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옷 입혀야 하는 이유 4가지 및 사이즈 재는 방법

강아지에게 옷이 꼭 필요할까?라는 생각이 들 수 있는데요. 강아지도 옷이 꼭 필요한 상황이 있답니다. 강아지에게 옷 입히는 이유 4가지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또한, 강아지 옷 구매 시 사이즈도 굉장히 중요한데요. 사이즈 재는 법까지 함께 알아볼까요?

강아지 옷

강아지 옷 입혀야 하는 이유 4가지

1. 더운 날 화상 방지 및 체온 낮추기

강아지는 사람처럼 땀을 흘려 체온 조절을 하기보단 헥헥거리는 호흡을 통해 체온을 조절해요. 그래서 체온 조절 능력이 좋지 않은 편이라 여름철 산책 시 쉽게 더워할 수 있고 열사병까지 걸릴 수 있습니다.

특히, 심장 질환, 비만 그리고 호흡기가 약한 단두종의 경우 더위에 특히 약해 열사병에 걸릴 가능성이 더 높아요. 그래서 더운 날 산책을 한다면 강아지를 시원하게 만들어주는 쿨조끼와 같은 기능성 옷을 입혀주면 좋습니다.

bemypet-landscape

또한, 털이 짧고 가는 경우 그리고 여름이라 짧게 미용한 경우 피부 화상의 위험도 있어요. 얇고 통기성 좋은 옷으로 피부를 보호해주면 좋습니다.

2. 비 오는 날 젖음 방지

실외 배변만 하는 강아지의 경우 비가 와도 꼭 산책을 해야 하는데요. 이때 강아지 우비를 통해 털이 젖는 걸 막을 수 있답니다.

강아지는 얼굴이 젖는 걸 특히 싫어하기 때문에 우비를 고를 땐 모자가 있는 제품을 고르면 좋아요. 또한, 비 오는 날은 어둑하고 흐리기 때문에 산책하는 강아지가 잘 보이지 않아 다른 사람이 놀라거나 사고가 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해요. 그래서 색이 튀거나 반사광 테이프가 붙어 있는 강아지 우비를 추천합니다.

강아지 옷

3. 추운 날 체온 유지

사모예드, 스피츠, 허스키처럼 두껍고 이중모인 털을 가진 경우 추위를 타지 않아서 옷이 필요하지 않아요. 하지만 말티즈, 치와와, 닥스훈트 같은 털이 가늘고 짧은 견종의 경우 추위를 탑니다. 만약 옷을 입히지 않고 산책을 한다면 추워서 몸을 덜덜 떨고 움직이기 싫어하는 모습을 보이게 될 거예요.

따라서, 추위를 타는 견종이라면 겨울철 산책 시 체온을 유지할 수 있도록 옷을 입혀주는 게 좋아요. 난방이 틀어져 있는 따뜻한 실내에서 너무 두꺼운 옷을 입히면 오히려 더워할 수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4. 진드기 방지

봄부터 가을까지 강아지 산책 시 특히 조심해야 할 게 바로 진드기입니다. 진드기 방지를 위해 예방약이나 진드기 예방 목걸이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온몸을 감싸는 올인원 스타일의 옷으로 진드기를 어느정도 방지할 수 있어요. 최소한 겨드랑이나 몸통 부분에 진드기가 붙는 건 방지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 옷, 사이즈를 잘 골라야 해요

강아지 옷을 고를 땐 사이즈를 잘 재는 게 중요해요. 목둘레와 가슴둘레 그리고 등 길이를 체크해야 합니다.

강아지 옷

목둘레와 가슴둘레는 실제 사이즈보다 살짝 큰 게 좋아요. 너무 딱 맞으면 강아지가 옷을 입었을 때 답답해할 수 있습니다. 겨울옷의 경우 겹쳐 입는 경우가 많으니, 외투의 경우 평소보다 넉넉한 사이즈를 고르면 좋답니다.

강아지 옷

강아지 등 길이는 어깨부터 꼬리 시작 부분까지를 의미합니다. 보온이 목적인 경우 등을 완전히 덮는 길이가 좋으니 정확히 체크하는 걸 추천합니다.

강아지 옷 고르기 TIP

신축성이 좋은 것

다리를 끼워야 하는 올인원 스타일의 옷을 고를 때는 신축성 있는 원단으로 고르는 게 좋아요. 신축성이 없으면 강아지가 움직이기 불편해할 수 있습니다. 특히, 올인원 스타일의 옷은 강아지 관절에 좋지 않다고 알려져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입고 벗기 쉬운 것

강아지 옷 입고 벗기기, 여간 쉬운 일이 아닙니다. 강아지도 스트레스를 받고 보호자도 힘들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입고 벗기 쉬운 옷이 좋겠죠. 여러 개의 단추로 잠가야 하는 옷보다는 지퍼, 티셔츠처럼 머리를 쑥 넣어 입을 수 있는 옷을 추천합니다.

강아지 옷 추천 제품 15가지

강아지 겨울옷 5가지

베니즈 보아 플리스 후드 올인원
강아지 옷

부드러운 플리스 소재의 올인원 스타일 옷이에요. 지퍼로 잠그는 형태인데, 털이 끼지 않도록 마감된 지퍼입니다.

퍼피아 울트라 라이트 강아지 점퍼 올인원 PAPD-JM1672

올인원 스타일의 강아지 패딩이에요. 지퍼가 등 쪽에 있어 잠그기도 편합니다. 목 부분이 약간 답답할 수 있는데, 이런 경우 지퍼를 살짝 내려주세요.

바이담수미 보아털 강아지 후리스 집업

플리스 소재의 따뜻한 강아지 옷이에요. 올인원 스타일이 아니라 관절 질환이 있는 강아지에게 추천합니다.

그루밍독 반려동물 크레용 스트라이프 티셔츠
강아지 옷

겨울철에는 강아지 옷을 여러 겹 입히는 경우도 많죠. 내복으로 입히기 좋은 강아지 티셔츠랍니다. 쌀쌀한 초봄과 초가을에는 단독으로 입혀도 좋아요.

벨라펍스 초경량 강아지 패딩

인공 거위털이 들어간 초경량 강아지 패딩이에요. 등과 소매 끝에 밴딩이 되어있어 바람이 들어오는 걸 막아줍니다.

강아지 여름옷 5가지

노티독 강아지 쿨조끼, 블루

부드럽고 가벼운 강아지 쿨조끼에요. 입히기 전에 물에 적신 후 짜서 입히는 제품으로, 수분이 증발되는 과정에서 쿨링효과를 줍니다.

매그독 솜사탕 도트 민소매 티셔츠

신축성이 좋고 부드러운 강아지 민소매 티셔츠입니다. 단모종이거나 여름맞이 미용으로 털이 짧은 경우 화상 방지를 위해 입히기 좋아요.

맥스앤벨라 강아지 쿨조끼 여름 베스트

대형견도 입을 수 있는 강아지 쿨조끼입니다. 하네스가 따로 필요 없어서 시원한 여름용 하네스로도 사용할 수 있어요. 다만, 두껍고 무거운 편이라 실내복으로 입고 있긴 무리가 있어요.

데댕 강아지 플라워 끈나시원피스(xs-2xl)
강아지 옷

너무 귀여운 플라워 패턴의 끈나시 원피스입니다. 여름철 뜨거운 햇빛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용도로 사용하기 좋아요.

도기스타 강아지 여름 쿨조끼, 노랑

물에 적신 후 짜서 입히는 시원하고 가벼운 강아지 쿨조끼입니다. 6XL까지 사이즈가 다양해서 대형견도 입을 수 있어요.

강아지 우비 5가지

퍼피엔젤 다기능 강아지 레인코트

반사 테이프와 프린팅으로 야간 산책 시 강아지 안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강아지 우비입니다. 탄탄한 재질과 다양한 사이즈가 장점이에요. 다만, 가격대가 조금 있는 편이에요.

하마테 강아지 우비
강아지 옷

발목 부분에 밴딩 처리가 되어있어 다리가 젖는 것도 방지할 수 있는 강아지 우비입니다. 다만, 모자가 큰 편이라 시야를 가릴 수 있어요.

모즈펫 강아지 아웃도어 레인코트

우비 특성상 강아지가 더워할 수 있는데요. 이 제품은 시원하게 착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된 만큼 다리와 배가 젖을 수 있어서 비가 많이 오지 않는 날에만 사용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퍼피엔젤 MAGAGIOTM 체크 반려동물 레인코트

귀여운 체크무늬 패턴의 모자가 없는 디자인의 강아지 우비입니다. 허리 부분에 스트링이 있어 강아지 체형에 맞춰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어요.

제제펫 프로그 강아지 우비 Q421PDFC040

귀여운 개구리 모자가 포인트인 강아지 우비입니다. 망토 스타일이라 폭우의 경우 배와 다리가 많이 젖을 수 있어 비가 부슬부슬 내릴 때 추천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강아지 옷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