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벤토나이트 모래 장점 6가지 – 단점 해결 방법은?

벤토나이트 모래

고양이 모래는 종류가 매우 다양해요. 가장 많이 사용하는 종류로 벤토나이트, 두부, 카사바가 있고 그 외에 크리스탈, 우드펠릿과 같은 종류도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벤토나이트 모래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데요. 고양이 벤토나이트 모래 장단점 그리고 단점 해결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봅시다.

고양이 벤토나이트 모래 장점 6가지

벤토나이트 모래

1. 고양이 기호성이 좋아요

고양이 벤토나이트 모래는 자연의 모래와 가장 비슷한 촉감을 가지고 있어서, 일반적으로 고양이 기호성이 가장 좋은 모래 종류입니다. 그래서 벤토나이트 모래를 사용할 경우 고양이가 모래 위에서 뒹굴거리거나 파고 노는 등의 모습도 볼 수 있어요.

모래 기호성이 나쁘면 고양이가 스트레스를 받는 건 물론이고 대소변을 참아 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으니 신경을 많이 쓰는 게 좋답니다.

bemypet-landscape

2. 탈취력이 좋아요

벤토나이트는 냄새를 흡수하는 성질이 있어 여러 모래 종류 중 가장 탈취력이 좋아요. 인공적인 향을 첨가하지 않은 제품이더라도, 대소변 냄새를 잘 잡아주는 편입니다. 다만, 벤토나이트 모래도 제품에 따라 탈취력이 떨어지는 경우가 있으니 탈취력이 좋은지 잘 확인하고 구매할 필요가 있어요.

3. 가성비가 좋아요

두부 모래, 카사바 모래는 가격대가 높은 편이에요. 곡물을 사용해 만들기 때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반면 벤토나이트는 광물을 사용해 만든 모래이기 때문에, 다른 종류의 모래에 비해 비교적 가성비가 좋은 편입니다.

벤토나이트 모래

4. 보관이 편리해요

천연 재료로 만든 두부 모래나 카사바 모래는 보관을 잘못하면 모래가 상하거나 벌레가 꼬이게 될 수 있어요. 그래서 여름철 특히 주의가 필요합니다. 반면 벤토나이트는 광물이기 때문에 보관에 있어서 매우 편리해요.

5. 응고력이 좋아 청소가 편리해요

벤토나이트 모래는 응고력이 매우 뛰어나요. 그래서 다른 종류의 모래에 비해 모래 부스러기가 적어 화장실을 깔끔하게 유지할 수 있고 청소도 편리합니다. 응고력이 좋으면 모래 사용량도 적어져 더 경제적으로 사용할 수 있답니다.

단, 벤토나이트 모래의 응고력은 제품에 따라 편차가 있는 편이에요. 벤토나이트 종류 중 나트륨(소듐)이 칼슘(활성 소듐)보다 훨씬 응고력이 좋으니 이를 확인하고 구매하는 걸 추천합니다.

6. 선택의 폭이 넓어요

고양이 벤토나이트 모래는 입자 크기가 다양하게 출시되어 선택의 폭이 넓어요. 어떤 기능이 중요한지에 따라 입자 크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사막화 현상을 줄이고 싶다면 입자가 큰 모래를, 고양이 기호성이 중요하다면 입자가 작은 모래를 추천해요.

벤토나이트 모래

고양이 벤토나이트 모래의 단점과 해결 방법

1. 먼지가 날려요

벤토나이트는 여러 장점이 있지만, 광물이기 때문에 먼지가 많이 날리는 편이라는 단점이 있어요. 먼지가 많으면 고양이 눈과 기관지에 좋지 않습니다.

그래서 고양이 벤토나이트 모래를 구매할 땐 먼지를 충분히 제거했는지 확인하는 게 중요해요. 또, 환기가 잘 되는 장소에 고양이 화장실을 두거나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는 게 좋답니다.

2. 사막화가 있어요

고양이 모래가 온 집에 돌아다니는 걸 사막화 현상이라고 해요. 모래가 고양이 발바닥에 끼는 것, 배변 후 모래를 덮을 때 화장실 주변으로 튀는 것 등이 원인입니다. 벤토나이트 모래는 입자가 고와 사막화 현상이 심한 편이에요.

그래서 벤토나이트 모래를 사용한다면 고양이 화장실 매트를 사용하고 매일 청소를 하는 게 좋습니다.

벤토나이트 모래

미세 먼지까지 잡아낸 세이오앙 벤토나이트 고양이 모래

세이오앙 벤토나이트 고양이 모래는 총 12단계의 먼지 제거 공정을 거쳐 미세 먼지까지 잡아낸 고양이 모래입니다. 입자가 곱고 부드러워 기호성도 매우 뛰어나며 탈취력과 응고력까지 잡아냈다는 게 특징이랍니다.

세이오앙

작은 입자로 기호성이 뛰어나요

세이오앙 벤토나이트 고양이 모래는 기본적으로 입자가 작은 편이라 고양이 기호성이 뛰어난데요. 입자 크기에 따라 총 세 가지 종류가 있어 선택의 폭도 넓답니다. 예민한 고양이라 기호성이 중요하다면 고운 입자를, 응고력이 중요하다면 혼합 입자나 일반 입자를 추천해요.

세이오앙
세이오앙 벤토나이트 고양이 모래에 살균수와 항균제를 살포하는 과정

박테리아를 제거하는 특수 공정을 거쳤어요

세이오앙의 고양이 벤토나이트 모래, 박테리아 제거 및 예방을 위한 특수 공정을 거쳤는데요. 천연 살균수와 UV 살균 과정을 통해 박테리아를 제거했습니다. 항균제까지 코팅했기 때문에 모래 사용 중 발생하는 박테리아 번식도 억제돼요. 그래서 더 위생적이고 안전하게 모래를 사용할 수 있답니다.

세이오앙
세이오앙 벤토나이트 고양이 모래 탈취력 테스트

탈취력이 뛰어나요

앞서 설명드렸듯 벤토나이트 모래는 자체적으로 탈취력이 있어요. 하지만 강력한 고양이 대소변 냄새를 완벽히 제거하기에는 부족한데요. 이때 단순히 냄새를 덮기 위해 인공 향을 사용해버리면 고양이가 싫어할 수 있습니다.

세이오앙은 탈취력을 보완하기 위해 야자 활성탄을 첨가하고 베이킹소다로 모래를 코팅해, 냄새의 원인인 암모니아와 트리메틸아민을 근본적으로 제거해 줘요.

세이오앙

응고력이 좋은 완성도 높은 모래예요

세이오앙 벤토나이트 모래는 응고력이 좋은 모래와 먼지가 적은 모래 2종을 배합해, 먼지 날림과 응고력을 모두 잡아낸 밸런스 좋은 고퀄리티의 모래를 만들었답니다. 또, 고퀄리티의 미국 와이오밍산 천연 벤토나이트 모래를 사용해 믿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행복한 반려동물이 외치는 기쁨의 소리, 세이오앙 인스타그램(@sayoang_official)을 팔로우하고 제품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벤토나이트 모래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