느끼지 않기 때문에, 고양이들에게 선호도가 높답니다.

2) 높이가 높은 물그릇

물그릇의 높이가 너무 낮으면 고양이가 물을 섭취하는 것에 불편함을 느껴요. 물그릇의 높이는 고양이의 어깨 정도 되는 것이 좋은데요. 보통 8~10cm를 권장 드립니다.

고양이 물그릇

3) 아이마다 선호하는 재질이 다르다

보통 물그릇은 유리, 스테인리스, 도자기 등의 재질의 제품이 있는데요. 이는 아이마다 선호하는 재질이 각자 다릅니다. 때문에, 우리 고양이가 선호하는 물그릇을 선택해주시는 것이 음수량 증가에 도움이 됩니다.

고양이들에게 가장 선호도가 높은 재질은 유리 수반인데요. 앞서 언급한 것처럼 고양이는 신선한 물을 좋아해요. 유리 수반에 담긴 물은 신선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가장 선호도가 높은 것이랍니다.

고양이 수반 추천 제품 10가지

유리 고양이 수반

비마이펫X펫트리움 아크릴 펫테이블 1구
비마이펫X펫트리움 아크릴 펫테이블 1구
바로가기

튼튼한 유리 수반과, 관리가 쉬운 아크릴 테이블로 위생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8cm, 11cm 중 원하는 높이에 맞출 수 있어 우리 고양이 맞춤형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투명한 유리 수반이라, 고양이들이 호기심을 가져 음수량 증가에도 큰 도움이 된답니다.

프로젝트21 반려동물 태평양 수반 + 전용글라스 식기 세트
프로젝트21 반려동물 태평양 수반 + 전용글라스 식기 세트
바로가기

편안하게 물을 먹을 수 있도록 설계된 고양이 수반입니다. 수염이 닿지 않도록 넓은 크기로 만들어졌는데요. 뜨거운 물로도 세척할 수 있도록 내열 강화 유리를 사용하여 장기간 동안 깔끔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수반 바디와 함께 구성되어 있어 적절한 높이로 섭취할 수 있어요.

스펜서 반려동물 와이어 + 유리 밥그릇 800ml 세트 대형
스펜서 반려동물 와이어 + 유리 밥그릇 800ml 세트 대형
바로가기

성묘 기준으로 머리가 들어갈 수 있을 정도로 넓은 크기의 수반입니다. 깔끔한 디자인으로 인테리어를 헤치지 않는 용품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알맞아요. 수반 받침도 함께 구성되어 있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딩동펫 반려동물 골드라인 유리 투명식기 1구 대형
딩동펫 반려동물 골드라인 유리 투명식기 1구 대형
바로가기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고양이 유리 수반입니다. 넓이 17.8cm의 제품으로, 고양이도 수염 스트레스 없이 물을 섭취할 수 있어요. 그뿐만 아니라, 집사님들도 세척과 관리가 쉽기 때문에 추천하는 제품이랍니다.

세라믹 고양이 수반

퍼플펫 세라믹 강아지 밥그릇 고양이 물그릇 애견 도자기 식기 수반
퍼플펫 세라믹 강아지 밥그릇 고양이 물그릇 애견 도자기 식기 수반
바로가기

우리 아이에게 잘 어울리는 귀여운 디자인을 찾으셨던 집사님들 주목! 디자인뿐만 아니라, 친환경 소재인 세라믹으로 제작되어 쉽고 깔끔하게 관리가 가능해요. 아이가 먹기 편하도록 기울기를 25도로 설정해 고양이들이 사용하기에 편한 제품입니다.

펫트너스 반려동물 UFO 세라믹 원목 식기 소형
펫트너스 반려동물 UFO 세라믹 원목 식기 소형
바로가기

긴 길이, 짧은 길이의 수반 다리로 높이 조절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원목 프레임이 수반을 지지해 줘서 흔들림이나 충격에 쉽게 넘어지거나 움직이지 않아요. 다만, 크기가 크지 않은 소형 제품이기 때문에 어린 고양이들에게 추천한답니다.

루나무 강아지 밥그릇 고양이 도자기 수반 세라믹 애견 식기 높이
루나무 강아지 밥그릇 고양이 도자기 수반 세라믹 애견 식기 높이
바로가기

공장형 작업이 아닌 수제 작업으로 만들어진 고양이 수반이에요. 튼튼한 원목 식탁과 함께 구성되어 있어, 오래도록 튼튼하게 사용이 가능해요. 순수 고무나무 원목 사용과 천연 오일을 사용하여 반려동물들이 사용해도 안전한 제품입니다.

링펫 반려동물 세라믹 도자기 식기
링펫 반려동물 세라믹 도자기 식기
바로가기

높이 15.5cm와 경사형 디자인으로 고양이들이 물을 섭취할 때 불편함을 느끼지 못할만한 제품이에요. 경사 타입 제품이므로, 물이 밑으로 모여 남김없이 섭취가 가능해요.

아크릴 고양이 수반

투명 아크릴 식기 새끼 고양이 밥그릇 1구 사료 애견물그릇 애견식탁
투명 아크릴 식기 새끼 고양이 밥그릇 1구 사료 애견물그릇 애견식탁
바로가기

성묘보다는 어린 고양이들에게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수반뿐만 아니라 식기로도 이용이 가능한데요. 각도 조절도 가능한 제품이라 아이에게 맞는 각도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또한, 식기와 받침대가 분리되어 세척하기도 편하다는 점!

페이튼 반려동물 편안한 식기 2구
페이튼 반려동물 편안한 식기 2구
바로가기

총 2구로 밥그릇, 물그릇으로 함께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에요. 귀여운 고양이 귀 모양 수반으로, 트레이와 그릇이 분리되어 세척이 편리하답니다. 무게가 350g으로 가벼워 이동용으로 챙겨 다니기에도 좋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고양이 수반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콩이네

집사들이랑 함께 자는 시간, 츄르, 면봉을 제일 좋아하는 고양이 콩이와 함께 지내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