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입양 후회, 입양 전에 알아야 할 것들!

고양이를 입양한다는 것은 새로운 가족이 생긴다는 것입니다. 새로운 가족이 생긴다는 것은 큰 행복이기도 하지만, 그보다 더 큰 책임감이 필요해요. 한 아이의 묘생을 평생토록 함께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고양이 입양을 후회하지 않기 위해 입양 전 반드시 알아야 할 사항들을 알아보아요.

고양이 입양 후회

고양이 입양 전 알아야 할 것들

고양이 입양 후회, 그 전에 꼭 알아야 해요

1. 혼자만의 시간이 줄어든다

고양이는 강아지와 다르게 산책을 하지 않아요. 더군다나 고양이가 외로움을 타지 않기에 입양을 결심하려는 분들도 종종 계시는데요. 이런 생각과는 다르게 고양이는 외로움을 많이 느낀답니다. 집사와 하고 싶은 것도 많고, 산책 대신 사냥 놀이를 꾸준히 해줘야 해요.

더군다나 화장실 청소, 식사 제공, 양치, 빗질, 정수기 혹은 물그릇 청소 등 관리해 줘야 할 것들도 많아요. 고양이를 입양한다면 집사님 혼자만의 시간이 줄어드는 것도 당연한 결과일겁니다. 집에 있는 시간이 너무 적은 분들이나, 혼자만의 시간이 중요하신 분들이라면 고양이 입양을 신중하게 결정하시는 것을 권장 드려요.

bemypet-landscape

2. 경제적인 부담이 늘어난다

절대적인 금액은 없으나, 고양이를 입양한다면 고정 비용이 늘어날 수밖에 없어요. 고양이 모래, 사료, 간식, 캣타워, 영양제, 빗, 필요시 병원비까지! 경제적으로 여유가 충분해야 고양이를 입양할 수 있는 건 아니에요. 그렇지만 이 아이를 충분히 책임질 수 있을 만큼의 경제력이 되는지 스스로 체크해 보는 것은 반드시 필요해요.

고양이 입양 후회

3. 고양이는 생각보다 털이 더 많이 빠진다

고양이가 털이 많이 빠진다는 것은 모두 알고 계실 텐데요. 실제 고양이와 함께 생활하다 보면 상상보다 더 많이 빠진다는 것을 아실 수 있어요. 가구나 옷, 침구 등에 모두 고양이 털이 흔적을 남긴답니다. 그래서 청소에 더 신경도 많이 써주셔야 해요.

또한, 고양이 입양 전 알러지 검사는 필수에요. 고양이를 입양하고 나니 스스로 알러지가 있음을 뒤늦게 알게 되시는 분들도 있으신데요. 고양이 알러지는 고양이를 키우는 한 계속 겪어야 하는 질환이에요. 그러니 입양 전에 자신이 알러지가 있는지 가까운 병원에 가셔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답니다.

4. 고양이는 아이들 마다 성격과 특성이 모두 다르다

강아지도 마찬가지지만, 고양이는 아이들마다 성격과 특성이 모두 달라요. 애교가 많고 집사를 따라다니는 고양이가 있고, 독립적이고 혼자만의 시간을 더 좋아하는 고양이가 있어요. 단편적으로 접한 다른 고양이의 모습을 보고 ‘우리 고양이도 저러겠지!’라는 생각으로 입양을 해서는 안된답니다.

어떤 성격을 가진 아이라도 사랑해 주어야 하는 것이 집사의 역할이에요. 특히 SNS에서 귀여운 고양이 사진, 영상을 접하고 충독적으로 입양하는 것은 금해주세요. 고양이 입양은 오래도록 신중히 생각하고 결해야 하는 사항입니다.

고양이 입양 후회

고양이 입양 후회! 절대 금물이에요

고양이로부터 느낄 수 있는 행복들은 정말 많습니다. 고양이를 정말 사랑하는 집사님들이라면 바라만 보아도 행복해진 다는 기분을 몸소 느끼고 계실 겁니다. 그 외에 내가 집사로 간택되었을 때, 고양이가 나를 믿어주기 시작했을 때, 처음으로 나에게 꾹꾹이를 해주었을 때! 삶에서 느끼기 힘든 벅찬 행복을 우리에게 주는 반려묘들이에요.

고양이와 처음 가족이 되었을 때, 평생 책임지겠다는 약속을 한 것은 고양이들이 아닙니다. 바로 집사들이에요. 그런 이상 고양이 입양을 후회하지 않아야 할 것입니다. 설령 후회가 된다고 하더라도 아이를 유기하거나 파양하는 것을 절대 하지 않아야 할 행위입니다. 마음의 변화, 이사, 환경적 부담, 결혼, 이혼, 육아 등 어떠한 이유도 파양이 정당화할 수 없다는 것을 기억해 주세요.

고양이 입양은 어디서?

위에서 설명드린 고양이 입양 전 반드시 알아야 할 사항들! 기억하셨나요? 이 사항들을 모두 보고도 내가 고양이를 평생토록 책임질 수 있겠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고양이를 가족으로 맞이할 준비가 되셨을 겁니다. 그렇다면 고양이 입양은 어디서 할 수 있을까요?

유기묘 입양

비마이펫 유기동물 입양 서비스

비마이펫에서 가족을 기다리는 유기묘를 입양 할 수 있어요. 유기묘들은 사람의 도움을 기다리고 있는 아이들이에요. 유기묘를 입양한다는 것은 고양이들의 삶과 복지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행위입니다. 또한, 비마이펫 유기 동물 서비스는 입양을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요.

  • 보호 상태
  • 나이, 성별, 몸무게
  • 중성화 여부
  • 성격 및 특성
  • 보호 지역
  • 품종 필터 기능
  • 고양이 관련 지식 정보 콘텐츠

해당 고양이에 대한 다양한 정보뿐만 아니라 비마이펫의 약 20,000개의 지식 정보도 함께 확인할 수 있어요. 그러니 처음 고양이를 입양하시는 분들도 고양이에 대해 더 많이 공부를 하실 수 있으실 텐데요. 고양이의 습성과 특징에 대해 입양 전에 공부를 하고 결정하는 것은 고양이 입양 후회를 하는 확률을 낮출 수 있을 겁니다. 아이를 위해서도, 집사님을 위해서도, ‘우리’를 위해서도 신중한 결정 과정은 반드시 필요해요.

고양이 입양 후회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콩이네

집사들이랑 함께 자는 시간, 츄르, 면봉을 제일 좋아하는 고양이 콩이와 함께 지내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