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톤, 블랙톤 캣휠 추천 10가지, 집안을 더 넓어 보이게 해줘요!

캣휠 크기와 색상은 다양해요. 그중 화이트톤 캣휠은 집안이 더 넓어 보이는 효과를 준답니다. 그리고 블랙톤 캣휠은 깔끔하고, 포인트 가구로도 쓰기에 좋답니다. 고양이 활동량을 자연스럽게 늘려주는 캣휠 고르는 방법과 추천템에 대해 알아볼까요?

instagram @zibsajinjin

캣휠, 고양이 활동량을 늘려줘요!

우다다할 때 이동 동선이 다양해져

고양이는 해가 떠 있는 아침이나 점심보다는 주로 저녁이나 새벽, 밤에 활동해요. 야생에서 고양이는 해가 진 밤에 자신의 몸을 숨겨 사냥하고, 낮에는 체력을 보충하기 위해 잠을 잤기 때문입니다.

집고양이도 이런 습성이 남아있어 밤마다 우다다하는 경우가 많아요. 특히, 하루 활동량을 충족하지 못한 고양이라면 밤마다 심하게 우다다할 수 있습니다.

bemypet-landscape

이때, 캣휠은 고양이가 우다다하거나 이동하는 동선을 다양하게 해줘요. 기존에 있던 캣타워캣폴에 오르내리다 캣휠을 타고, 캣휠에서 잠시 쉬거나 사냥할 때 잠시 몸을 숨길 수도 있답니다.

캣휠
instagram @boss._.na0

고양이 활동량이 늘어 비만을 예방할 수 있어

고양이가 집에서 혼자 지내는 시간이 길다면, 하루 활동량을 채우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요. 집사가 없을 때, 고양이는 주로 낮잠을 자거나 잘 움직이지 않아 쉽게 고양이 비만에 이를 수 있습니다.

이때, 캣휠은 집사가 없어도 고양이가 스스로 탈 수 있어 자연스럽게 활동량이 늘고, 무료함을 느끼지 않아 좋아요. 그리고 뚱냥이 집사들은 캣휠 덕분에 체중 감량에 성공했다고 말하기도 합니다.

캣휠
instagram @skypongpong

아깽이, 노령묘가 사용해도 좋아

호기심도 많고, 활동량이 많은 아깽이(아기 고양이)라면 캣휠을 두는 걸 추천해요. 아깽이 시절엔 성묘에 비해 캣휠에 빠르게 적응해, 나중에 캣휠을 구매할 예정이라면 이 시기에 적응 훈련을 해두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노령묘는 노화로 인해 관절이 약해져요. 그리고 활동량이 줄면서 다리 근육이 위축되고, 소화기관이 약해져 자주 사료토하기도 합니다.

이때, 노령묘의 활동량을 늘려주기 위해 캣휠을 사용해도 좋아요. 캣휠을 타면서 고양이의 다리 근육의 떨림 증상이나 비만으로 인한 관절염을 예방할 수 있답니다.

캣휠 색상에 따라 집안 분위기가 달라져요!

화이트톤 캣휠이라면 집안을 넓어 보이게 해줘

화이트톤 캣휠은 집의 벽지가 하얀색이나 아이보리, 원목 소재라면 추천해요. 인테리어할 때 가구나 소품의 색상이 비슷하면 집안을 더 넓어 보이게 해줍니다.

아이보리나 화이트톤의 고양이 밥그릇과 캣폴이나 캣타워, 캣휠 등 가구의 색상을 통일하게 되면 집안이 더 깔끔하고 모던한 느낌이 든답니다.

그리고 화이트톤 캣휠에 먼지나 고양이 털 등이 잘 보이기 때문에 청소하기도 수월하답니다.

캣휠
캣휠이 부서질 정도로 힘이 넘치고 활발한 고양이랍니다 😅 instagram @chijji_

블랙톤 캣휠이라면 깔끔하고, 포인트 가구로 쓰기에 좋아

캣휠이 블랙톤인 제품은 드물지만, 깔끔해서 포인트 가구로 쓰기에 좋아요. 만약 집안을 매일 쓸고 닦는 게 힘들다면, 블랙톤 가구를 들이는 것도 좋아요.

블랙톤 가구는 먼지나 고양이 털이 쌓여도 눈에 잘 띄지 않고, 무채색이라서 다른 색상의 제품과 잘 어울린답니다.

특히, 집안을 차갑거나 깔끔한 느낌으로 인테리어하고 싶다면, 그레이나 블랙 등 어두운 톤의 가구와 소품을 구매하는 걸 추천합니다.

캣휠
instagram @boss._.na0

사용하던 캣휠의 스크래쳐 매트만 바꿔도 분위기가 달라져

만약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캣휠이 있다면, 캣휠에 있는 스크래쳐 매트 색상만 바꿔도 분위기가 달라져요.

화이트나 아이보리처럼 밝은 톤의 스크래쳐 매트만 깔아도 집안을 넓어 보이게 해 시원하고, 청량한 느낌까지 준답니다.

그리고 어두운 톤의 베이지, 그레이, 블랙 색상의 스크래쳐 매트를 깔면 더 차분하고 깔끔한 느낌을 줄 수 있어요.

instagram @tang_e_00

화이트톤, 블랙톤 캣휠 추천 10가지

만약 인테리어를 처음 하거나 가구 색상을 고르기 어렵다면, 깔끔하고 모던한 느낌을 주는 블랙이나 화이트톤 캣타워나 캣휠, 캣폴을 추천합니다.

최근 고양이 캣휠은 무소음이나 저소음 제품이 많아 소리가 크지 않지만, 고양이가 발을 내디디면서 쿵쿵대고 캣휠이 흔들리면서 진동이 날 수 있어요.

만약 층간 소음이 걱정된다면, 캣휠 소음과 진동을 줄여주는 매트를 깔아주면 좋답니다.

instagram @ddeu_nyang

화이트톤 캣휠

다온 캣휠
다온 캣휠
바로가기

이 제품은 내구성이 뛰어난 플라스틱 ABS 소재를 사용한 캣휠이에요. 화이트톤 캣휠에, 밝은 색상의 스크래쳐 매트가 깔려있어 집안을 넓어 보이게 해준답니다.

RUNCATS 무소음 간단 설치 원목 캣휠 고양이캣휠, 백아이보리
RUNCATS 무소음 간단 설치 원목 캣휠 고양이캣휠, 백아이보리
바로가기

원목 색깔뿐만 아니라 화이트, 핑크, 그린, 블루, 블랙 등 다양한 색상으로 나온 캣휠이에요. 자체 조립해야 하지만 113x120cm 정도로 크고, 발판도 36cm로 넓어 뚱냥이가 사용하기에도 좋답니다.

펫링 고양이 휠 하우스형 스크레쳐 C1, 그레이
펫링 고양이 휠 하우스형 스크레쳐 C1, 그레이
바로가기

이 캣휠은 내구성이 뛰어나고, 뒤틀림이 없는 플라스틱 ABS 소재를 사용했어요. 캣휠 받치는 받침대 안에 무소음 바퀴가 달려있어 캣휠 소리가 거의 없고, 스크래쳐 매트를 따로 떼서 세탁할 수 있답니다.

메머리치 무소음 고양이 쳇바퀴 간단설치 펫링 캣힐 캣휠 조립식 우드
메머리치 무소음 고양이 쳇바퀴 간단설치 펫링 캣힐 캣휠 조립식 우드
바로가기

이 제품은 원목, 화이트, 핑크, 민트그린, 블랙 등 캣휠 색상이 다양해요. 고양이가 타지 않을 땐 캣휠이 돌아가지 않게끔 잠금장치가 설치돼 있고, 틈새가 거의 없어 고양이 발이나 꼬리가 끼일 걱정도 없답니다.

블랙톤 캣휠

RUNCATS 무소음 간단 설치 원목 캣휠 고양이캣휠, 무광블랙
RUNCATS 무소음 간단 설치 원목 캣휠 고양이캣휠, 무광블랙
바로가기

캣휠은 원목 색상이 많은데, 블랙으로 나온 제품도 있어요. 번들번들한 느낌이 나지 않는 무광블랙이라 깔끔해 보이고, 캣휠 받침대에 무소음 바퀴가 달려있어 고양이가 캣휠을 타도 시끄럽지 않답니다.

개츠비 고양이 캣휠 런닝머신 뉴디자인
개츠비 고양이 캣휠 런닝머신 뉴디자인
바로가기

이 제품은 최대 하중이 80kg 정도로 캣휠이 두껍고 내구성이 좋아요. 뚱냥이도 쉽게 탈 수 있고, 드라이버로 나사를 조이면 돼 조립도 간편하답니다.

캣휠 소음, 진동을 줄여주는 매트

맘앤마음 논슬립 발코니 다용도매트
맘앤마음 논슬립 발코니 다용도매트
바로가기

고양이가 캣휠을 탈 때마다 옆집이나 아래층에 쿵쿵 소리가 날까 걱정이라면 매트를 깔아줘도 좋아요. 이 제품은 화이트톤에 헤링본 무늬가 들어간 매트로,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는답니다.

스칸디앤홈 먼지없는 헤링라인 사이잘룩 러그 워셔블 사계절 카페트
스칸디앤홈 먼지없는 헤링라인 사이잘룩 러그 워셔블 사계절 카페트
바로가기

이 제품은 물세탁이 가능하고, 사계절 내내 사용할 수 있는 러그예요. 그리고 러그를 깔아두면 고양이가 캣타워나 캣폴 등 높은 곳에서 뛰어내릴 때 관절에 무리가 덜 가고 미끄러지지 않는답니다.

한일카페트 벨벳 항균 크라운 방수 러그
한일카페트 벨벳 항균 크라운 방수 러그
바로가기

이 제품은 생활방수, 항균처리된 러그예요. 러그의 짜임새가 촘촘하고, 두께가 두꺼워 탄탄하답니다. 그리고 바닥 면에 미끄럼 방지 원단으로 마감해 러그가 밀리지 않는답니다.

다우니 방수 펫 미끄럼방지 러그
다우니 방수 펫 미끄럼방지 러그
바로가기

이 제품은 생활방수 기능이 있는 러그로, 고양이 침이나 사료토 해도 물티슈로 닦아내면 된답니다. 물세탁이 가능하고, 바닥에 미끄럼 방지 처리 돼 있어 캣휠이나 고양이가 우다다해도 미끄러지지 않는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캣휠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hj.jung

근엄한 츤데레 고양이 호두와 함께 살고 있습니다. 건강하게 오래 오래 행복하게 만수무강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모시며 살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