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체중계 추천 제품 10가지 – 체중 관리가 필요하다면?

우리 고양이가 뚱냥이라 하더라도 집사 눈에는 항상 귀엽게만 느껴지는데요. 그렇지만 고양이의 건강을 위해서라도 체중 관리는 꾸준히 해주셔야 합니다. 과체중 및 비만은 각종 질병을 유발하기 때문인데요. 관리를 위해서는 가정 내 체중계 구비를 권장 드립니다. 오늘은 고양이 체중계 추천 제품과 체중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고양이 체중계

고양이 과체중이 위험한 이유

과체중의 기준 – 이런 고양이는 당장 체중계 앞으로!

고양이의 적정 몸무게를 측정하는 방법으로는 BCS(Body Condition Score)가 일반적으로 사용되는데요. BCS 점수는 육안과 촉각으로 고양이의 비만도를 체크하는 방법입니다. BCS 점수가 7단계에서 9단계 사이일 경우, 비만으로 분류되어 반드시 관리가 필요해요.

비마이펫 툴즈 내에 건강계산기를 이용해 권장칼로리, 사료칼로리, 비만도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우리 아이의 비만도와 적절한 칼로리가 궁금하신 분들이라면 해당 기능을 이용하시면 큰 도움이 되실거랍니다.

bemypet-landscape
고양이 체중계

과체중이 위험한 이유는?

고양이 과체중은 각종 질병의 원인입니다. 당뇨병, 관절염 등의 발생률을 5배 이상으로 높이는데요. 점점 뚱뚱해지면서 그루밍을 할 수 있는 영역이 줄어들기 때문에 피부 질환 발생률도 증가해요.

특히 수컷 고양이의 경우 비만이 더 위험할 수 있어요. 체중이 증가하며 요도의 폭이 줄어들어 막힐 확률이 크기 때문이에요. 이는 하부요로기계질환으로 이어집니다.

고양이 과체중의 원인

  • 운동 부족
  • 과식
  • 중성화 수술
  • 질병이나 부상
  • 노화

고양이 과체중의 원인은 다양합니다. 주된 원인으로는 필요 이상으로 많이 섭취하고, 활동량이 줄어든 것이 가장 큰 요소입니다. 고양이 과체중의 원인의 대부분은 보호자 관리하에 해결이 가능한 부분인데요. 그렇기에 평소에 고양이에 대한 관심과 꾸준한 관리가 필요해요. 우리 모두 ‘고양이 확대범’이 되지 않도록 주의합시다!

고양이 체중계 추천

고양이 체중 관리법

1) 고양이 체중계를 구비하고 매일 체크하기

고양이 체중 관리를 위해서는 자주 몸무게를 체크해 주시는 것이 좋아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고양이 과체중은 건강에 악영향을 끼치기 쉬운데요. 꼭 다이어트를 하는 고양이가 아니더라도 아이의 변화를 체크하기 위해 자주 체중을 체크해주세요. 앞서 말씀드린 BCS 점수도 함께 체크해주시길 바랍니다.

2) 활동량을 늘리기

실내 생활을 하는 고양이들은 실외 고양이들 보다 활동량이 현저히 떨어지기 마련인데요. 그렇기에 살이 찌기 쉬워요. 활동량을 늘려주기 위해 고양이가 좋아하는 장난감을 이용해 사냥놀이 시간을 늘려주세요. 최소 하루 2번, 15분씩은 꼭 활동량 증가를 위해 사냥 놀이를 진행해 주세요.

또한, 캣타워나 캣휠 등을 집 내에 구비해놓으시면 활동량 증가에 도움이 된답니다.

3) 다이어트 사료를 급여하기

체중을 조절하려고 하신다면 혹은 단백질과 식이섬유의 비율이 우수하고 적절한 탄수화물이 포함된 다이어트 사료를 급여하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이와 함께 식사 횟수와 시간을 조절하는 것을 권장 드려요.

고양이 체중계

4) 습식 사료 함께 급여하기

탄수화물 포함 비율이 높은 건사료를 적정 급여량 이상으로 급여하신다면 과체중이 될 수도 있어요. 습식 사료와 번갈아서 급여를 하거나, 적절한 양의 건사료를 급여해 주세요. 습식 사료는 수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고양이가 더 포만감을 많이 느낀답니다.

5) 간식 줄이기

평소 간식을 많이 먹던 아이라면, 간식 양을 줄여주세요. 간식의 비율은 건사료+습식 급여량의 10%를 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간식을 꼭 급여해야 한다면 먹이 퍼즐이나 사냥놀이를 활용해 급여해 주시는 것이 좋아요.

6)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체중 감량 진행하기

급격한 체중 감량은 고양이 건강에 악영향을 끼쳐요. 영양 상태에 불균형을 가져올 수 있으며, 요요 현상도 올 수 있다는 점 유의해 주세요. 충분한 시간적 여유를 통해 천천히 감량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또한, 고양이는 한 번 살이 찌면 다이어트가 매우 힘들기 때문에 미리 관리해 주시는 것이 좋아요.

고양이 체중계 추천 제품 10가지

관리를 위한 고양이 체중계 추천 제품

아이워너 유아용 체중계
아이워너 유아용 체중계
바로가기

유아용 체중계인데요. 반려동물도 함께 사용이 가능합니다. 홀드 측정 기능이 있어서 반려동물이 체중계에서 움직이더라도 홀드 버튼을 누른다면 체중을 잴 수 있어요. 집사의 뜻대로 가만히 있어주지 않는 아이들에게 사용하기에 편리한 제품이랍니다.

아이구감사합니다 반려동물 디지털 체중계
아이구감사합니다 반려동물 디지털 체중계
바로가기

새끼 고양이가 사용하기 좋은 반려동물 전용 체중계입니다. 고슴도치, 햄스터 등 작은 동물과 2kg이 넘지 않는 아깽이들의 몸무게를 잴 때 적합해요. 2kg가 초과하는 고양이들의 경우에는 사용이 힘들다는 점 기억해 주세요.

하biml_펫체중계 애견용 애완동물 강아지용 애완용 아기 무게측정♥gkqlg
하biml_펫체중계 애견용 애완동물 강아지용 애완용 아기 무게측정♥gkqlg
바로가기

이 제품도 아이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고양이 체중계입니다. 제품의 특징은 멜로디 버튼이 있어 노래가 흘러나오는 체중계라는 점인데요. 멜로디로 잠깐이나마 고양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해 체중 측정이 더 쉬워질 가능성이 있어요. 다만, 소음에 예민한 고양이는 측정 성공 가능성으로부터 더 멀어질 수도 있답니다.

미리케어 강아지 고양이 체중계 반려동물 아기 신생아 유아
미리케어 강아지 고양이 체중계 반려동물 아기 신생아 유아
바로가기

최대 30kg까지 측정이 가능한 체중계인데요. 크기가 크고 넓어 대형묘나 뚱냥이들도 쉽게 사용이 가능해요. 4포인트에 센서가 장착되어 있어 체중계 위 어느 위치에 올라가도 정확한 측정이 가능해요. 또한, 홀드 기능이 있어 움직여도 측정 진행에 문제가 없어요. 내구성도 좋기에 오래 사용하기에도 적합한 제품이랍니다.

메비 베이비앤차일드2 유아체중계
메비 베이비앤차일드2 유아체중계
바로가기

유아용품 브랜드에서 출시된 반려동물, 유아 전용 체중계입니다. 유아용 바구니, 어린이용 받침, 반려동물과 유아를 위한 전용 커버까지 포함된 상품이랍니다. 특히나 전용 커버를 통해 고양이들을 위해 따로 담요를 깔 필요가 없이 측정할 수 있어요. 소수점까지 정확하게 측정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로건 신생아 체중계 + 원형 줄자
로건 신생아 체중계 + 원형 줄자
바로가기

10g의 작은 무게도 측정이 가능한 초정밀 센서가 탑재된 고양이 체중계입니다. 깔끔한 디자인으로 인테리어를 헤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어요. 최대 20kg까지 측정이 가능합니다. 줄자가 함께 구성된 상품으로, 줄자는 고양이 몸통 둘레를 측정할 때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해요.

강아지 고양이 애견 체중계 저울 반려동물 강아지체중계
강아지 고양이 애견 체중계 저울 반려동물 강아지체중계
바로가기

이 제품은 3kg 미만의 고양이들에게 추천하는 제품이에요. 안에 공간이 있어서 무게 측정이 조금 더 쉽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다만, 해외구매대행 상품이라 배송에 긴 시간이 걸릴 수 있어요. 당장 사용할 체중계를 구매하시려는 분들에게는 추천드리지 않아요.

휴비딕 유아체중계 신장계 HUS-316B 유아용체중계
휴비딕 유아체중계 신장계 HUS-316B 유아용체중계
바로가기

휴비딕의 디지털 유아 전용 체중계인데요. 강아지와 고양이도 물론 사용이 가능해요. 또한, 제품 분리가 가능해 사람도 사용하실 수 있다는 점! 다용도로 활용하기 좋은 체중계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려요.

카스 유아용체중계 FM-917고양이체중계 아기체중계 신생아체중계 유아체중계
카스 유아용체중계 FM-917고양이체중계 아기체중계 신생아체중계 유아체중계
바로가기

5g 단위로 정확한 체중 측정이 가능한 고양이 체중계 제품입니다. 포근한 전용 타월이 함께 구성되어 있어요. 메모리 기능이 있어 직전에 측정한 무게를 측정할 수 있어요. 고양이 체중의 변화를 파악하기 좋답니다.

대형견 체중계 전자 저울 120kg 동물병원 몸무게 검사
대형견 체중계 전자 저울 120kg 동물병원 몸무게 검사
바로가기

대형견도 사용이 가능할 정도로 큰 크기의 체중계입니다. 120kg까지 측정이 가능하다고 해요. 강아지와 고양이를 함께 양육하시는 집사님들께 추천드려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고양이 체중계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콩이네

집사들이랑 함께 자는 시간, 츄르, 면봉을 제일 좋아하는 고양이 콩이와 함께 지내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