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텐트 추천 12가지, 집에서도 캠핑 느낌을 낼 수 있어요!

고양이 텐트 제품은 고양이 숨숨집으로 쓸 수 있어요. 그리고 고양이 텐트는 턱이 없고 푹신한 쿠션이 있어 관절이 약한 노령묘나 아기 고양이가 쓰기에 좋습니다. 고양이 텐트 만드는 방법과 고르는 방법, 추천템에 대해 알아볼까요?

고양이 텐트
instagram @som_and_bam

고양이 텐트, 집에서도 캠핑 느낌을 낼 수 있어요!

고양이 숨숨집으로 쓸 수 있어

고양이 텐트는 고양이가 쉴 수 있는 숨숨집으로 쓸 수 있어요. 고양이 숨숨집은 고양이가 위협을 느끼거나 불안할 때, 쉬고 싶을 때 숨을 수 있는 은신처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고양이 텐트엔 천으로 고양이 몸을 가릴 수 있고, 쿠션이 들어있어 고양이가 편안함을 느낀다고 해요.

bemypet-landscape

고양이가 박스나 숨숨집에 아끼는 인형이나 담요를 들고 가는 경우도 있어요. 그 이유는 고양이 자기 냄새가 잔뜩 배어있는 물건에서 안정감을 느끼고, 불안감을 줄여주기 때문이랍니다.

마지막으로, 고양이가 사냥할 때 사냥감 눈에 띄지 않게 잠시 몸을 숨기기 위해 숨숨집이나 텐트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고양이 텐트

관절이 약한 노령묘, 아기 고양이가 쓰기에 좋아

고양이는 나이가 들수록 관절과 근육이 약해져요. 그래서 수직형 스크래쳐보단 평판형 스크래쳐, 높이가 낮은 캣타워를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아기 고양이는 다리 근육이 완전히 발달하지 않아 여기저기 부딪치거나 다치기 쉬워요. 특히, 아기 고양이에겐 캣타워나 캣폴의 발판 간격이 넓어 높은 곳을 오르다 미끄러져 다칠 수 있습니다.

이때, 고양이 텐트는 턱이 없고, 푹신한 쿠션이 깔려있어 관절이 약한 노령묘나 아기 고양이가 쓰기에 좋답니다.

고양이 텐트, 집에서 직접 만들 수 있어요!

집사들 사이에선 직접 고양이 텐트를 만들기도 해요. 실제로 제가 키우는 호두를 위해서 직접 텐트를 만든 적이 있답니다.

고양이 텐트를 만드는 게 어렵게 느껴질 수 있지만, 옷걸이나 네트망 등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도 만들 수 있답니다. 다만, 철사를 구부리거나 고정할 때 단면이 날카로워 다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DSC03629 by patchattack, CC BY 라이선스

옷걸이로 고양이 텐트 만들기

옷걸이로 고양이 텐트를 쉽게 만들 수 있어요. 준비물은 안 입는 옷과 세탁소에서 주는 얇은 철사 옷걸이만 있으면 된답니다.

  • 준비물 : 티셔츠, 철사 옷걸이 2개, 테이프, 박스, 공구(니퍼, 펜치, 송곳)

철사 옷걸이 자르거나 구부릴 때 주의해야

  1. 옷걸이 고리를 니퍼로 자르거나 풀어주세요
  2. 옷걸이를 길게 편 뒤 살짝 구부려주세요
  3. 박스를 잘라 바닥 면을 만들어주세요
  4. 박스 모서리마다 송곳으로 구멍을 뚫어주세요
  5. 구부린 옷걸이를 십자 모양으로 겹친 뒤 테이프로 고정해주세요
  6. 박스 구멍에 옷걸이를 넣고, 테이프를 붙여주세요
  7. 티셔츠를 씌운 뒤, 소매는 바닥에 고정하거나 꿰매주세요

티셔츠의 목 부분은 고양이가 드나들 수 있는 텐트 입구로 사용하면 돼요. 목 부분이 좁아 고양이가 드나들기 힘들어 보인다면, 가위로 조금 잘라줘도 좋습니다.

그리고 티셔츠 소매 부분은 바느질로 꿰매거나 박스 바닥에 고정하는 걸 추천해요. 고양이가 소매 부분이 머리를 넣으려다 끼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바느질이 어렵다면, 소매 부분을 잘라내 고양이가 드나들 수 있는 구멍으로 만들어도 좋답니다.

고양이 텐트
cat tent DIY by travel oriented, CC BY 라이선스

네트망으로 고양이 텐트 만들기

네트망으로 고양이 텐트 만드는 방법은 옷걸이보다 더 쉬워요. 펜치나 니퍼 같은 공구를 사용하지 않고, 철사 옷걸이를 구부리다 다칠 위험이 없습니다.

  • 준비물 : 네트망 2개, 티셔츠 또는 얇은 담요, 케이블 타이

네트망이 흔들리거나 넘어지지 않게 잘 고정해야

  1. 네트망 두 개를 바닥에 두고 한 면이 만나도록 해주세요
  2. 네트망이 만난 면이 흔들리거나 넘어지지 않게 케이블 타이로 잘 고정해주세요
  3. 네트망 위로 티셔츠나 담요를 덮어주세요

네트망으로 만드는 고양이 텐트는 바닥 면이 없기 때문에 흔들리기 쉬워 이불이나 방석 위에 설치하는 걸 추천합니다.

고양이 텐트 고르는 방법

고양이 텐트를 직접 만들 수 있지만, 시간도 오래 걸리고 다칠 수 있어 위험해요. 그리고 옷걸이로 만든 고양이 텐트는 내부 공간이 좁고 내구성이 떨어져 오래 쓰기에 힘듭니다.

그리고 옷걸이나 네트망을 제대로 고정하지 않으면, 무너지거나 흔들리면서 고양이가 다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체구가 크거나 성묘라면 크고 튼튼한 고양이 텐트를 구매하는 게 좋아요. 그렇다면 고양이 텐트를 구매할 때 어떤 걸 확인하면 좋을까요?

고양이가 삼킬 만한 요소가 있는지

고양이 텐트에 귀여운 가랜드나 끈, 실로 만든 폼폼이 달려있기도 해요. 고양이가 호기심이 많거나 무언가를 씹는 걸 좋아한다면, 이를 씹거나 물어뜯어 실 조각을 삼킬 수 있어 위험합니다.

따라서, 고양이 텐트에 고양이가 삼킬 만한 요소가 있는지 확인하고, 고양이가 먹지 않도록 미리 제거하는 게 좋습니다.

고양이 텐트
A New Cat House by rsaxvc, CC BY 라이선스

손세탁이 가능한지

고양이 텐트는 주로 면이나 방수천으로 만드는데, 면 소재는 고양이 토나 침으로 쉽게 얼룩지거나 오염돼요. 그리고 쿠션 안에 솜이 들어있어 고양이 침으로 인해 곰팡이, 세균이 번식하기 쉽습니다.

실제로 제가 사용하고 있는 고양이 텐트는 쿠션을 손세탁할 수 없어 얼룩이나 오염이 쉽게 생겨요. 제가 모시는 호두는 사료토가 잦은 편인데, 물티슈로 닦아내고 소독제만 뿌려 쓰고 있답니다. 😭

그래서 고양이 텐트를 구매할 때 방수천으로 만든 제품을 구매하거나, 면 소재 천이라면 쿠션까지 손세탁이 가능한지 확인하는 게 좋습니다.

고양이 텐트 추천 12가지

방수 천으로 만들어 오염에 강한 고양이 텐트

강아지 고양이 반 밀폐형 텐트
강아지 고양이 반 밀폐형 텐트
바로가기

이 제품은 텐트 입구가 크고, 내부 공간이 넓은 편이에요. 방수 천으로 만들어져 고양이 토나 침을 쉽게 닦아낼 수 있답니다. 다만, 방석이 포함되어있지 않아 따로 구매해야 합니다.

울프라운치 폼폼 펫 텐트
울프라운치 폼폼 펫 텐트
바로가기

이 제품은 캠핑 텐트처럼 폴대를 넣어 설치하는 고양이 텐트예요. 텐트 바닥 면에 폴대를 보관할 수 있는 가방이 달려있어 잃어버릴 걱정도 없답니다.

레드퍼피 펫 티플 펫텐트
레드퍼피 펫 티플 펫텐트
바로가기

이 제품은 원단을 분리해 따로 손세탁이 가능한 제품이에요. 원터치 텐트로 3초면 설치할 수 있을 정도로 쉽고 편리하답니다. 다만, 호기심이 많은 고양이라면 텐트에 달린 폼폼을 씹어먹을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삼각형 모양의 고양이 텐트

레드퍼피 반려동물 휘게 삼각텐트
레드퍼피 반려동물 휘게 삼각텐트
바로가기

이 제품은 습기에 강한 자작나무 합판을 사용했어요. 텐트에 쓰인 천들은 모두 폴리 소재로 만들어 방수와 오염에 강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쿠션의 두께가 10cm 정도로 푹신하고 두꺼워 관절이 약한 노령묘에게 좋답니다.

리스펫 반려동물 튼튼 텐트 하우스
리스펫 반려동물 튼튼 텐트 하우스
바로가기

이 제품은 소나무 합판을 사용해 튼튼하고, 부들부들한 쿠션이 들어있는 고양이 텐트예요. 방석 한쪽은 부들부들하고, 한쪽은 매끈해서 사계절 내내 사용하기에 좋답니다.

딩동펫 반려동물 피크닉 텐트하우스
딩동펫 반려동물 피크닉 텐트하우스
바로가기

이 제품은 캔버스 원단을 사용해 튼튼하고 세탁 후에도 변형이 거의 없답니다. 따로 분리해 손세탁이 가능하고, 5개의 폴대로 바닥을 지지해 쓰러지거나 흔들림이 적답니다.

오각형 모양의 고양이 텐트

강아지 고양이 집 하우스 텐트 방석포함 애견 숨숨집
강아지 고양이 집 하우스 텐트 방석포함 애견 숨숨집
바로가기

이 제품은 오각형 모양의 텐트로, 두껍고 튼튼한 캔버스 원단을 사용했어요. 바닥 면은 미끄럼 방지 원단을 사용해 미끄러지지 않게 해주고, 쿠션은 린넨과 기모 원단을 사용해 사계절 내내 사용할 수 있답니다.

레드퍼피 반려동물 아이스 하우스
레드퍼피 반려동물 아이스 하우스
바로가기

이 제품은 귀여운 프릴이 달린 고양이 텐트예요. 내부 공간이 넓고, 메쉬 원단을 사용해 여름에도 시원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방석은 분리해서 손세탁이 가능해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양이와 집사가 함께 쓸 수 있는 유아용 인디언 텐트

룸앤홈 포레 인디언텐트
룸앤홈 포레 인디언텐트
바로가기

이 제품은 유아용 인디언 텐트로, 사이즈가 커서 집사도 함께 쓸 수 있어요. 설치도 간편하고, 바닥 면이 없어 매트나 이불 위에 설치하면 흔들리거나 미끄러지지 않는답니다.

데코뷰 내츄럴 면 인디언 텐트
데코뷰 내츄럴 면 인디언 텐트
바로가기

이 제품은 나무 막대(목봉)와 아이보리 텐트 천만 있어 설치가 쉬워요. 천은 따로 세탁할 수 있고, 크기가 커서 고양이 숨숨집으로 쓰기에 좋답니다.

비비앤아이 캔버스 인디언 놀이텐트
비비앤아이 캔버스 인디언 놀이텐트
바로가기

이 제품은 목화솜이 들어간 쿠션이 있는 유아용 텐트예요. 100수 누빔면이라 부드럽고, KC 제품 안전 인증을 받은 제품이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답니다.

퍼닐드 아기 텐트 유아 놀이 키즈 플레이하우스
퍼닐드 아기 텐트 유아 놀이 키즈 플레이하우스
바로가기

이 제품은 KC 인증을 받은 유아용 텐트예요. KC 마크는 유해 물질이 없고 안전함을 입증받았음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바닥 면이 일체형이라 흔들리거나 움직이지 않아 좋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고양이 텐트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hj.jung

근엄한 츤데레 고양이 호두와 함께 살고 있습니다. 건강하게 오래 오래 행복하게 만수무강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모시며 살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