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쥐 장난감 추천 제품 10가지 – 쥐를 사냥하는 이유는?

우리 눈에는 언제나 귀엽게만 보이는 고양이! 그런 고양이도 다소 과격하게 변화하는 순간이 있는데요. 바로 쥐를 만났을 때입니다. 오늘은 고양이가 쥐 사냥을 좋아하는 이유와 선호도가 높은 고양이 쥐 장난감 추천 제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고양이 쥐 장난감

고양이는 쥐 사냥을 왜 좋아할까?

실제로 고양이가 사람과 함께 하는 동물이 된 시작점이 쥐를 없애기 위해서라는 가설이 있어요. 그만큼 고양이가 쥐 사냥을 좋아하고, 잘 한다는 건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인데요. 과연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고양이가 쥐 사냥을 좋아하는 이유는 바로 본능 때문입니다. 실제 야생에서 사냥을 해본 적이 없는 고양이라 하더라도, 고양이라면 누구나 사냥 본능을 가지고 있어요. 그렇기에 쥐나 새, 벌레를 보면 반응하게 되는 것이랍니다.

bemypet-landscape

또한, 고양이 입장에서 재빠르게 움직이는 쥐는 매우 재미있는 장난감입니다. 그래서 실제로 사냥할 때 고양이는 쥐를 한 번에 사냥하지 않고, 장난감처럼 가지고 논 후 사냥을 해요.

집사에게 쥐를 선물하는 고양이의 심리

때로는 고양이가 쥐나 벌레들을 잡아서 집사에게 선물하는 경우가 있어요. 자다 일어났더니 머리맡에 쥐나 벌레가 있다면 사람의 입장에서는 매우 놀랄만한 일인데요. 대체 왜 이러는 걸까 이유가 궁금하시지 않으신가요? 고양이가 집사에게 쥐를 선물하는 이유를 함께 살펴보아요.

고양이 쥐 장난감

1) 집사에 대한 애정 표현

고양이들이 쥐를 선물하는 이유는 집사가 좋아할 것이라 생각해서일 가능성이 큽니다. 고양이는 쥐를 좋아하기에, 자신이 잡은 사냥감을 집사에게 선물한다면 자신과 마찬가지로 좋아할 것이라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고양이가 집사에게 하는 특별한 애정표현이니, 쥐를 봤다고 해도 절대 소리를 지르거나 고양이를 혼내서는 안됩니다.

2) 자랑하기 위해

사냥의 전리품으로 쥐를 집사에게 보여주는 경우도 있어요. 단순한 선물이 아닌 자신이 사냥에 성공했다는 뿌듯함에 집사에게 가져오는 것일 수도 있답니다.

3) 보관하기 위해

이 경우, 고양이가 집사를 매우 신뢰하고 있다는 뜻입니다. 사냥감을 안전한 곳에 보관해야 한다고 생각이 들면, 자신이 신뢰하는 집사에게 보관해달라는 의미에서 가져다줄 수도 있어요. 집사를 믿을만하고 안전하다고 생각이 들기 때문에 하는 행동이니 너무 놀라지 마세요!

고양이 쥐 장난감

고양이 쥐 장난감 사줘야 하는 이유

고양이 쥐 장난감을 사줘야 하는 이유는 바로 다음과 같아요. 실제 쥐를 먹는 것은 고양이들에게 매우 위험합니다. 쥐는 야생에서 서식하므로, 비위생적인 환경에서 생활하기 때문인데요. 이런 쥐를 섭취하게 되면 고양이가 기생충이나 세균에 감염될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또한, 각종 질병에도 노출될 수 있어요. 고양이가 쥐 사냥을 성공한 후 먹을라고 한다면 절대 먹지 못하도록 말려주셔야 해요.

우리 고양이의 본능을 자극하면서도, 고양이가 감염이나 질병에 노출되지 않을 방법은 없을까요? 그 방법은 바로 고양이 쥐 장난감 구입입니다. 고양이의 본능을 충분히 자극하면서도, 실제 쥐가 아니기 때문에 질병에 노출될 일이 없답니다.

고양이 쥐 장난감 추천 제품 10가지

고양이 쥐 장난감 인형

벨버드 캣 토이 마우스 오렌지
벨버드 캣 토이 마우스 오렌지
바로가기

고양이를 위한 마우스 토이입니다. 5가지 색상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캣닢이 들어있어 고양이들의 사냥 본능을 자극하기 좋은 쥐 장난감이랍니다. 캣닢은 우울증 해소, 신경 안정작용, 식용 증진 등의 효과가 있어요. 가지고 놀 수 있는 장난감과 캣닢을 함께 누릴 수 있으니 일석이조겠죠? 튼튼한 린넨 원단 제작으로, 고양이 발톱에도 쉽게 뜯기지 않아 추천드리는 제품입니다.

예보들 고양이 장난감 쥐
예보들 고양이 장난감 쥐
바로가기

웨어러블한 소재로, 고양이가 물고 뜯어도 오래 사용할 수 있는 고양이 쥐 장난감입니다. 저렴한 가격에 3마리를 구입할 수 있기에, 다묘 가정에도 추천드립니다. 크기도 고양이가 입에 물고 흔들기 좋아 사용이 편리해요.

ABM 고양이용 쥐 장난감 3p
ABM 고양이용 쥐 장난감 3p
바로가기

크기가 작아 어린 고양이들도 쉽게 가지고 놀 수 있는 제품입니다. 3개의 고양이 쥐 장난감이 한 세트인데요. 3개가 모두 소재나 색상이 달라 우리 고양이 취향에 맞게 가지고 놀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는 제품입니다.

냥냥이 소리나는 애착 쥐인형 고양이 장난감 2P
냥냥이 소리나는 애착 쥐인형 고양이 장난감 2P
바로가기

누르면 소리가 나는 고양이 쥐 장난감입니다. 일반 쥐 장난감과는 다르게 소리가 나서 고양이들을 자극하기 좋은 제품인데요. 다만, 자동으로 소리가 나는 것이 아닌 직접 눌러야만 소리가 난다는 점만 참고해주세요.

먼치킨고양이 펫쥐장난감 반려묘쥐돌이 방울깃털 2개
먼치킨고양이 펫쥐장난감 반려묘쥐돌이 방울깃털 2개
바로가기

캣닙과 방울이 함께 포함된 제품입니다. 방울이 달려있기에 고양이의 청각을 자극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또한, 쥐 꼬리와 같은 깃털이 달려 있어 고양이들이 흥미를 가질 가능성이 큰 고양이 쥐 장난감입니다.

기그위 고양이 캣닢인형 이갈이 사냥놀이 장난감 쥐
기그위 고양이 캣닢인형 이갈이 사냥놀이 장난감 쥐
바로가기

보는 집사 마음이 철렁할 정도로 실제 쥐의 외관과 비슷한 고양이 쥐 장난감입니다. 덕분에 고양이들의 사냥 본능은 더 자극할 수 있지만요. 캣닢을 리필하며 사용할 수 있어 쉽게 질리지 않고 가지고 놀 수 있는 제품입니다.

기타 고양이 쥐 장난감

혼자서도 잘 노는 고양이 장난감 ( 참신한 고양이 장난감 )
혼자서도 잘 노는 고양이 장난감 ( 참신한 고양이 장난감 )
바로가기

걸이식 고양이 쥐 장난감인데요. 문틀, 테이블, 문고리, 캣타워 등 어디에나 쉽게 걸 수 있는 제품이에요. 점프하기를 좋아하는 고양이라면 매우 추천드립니다.

힐링타임 꼬마쥐돌이 막대 고양이 장난감
힐링타임 꼬마쥐돌이 막대 고양이 장난감
바로가기

막대형 고양이 쥐 장난감입니다. 막대로 집사가 직접 흔들어 줄 수 있어서 고양이와 함께 놀기 좋은 제품이랍니다. 혼자 노는 것보다 집사와 함께 상호 작용 하며 노는 고양이들에게 추천드려요.

루리펫 고양이 장난감 데굴 쥐돌이 볼
루리펫 고양이 장난감 데굴 쥐돌이 볼
바로가기

철창처럼 이루어진 공 안에 쥐돌이가 들어 있는 장난감입니다. 무난하게 고양이들이 가지고 놀기 좋은 제품인데요. 굴러가며 소리도 함께 나기에 고양이들의 청각도 자극할 수 있는 제품이랍니다.

카이아 스마트 터치 센서쥐 고양이 장난감
카이아 스마트 터치 센서쥐 고양이 장난감
바로가기

스마트 터치 센서가 있어 고양이들이 건들면 ‘찍찍’ 쥐 소리가 나는 제품입니다. 고양이들의 외관과 비슷하게 제작하였으며, 부드러운 재질이 고양이들의 사냥 만족감을 배로 높여준답니다.

고양이 쥐 장난감 외에도 우리 고양이에게 맞는 장난감을 선물하고 싶다면? 비마이펫 쇼핑에서 지금 확인해보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고양이 쥐 장난감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콩이네

집사들이랑 함께 자는 시간, 츄르, 면봉을 제일 좋아하는 고양이 콩이와 함께 지내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