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옷장 추천 10가지 – 손쉽게 셀프로 만드는 방법은?

강아지 옷장

강아지도 옷이 필요한 경우가 많아요. 계절과 날씨에 따라 쿨조끼, 티셔츠, 우비, 패딩 등 여러 종류의 옷을 입히는데요. 강아지 옷이 많아 정리하기 어렵다면 강아지 옷장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강아지 옷장, 어떤 제품들이 있는지 함께 알아볼까요?

강아지 옷장, 이런 점이 좋아요

1. 겨울철에 특히 유용해요

겨울은 다른 계절에 비해 강아지가 옷을 자주 입게 되는 계절이에요. 티셔츠에 후리스, 패딩까지 여러 옷을 겹쳐 입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러 가지 옷을 꺼내놓을 뿐만 아니라 옷을 자주 입히고 벗기다 보니, 옷을 의자에 걸거나 소파에 두는 등 대충 보관해서 집안이 어수선해지는 경우도 많아요.

이럴 때 강아지 전용 옷장 혹은 행거가 있으면 깔끔하게 옷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bemypet-landscape

2. 인테리어 효과도 있어요

옷을 깔끔하게 정리하는 건 물론이고, 여러 디자인의 옷장이 있어 인테리어 효과도 볼 수 있어요. 특히, 어떤 인테리어에나 잘 어울리는 화이트톤 혹은 원목 제품이 많답니다.

참고로, 간단하고 깔끔하게 행거를 사용해 강아지 옷을 정리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문이 달린 옷장을 사용하는 경우 옷이 시야에서 완전히 보이지 않아 더욱 깔끔한 느낌을 줄 수 있답니다.

강아지 옷장

3.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도 있어요

강아지 옷장 중 서랍이나 바구니가 있어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도 있어요. 옷 정리 외에도, 집안 여기저기에 늘어져 있는 간식, 빗, 하네스, 장난감 등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어 좋습니다.

강아지 하우스 겸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독특한 옷장도 있어요. 강아지 옷장과 하우스 모두 사용하는 경우 추천하는 형태입니다. 단, 이 경우 하우스 크기가 대부분 작게 나오기 때문에 소형견용으로 적합합니다.

강아지 옷장

셀프로 강아지용 옷장 만드는 방법

옷장이나 수납장에 남는 자투리 공간이 있다면, 아래 두 가지 방법으로 아주 간단하게 강아지 옷장을 만들 수 있어요. 따로 못질을 할 필요 없이 아주 간단하게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답니다.

  1. 압축봉 사용하기
  2. 접착식 수건걸이 사용하기 (옷 부피를 고려하여 천장에 붙여 사용하세요)

강아지 옷장 추천 제품

강아지 행거

유앤아이코리아 애견용 A자형 원목 행거
유앤아이코리아 애견용 A자형 원목 행거
바로가기

고무나무 원목 소재의 강아지 행거로,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아 좋아요. 길이가 75cm 정도라 옷을 꽤 많이 걸 수 있어요. 바닥에 선반이 있어 강아지 용품을 두고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바닥에는 미끄럼 방지 패드가 부착되어 있어요.

원목 반려동물 옷걸이장
원목 반려동물 옷걸이장
바로가기

가로 55cm 정도의 제품으로, 작은 공간에 강아지 행거를 놓으려고 한다면 추천해요. 크기가 작은 만큼 옷을 아주 많이 걸 수는 없어서, 옷이 많지 않은 경우 혹은 자주 사용하는 옷을 걸어놓는 용도로 쓰는 경우 추천해요.

딩동펫 반려동물 이동식 행거 고급형
딩동펫 반려동물 이동식 행거 고급형
바로가기

심플한 디자인의 강아지 행거입니다. 화이트톤으로 어디에나 잘 어울려요. 행거 가로 길이는 짧아 많은 옷을 수납할 순 없지만, 높이는 높은 편이라 중대형견 의류 수납도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요. 가격이 저렴한 편인데, 마감이 아쉽다는 후기가 많습니다.

수납형 강아지 행거

유니크가구 반려동물 문짝형 행거
유니크가구 반려동물 문짝형 행거
바로가기

하단에 수납공간이 있는 강아지 행거입니다. 수납공간에 각종 강아지 용품을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어 좋습니다. 화이트톤으로 인테리어도 해치지 않아요. 자주 입는 옷은 행거에, 계절이 지난 옷은 수납공간에 보관하는 것도 좋습니다.

레드퍼피 반려동물 아일랜드 슬랩 행거
레드퍼피 반려동물 아일랜드 슬랩 행거
바로가기

원목 소재의 강아지 행거로, 아래에 넉넉한 수납공간이 있어 좋아요. 2단으로 되어 있어 옷도 꽤 많이 걸어둘 수 있답니다. 인테리어 효과도 좋아요. 다만, 원목 소재 특성상 가격이 많이 높은 편이에요.

토모 강아지 2단 수납 옷걸이 행거
토모 강아지 2단 수납 옷걸이 행거
바로가기

화이트톤 행거로, 2단 수납 바구니가 있는 제품이에요. 스틸 소재로 가볍고 튼튼합니다. 트롤리 스타일로 바퀴가 달려 있어 여기저기 이동하기 좋다는 장점이 있어요. 움직이지 않도록 바퀴를 고정해 둘 수도 있답니다.

옷 많은 강아지를 위한 행거

2단 애견행거 애견옷장 원목행거
2단 애견행거 애견옷장 원목행거
바로가기

패션왕을 꿈꾸는 옷 부자 강아지에게 추천하는 행거입니다. 2단으로 되어 있어 많은 양의 옷을 정리해둘 수 있어요. 단, 높이가 높은 편은 아니라 소형견용으로 추천해요. 중형견인 경우, 옷을 반 접어 옷걸이에 거는 방식으로 사용해야 할 수 있어요.

해피월드 강아지행거 트리플 낮은옷장 3단 베이비행거 옷장
해피월드 강아지행거 트리플 낮은옷장 3단 베이비행거 옷장
바로가기

공간은 좁은데 옷은 많을 때 사용하기 좋은 행거입니다. 3단으로 되어 있어서 알차게 옷을 보관할 수 있어요. 단, 이 제품도 높이가 높은 편은 아니라 소형견용으로 더 추천해요.

강아지 옷장

플라팜 강아지옷장 강아지행거 애견용품정리
플라팜 강아지옷장 강아지행거 애견용품정리
바로가기

2단 수납으로, 위 칸은 강아지 옷장으로 아래 칸은 수납장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아래 칸도 옷장으로 활용하고 싶다면 압축봉을 사용하면 됩니다. 플라스틱 소재이지만 내구성은 튼튼한 편입니다. 화이트톤으로 어떤 인테리어에도 잘 어울려요.

펫츠하우스 원목 수납옷장 강아지하우스 특대
펫츠하우스 원목 수납옷장 강아지하우스 특대
바로가기

원목으로 만든 튼튼한 강아지 옷장이에요. 수납장, 옷장과 함께 강아지 하우스까지 있는 다용도 제품입니다. 강아지 용품을 한 번에 정리할 수 있어 좋아요. 사이즈가 꽤 크기 때문에 공간이 넉넉한 경우 사용하는 걸 추천합니다.

셀프로 만드는 옷장 준비물

썬데코 13 mm 다용도 압축봉 1호 3개
썬데코 13 mm 다용도 압축봉 1호 3개
바로가기

다용도 압축봉으로, 남는 수납공간에 사용하면 강아지 옷장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양쪽에 벽이 있어야 사용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봉 지름이 13mm로 가늘어 강아지 옷걸이를 걸기 딱 좋아요.

바나나랜드 무타공 접착 스테인리스 원형 수건걸이 55cm
바나나랜드 무타공 접착 스테인리스 원형 수건걸이 55cm
바로가기

벽면 혹은 천장에 붙여서 사용하는 접착식 수건걸이입니다. 강아지 옷걸이로 사용할 경우, 옷 부피 때문에 천장에 붙여 써야 해요. 벽면이 없는 공간을 강아지 옷장으로 활용할 때 사용하기 좋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강아지 옷장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