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피부병 펫보험, 피부병 종류 6가지와 예방법

어느 날 우리 강아지가 유난히도 피부를 긁고 불편해하는 듯한 모습을 보인다면, 피부병을 의심해 볼만 한데요. 피부병은 강아지들에게 매우 쉽게 볼 수 있는 질병이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강아지 피부병의 대표적인 종류 6가지와 강아지 피부병 펫보험에 대해 알아보아요.

강아지 피부병 펫보험

대표적인 강아지 피부병 6가지

  • 강아지 링웜
  • 효모 감염
  • 호르몬 질환 피부병
  • 루푸스(낭창)
  • 아토피(알레르기)
  • 농피증(농가진)

위 질환들은 대표적인 강아지 피부병 6가지입니다. 피부병이라고 모두 원인과 증상이 비슷하다고 생각하신다면 금물입니다. 왜냐하면 각 질환별로 원인도 다를뿐더러 증상에도 조금씩 차이가 있어요. 그렇기에 정확한 병명을 알기 위해선 병원에 내원하여 정확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가려움증, 습진, 각질 등의 증상은 대부분 공통적으로 나타나는데요. 호르몬 질환으로 인한 피부병은 음수량 증가, 소변량 증가, 배 튀어나옴 등의 증상을 보일 수 있어요. 또한, 효모 감염의 경우에는 피부가 두꺼워지고, 악취 등의 증상이 함께 나타난답니다.

bemypet-landscape
강아지 피부병 펫보험

대표적으로, 흔히들 알고 계시는 강아지 링웜과 아토피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링웜의 경우 강아지뿐만 아니라 고양이 집사님들에게도 익숙한 피부병일텐데요. 링웜은 전염성이 강하며 사람에게까지 옮겨지는 피부병입니다. 만약, 아이 피부에 동그란 모양의 붉은 염증이 생겼다면 우선 격리를 해주시고 빠른 시일 내에 병원에 데려가 주시는 것이 좋아요.

아토피는 피부병 자체를 치료하는 것도 매우 중요한데요. 그것보다 중요한 것은 아토피는 알레르기가 피부병의 원인일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원인을 찾아서 관리를 하시는 게 중요하다는 것을 꼭 기억해주세요!

피부병을 예방하기 위해선?

1. 고온 다습한 환경은 피해주세요.

온도가 높고 습한 환경은 세균이 번식하기 쉽습니다. 그만큼 피부병이 발병할 수 있는 확률도 높아지는데요. 너무 습한 것도 문제지만, 습도가 낮아 건조해져도 피부에 좋지 않습니다. 계절에 따라 알맞은 온도와 습도를 반드시 유지해 주세요. 또한, 목욕 후에 물기를 완전히 말리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2. 주기적으로 털을 빗어 주세요.

털을 주기적으로 빗지 않으면 털이 엉키게 되는데요. 털이 엉키면 피부에 닿는 바람과 공기를 차단시켜요. 그러니 털 관리를 주기적으로 해주어 엉키지 않도록 도와주세요. 빗질을 하며 피부와 털에 붙어있던 이물질도 간단하게 제거할 수 있답니다.

강아지 피부병 펫보험

3. 최소 하루 10분! 일광욕이 필요해요.

하루 10분에서 15분 정도 일광욕을 시켜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산책을 하며 일광욕도 함께 시켜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산책은 활동량이 보충되니 피부가 아니더라도 강아지 건강에 큰 도움이 됩니다. 만약 어쩌다 산책을 하지 못하게 되었다면, 집에서라도 일광욕을 할 수 있도록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강아지 피부병! 방치하면 안 돼요

강아지 피부병을 방치하게 된다면, 더 극심한 가려움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가려움증은 강아지에게도 고통을 안겨주지만, 그 외에도 큰 문제가 있어요. 바로 피부를 심하게 긁고 상처가 나서 해당 부위에 2차 감염이 일어나는 경우입니다. 2차 감염이 일어나면 피부병 증세가 더 심해질 수 있어요.

그러니 절대 피부병은 방치하지 마시고 병원에 방문하셔서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치료를 받으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강아지 피부병 펫보험

강아지 피부병 펫보험? 펫퍼민트지!

강아지 피부병 펫보험 추천

피부병은 질환의 정도가 심할수록, 장기적인 치료로 이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기에 병원 진료비에 대해 부담이 큰 강아지 집사님들이 많으신데요. 이런 분들을 위한 강아지 피부병 펫보험으로는 펫퍼민트가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펫퍼민트는 펫부모들이 직접 개발한 펫보험으로, 최초 출시된 장기 펫보험이기도 합니다. 펫퍼민트를 강아지 피부병 펫보험으로 추천드리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강아지 피부병? 기본 보장 범위로!

반려견들의 동물병원 내원 이유 2위를 차지할 정도로 흔히 발생하는 질병인 강아지 피부병!1 펫퍼민트는 반려견에게 많이 발생하는 흔한 질병인 강아지 피부병, 슬개골 탈구, 구강 질환이 기본 보장 범위에 포함됩니다. 특히나 슬개골 탈구 같은 경우에는 펫퍼민트가 가장 처음으로 기본 보장 항목으로 보장하기 시작했답니다.

강아지 피부병 펫보험을 알아보시면서, 피부병이 보장이 될까 걱정이 많으셨던 분들도 계실 텐데요. 펫퍼민트 펫보험은 기본 보장 범위이기 때문에 걱정을 덜 수 있습니다.

  1. 농촌진흥청, 동물병원 진료 기록 기반 반려견 내원 이유 분석 보고서, 2018 ↩︎
펫퍼민트

3년 단위 최대 20년 보장 강아지 피부병 펫보험

펫퍼민트에 가입한다면, 갱신 걱정을 줄일 수 있어요. 3년 단위로 최대 만 20세까지 보장이 가능합니다. 이 점이 메리트인 이유는, 갱신 시기가 짧다면 반려동물 건강 등의 이유로 가입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또한, 갱신 때마다 보험료 인상 가능성이 있기 때문인데요. 그렇기에 갱신 시기가 짧으면 보호자 입장에서는 부담이 될 수밖에 없어요.

그러나 펫퍼민트는 3년 단위 갱신이기에 3년 동안 보험료 상승의 불안감을 느끼지 않으셔도 됩니다. 또한, 3년이 지나 갱신시점에서 보험료는 인상될 수는 있겠으나 가입거절의 위험이 없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최대 20년까지 보장되기에 강아지 피부병 펫보험으로 안성맞춤이에요.

강아지 피부병 펫보험, 다양한 할인 혜택은 덤!

펫퍼민트는 집사들을 위한 다양한 할인 혜택이 존재해요. 그러니, 나에게 해당되는 할인 혜택이 있다면 확인하시고 보험료 부담을 낮춰보세요.

넓은 보장 항목과, 갱신 걱정 없는 3년 단위 펫보험이라는 점에서 펫퍼민트를 강아지 피부병 펫보험으로 추천드립니다. 꼭 강아지의 피부병뿐만이 아니더라도, 한 번 가입한다면 우리 아이의 견생 내내 다양한 질환들을 보장받을 수 있어요. 관심이 있으시거나 추가적으로 궁금한 사항은 아래 배너를 통해 펫퍼민트 펫보험 전문가에게 상담을 받아보세요.

펫보험 상담
펫보험 문의

* 위의 글은 메리츠화재(보험사, 대리점 등)로부터 소정의 광고비(원고료 등)을 지급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한도는 본 보험회사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대상 금융상품의 해약환급금 (또는 만기시 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 기타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이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을 보호하지 않습니다.
* 이 계약에서 보장하는 위험과 같은 위험을 보장하는 다른 계약(공제계약 포함)이 있을 경우에는 비례보상이 적용됩니다.
* 반려견의 병력사항 등에 의한 회사의 인수심사 결과에 따라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이 보험계약은 3년마다 갱신되며, 갱신을 통해 최대 2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 보험계약자가 기존 보험계약을 해지하고 새로운 보험계약을 체결하면 보험인수가 거절되거나 보험료가 인상되는 등 보장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지급한도, 면책사항 등에 따라 보험금 지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보험계약을 체결하기 전에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준법감시인 심의필 제2023-광고-2081호(2023.10.18~2024.10.17)

💡 이 리뷰는 브랜드에게 제품을 협찬을 받아 제품을 사용한 후 작성한 리뷰이며, 광고비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강아지 피부병 펫보험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콩이네

집사들이랑 함께 자는 시간, 츄르, 면봉을 제일 좋아하는 고양이 콩이와 함께 지내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