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우비 추천 제품 10가지 – 비 오는 날 필수!
비가 오는 날이면 강아지 보호자들은 비가 언제 그치나 눈치게임을 할 수밖에 없습니다. 산책은 강아지에게 중요한 일정이기 때문인데요. 게다가 외출해야 하는 이유가 실외 배변 때문이라면 마음이 더 급해질 수밖에 없습니다. 오늘은 비가 오더라도 외출할 수 있게 도와주는 강아지 우비 고르는 방법과 입히는 방법을 10가지 추천 제품과 함께 알아보아요.
강아지 우비 고르는 방법
사실 강아지가 비를 맞으며 산책해도 문제는 없습니다. 하지만 강아지가 비를 맞는 것을 싫어할 수 있고, 체온 유지하기가 어려울 수 있어요. 또한, 산책 후 목욕하고 드라이해야 할 것을 생각하면 가급 우비 착용을 추천합니다. 좋은 우비를 고르기 위해서는 아래 내용을 한번 참고해보세요.
강아지 우비 사이즈 재는 법
강아지 우비 사이즈 재는 법은 기존 옷 사이즈 재는 방법과 비슷해요. 강아지 키(체고)는 앞발부터 머리까지, 강아지 몸길이(체장)는 어깨부터 엉덩이까지 재면 됩니다. 만약 상세페이지에 모자 사이즈도 나와 있다면 목부터 머리까지의 길이와 머리 둘레도 같이 재면 좋아요.
특히, 비가 들어오지 않게 목 사이의 틈이 크지 않은 것이 좋습니다. 강아지 목둘레와 가슴둘레도 재서 너무 끼지 않는 적당한 사이즈인지 확인해 보세요.
강아지 우비를 고를 때 살펴봐야 하는 것
1. 리드줄 착용 방식
우비 착용 상태에서 리드줄 연결을 어떻게 하는지 살펴봐야 합니다. 우비 착용 자체를 불편해하는 강아지가 많은데요. 우비와 리드줄 모두 최대한 불편하지 않게 착용할 수 있는 디자인이 좋습니다.
2. 밝은 색상
비가 오면 아무래도 평소보다 시야가 좁아지고 어두워질 수밖에 없어요. 그렇기에 사고를 방지하고자 강아지 우비도 눈에 잘 띄는 밝은 색으로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에 야광띠와 같이 빛나는 부분이 있다면 더욱 좋아요.
3. 모자 고정 가능 여부
강아지는 특히 얼굴에 비 맞는 것을 싫어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모자가 있고 가능한다면 고정할 수 있는 우비를 고르는 것이 좋아요. 모자가 너무 헐렁하면 산책하면서 쉽게 벗겨질 수 있는 단점이 있습니다.
4. 성별에 따른 디자인 차이
수컷과 암컷인지에 따라 디자인이 달라 이 또한 잘 확인해야 해요. 만약 수컷 강아지가 암컷 강아지 우비를 입으면 실외 배변을 할 때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강아지 우비 입히는 방법
강아지 우비 착용 훈련은 리드줄 착용 훈련처럼 하면 되는데요. 다만, 우비는 강아지 전신을 덮기 때문에 더욱 싫어할 수도 있어요. 이에 보다 많은 인내심을 갖고 강아지가 우비와 친해질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루어링 훈련 활용하기
우선 우비가 몸에 닿는 것을 적응하는 연습부터 해야 해요. 이때, 루어링 훈련(Lure-and-Reward Training) 을 활용하면 좋습니다. 강아지가 좋아하는 간식을 코에 대고 천천히 움직이며, 보호자가 원하는 행동을 하게끔 유도하는 훈련인데요. 우비 안감, 발 넣는 곳 등으로 강아지를 간식으로 유도하며 탐색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 줍시다.
우비 긍정적으로 인식시키기
이 과정에서 강아지가 우비에 관심을 가지면 사소하더라도 바로 칭찬을 해주세요. 그다음 올인원 기준으로, 앞다리 넣기 – 뒷다리 넣기 – 등 닫기 – 모자 씌우기 순서로 천천히 우비를 천천히 입혀 봅니다. 강아지가 우비 착용을 잘 따라 와준다면 칭찬과 간식 보상을 해주는 게 좋아요.
우비 적응 시간 갖기
강아지가 우비를 다 입었다면 입고 있는 상황에서 움직여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앉아, 기다려 같이 간단한 훈련을 하고 돌아다니게 하면 더욱 빨리 우비에 적응할 수도 있어요. 그리고 이때도 칭찬과 간식을 중간중간 보상하며 우비에 대한 강아지 인식을 보다 긍정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강아지 우비 추천 10가지
간편하게 입을 수 있는 망토형
망토형 우비는 간단하게 착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에요. 다만, 강아지 다리나 배 부분이 쉽게 비에 젖을 수 있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방수가죽으로 되어 있으며 간편하게 착용할 수 있는 강아지 우비입니다. 배에 끼울 수 있는 부분이 따로 있어 날아가지 않게 고정할 수 있어요. 또한, 머리에 씌울 수 있는 모자는 끈으로 조절하여 고정이 가능하며, 모자 뒷부분에 뚜껑이 있는 구멍이 있어 리드줄 착용도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귀여운 판다 무늬와 귀가 달려있는 중소형견용 우비예요. 우비 안쪽이 메쉬 안감으로 되어 있어 강아지가 너무 덥지 않도록 하였으며, 매직 찍찍이로 간편하게 착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모자 앞부분이 투명캡으로 되어 있어 강아지 시야 확보에 도움을 줘요.
네이비, 옐로우, 레드 등 다양한 색상을 선택할 수 있는 바람막이 겸용 레인코트입니다. 방수·투기·투습이 가능한 특수원단으로 제작하여 생활 방수가 가능해요. 안전한 야간 산책을 위해 3M 반사테이프가 부착되어 있으며, 목이 긴 강아지들도 입기 편하도록 빅카라로 디자인되었습니다.
기존 제품에서 목 길이가 연장되고 엉덩이를 좀 더 가릴 수 있게 리뉴얼된 우비예요. 목줄과 하네스 모두 착용할 수 있게 별도의 구멍이 있으며, 목부분에 두 종류의 스트링이 있어 모자를 쓸 때와 쓰지 않을 때 다 고정이 가능합니다. 또한, 격한 움직임에도 들뜸이 없도록 우비 뒷부분을 뒷다리에 밴드로 고정할 수 있어요.
등에 걸친 다음 목과 가슴 벨크로만 여미면 착용이 끝나는 우비입니다. 모자는 안 쪽에 양쪽으로 절개선이 있고, 크기도 여유로워서 강아지들이 써도 불편하지 않게 디자인되었어요. 추가로 모자에 달린 스트링 외외에도 목 쪽에 똑딱이 스트랩을 추가하여 모자가 쉽게 벗겨지지 않게 하였습니다.
모든 비를 막아주는 올인원
올인원 우비는 강아지 전신을 감싸기 때문에 비를 막는데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강아지 활동에 불편함을 줄 수 있어 신축성이 있는 우비를 골라야 해요.
귀여운 꿀벌, 공룡, 베어 모양으로 디자인된 올인원 우비입니다. 우비에는 반사광 라인이 있어 야간에도 안전한 산책을 할 수 있어요. 모자챙은 넓고 투명하여 얼굴 전체를 비로부터 지켜줍니다. 그리고 신축성 있는 밴딩 시보리 처리로 활동성에 불편함이 없도록 신경썼어요.
바람막이로도 활용할 수 있는 우비예요. 블루, 핑크, 옐로우 중 색상을 고를 수 있으며, 반사판이 있어 밤낮 모두 안전한 산책을 할 수 있게 해줍니다. 허리랑 목 부분의 끈도 조절할 수 있어 강아지 크기에 딱 맞게 착용이 가능해요.
소형견부터 대형견까지 착용할 수 있게 다양한 사이즈가 있는 올인원 우비입니다. 기존 디자인에서 모자에 투명 가리개가 있는 버전으로 리뉴얼되었고 필요에 따라 모자를 분리할 수도 있어요. 배 쪽이 모두 막혀 있기에 수컷 강아지의 경우에는 컷팅하여 착용하면 됩니다.
귀여운 파인애플 무늬와 딸기 무늬를 선택할 수 있는 우비입니다. 폴리 방수원단으로 빗물을 차단하며, 별도의 야광 리드줄 고리가 있어 리드줄만 걸면 됩니다. 또한, 모자의 투명캡 크기가 크기 때문에 강아지가 원활하게 시야 확보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중대형견 전용 올인원 우비이며, 수컷과 암컷에 따라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꼬리까지 덮을 수 있는 우비 부분이 있으며, 하네스를 착용해도 불편하지 않게끔 디자인이 되어 있습니다. 색상은 옐로우와 레이크블루가 있어 야간이나 흐린 날에도 잘 보일 수 있게 하였습니다.
관련 제품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