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간식 장난감, 지능발달에도 좋다고?

강아지에게 간식이란 일상의 소소한 행복입니다. 간식은 훈련이나 노즈워크를 하며 함께 즐길 수도 있는데요! 이왕 간식을 주는 거라면, 그냥 주기보단 훈련을 통해 주는 것이 더 좋아요. 앉아, 엎드려, 손! 등 훈련에 응답할 때 간식을 준다면 강아지에게도 성취감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노즈워크는 강아지 지능 발달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오늘은 강아지 간식 장난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아요.

강아지 노즈워크

강아지 간식 활용법

강아지 간식 장난감,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까?

훈련 보상용

우선, 강아지 간식은 훈련 보상용으로 활용할 수 있어요. 강아지가 보호자의 요구에 따르거나, 훈련에 잘 따라오거나, 칭찬받아 마땅한 행동을 했을 땐 반드시 보상을 주셔야 하는데요. 강아지에게 줄 수 있는 보상은 칭찬, 산책, 쓰다듬기, 간식 등이 있어요. 이런 보상 등은 잘만 이용하면 강아지에게 성취감을 주고, 자극을 느낄 수 있도록 돕는답니다.

노즈워크 놀이

강아지 간식은 노즈워크 놀이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요. 노즈워크 장난감이나 매트에 간식을 넣어주는 것인데요. 후각이 발달한 강아지가 간식의 냄새를 맡고, 간식을 찾기 위해 노즈워크 매트, 장난감을 이용하게 됩니다. 그냥 급여를 하는 것보다 후각의 자극을 주며 간식을 스스로 찾아 먹게 하는 것이 강아지에게도 큰 재미와 성취감을 주게 될 겁니다.

bemypet-landscape

강아지 간식 장난감, 꼭 필요할까?

간식을 통해 급여를 한다면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아이에게 성취감을 줄 수 있습니다. 간식을 통해 훈련하고 놀이를 하는 과정에서 보호자와의 유대관계도 더 돈독해질 수 있어요. 또한, 보호자가 없을 때도 아이가 혼자 놀 수 있도록 강아지 간식 장난감을 활용하시는 것이 좋아요. 특히 노즈워크 장난감은 강아지 분리 불안 해소, 활동량 보충, 스트레스 해소, 지능 발달 등 다양한 이점이 있답니다. 강아지 노즈워크의 중요성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해요.

1) 강아지 분리 불안 해소

분리 불안이 심한 경우에도 노즈워크를 사용해 보시라고 권해드리고 싶은데요. 아이가 분리 불안이 너무 심해 외출하기조차 힘들었던 분이라면, 노즈워크에 간식을 넣어 아이의 시선을 우선 돌려주세요. 아이가 노즈워크에 몰입하는 사이 외출을 시도한다면 강아지가 보호자 외출에 관심을 덜 두게 된답니다.

또한, 분리불안이 매우 심한 아이들은 보호자의 외출만으로도 스트레스를 받고는 합니다. 강아지는 스트레스도 노즈워크를 통해 스스로 해소할 수 있어요.

2) 스트레스 해소

강아지는 후각이 매우 발달했습니다. 그렇지만 일상생활에서 이렇게 발달한 후각을 쓸 일이 많지는 않은데요. 노즈워크를 통해 후각에 자극을 계속 줄 수 있어요. 후각을 자극을 주며 본능 및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데에도 큰 도움을 받는다고 합니다.

3) 활동량 보충

눈, 비, 태풍, 한파 등 날씨로 인해 강아지 산책을 나가지 못할 때, 아이가 너무 우울해하거나 무기력해 하는 모습을 보신 적이 있으실 텐데요. 이럴 때 노즈워크를 사용하면 좋아요. 부족한 활동량을 보충할 수 있답니다. 또한, 보호자가 집을 비웠을 때에도 노즈워크를 통해 강아지의 활동량을 늘릴 수 있어요.

4) 지능 발달

강아지 노즈워크 매트는 지능 발달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 강아지는 노즈워크를 하는 과정에서 냄새를 기억하고 찾으며 머리를 많이 쓰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기억력, 집중력이 발달하게 되는데요. 이는 지능 발달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쳐요.

또한, 노견의 경우 노즈워크를 하며 머리를 쓰는 과정에서 치매 예방에도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강아지 간식 장난감

세이오앙 강아지 간식 장난감

세이오앙 놀다 지쳐 꿀잠 강아지 노즈워크 매트

세이오앙의 강아지 간식 장난감인 놀다 지쳐 꿀잠 강아지 노즈워크 매트! 이 제품이 강아지 간식 장난감으로 적합한 이유에 대해 함께 살펴볼까요?

102개의 숨김 공간

세이오앙 놀다 지쳐 꿀잠 강아지 노즈워크 매트는 총 102개의 숨김 공간을 가지고 있어요. 고리 모양 98개, 하트 모양 4개인데요. 매트 크기도 60x98cm로 넉넉하고, 숨김 공간도 102개나 되니 강아지 간식 장난감으로 적합해요. 넓고 다양한 공간을 강아지가 편하게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더욱 다채롭게 즐기기 위한 한 가지의 팁! 고리 모양 숨김 공간 밑에 간식을 넣으면 노즈워크 난이도가 낮아져요. 만약 난이도를 높이고 싶다면 고리 안쪽으로 간식을 넣으면 됩니다. 이렇게 난이도를 조절하며 사용할 수가 있어요.

기대어 잘 수 있는 쿠션이 있는 강아지 간식 장난감

이 제품의 특별함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사람도, 강아지도 실컷 놀다 보면 지치기 마련입니다. 그렇기에 강아지들이 노즈워크 매트에서 놀다가 지칠 땐 편히 기대어 쉴 수 있도록 쿠션이 함께 있어요. 놀다가도 자고, 자다가도 놀 수 있어 다양한 활용이 가능해요.

또한, 쿠션은 분리 세탁이 가능하기에 관리도 용이하답니다.

강아지 간식 장난감

부드러운 폴리에스테르 원단의 강아지 간식 장난감

폴리에스테르 100% 원단으로, 먼지와 털이 잘 붙지 않아요. 기존에 노즈워크 매트를 사용할 때 먼지, 보풀, 털 붙음으로 인해 고충을 겪으셨던 분들이 계실 텐데요. 세이오앙 놀다 지쳐 꿀잠 노즈워크 매트는 이물질이 묻었을 때 손으로 털어주기만 해도 쉽게 제거가 가능해요.

노즈워크 후에도 간식 가루가 떨어진다고 해도 손으로 툭툭 털어내 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반려인도 관리가 편하지만 강아지에게도 폴리에스테르 원단이 좋은 이유가 있어요. 폴리에스테르 원단은 부드럽기 때문에 강아지 피부에 자극이 되지 않는답니다.

바닥 미끄럼 방지 처리

강아지가 노즈워크를 할 때 얌전히 하지는 않아요. 신난 나머지 이리저리 움직이면서 격하게 하고는 하는데요. 그래서 바닥면에 미끄럼 방지 처리가 되지 않으면 매트가 계속 움직이게 됩니다. 이 제품은 이를 방지하기 위해 바닥면 미끄럼 방지 처리를 해두었습니다. 우리 아이의 소중한 장난감 시간을 지켜줘야 하니까요!

강아지 간식 장난감

세이오앙 노즈워크 강아지 간식 장난감

세이오앙의 마스코트인 보랑이 노랑이 얼굴로 된 강아지 간식 장난감입니다. 노즈워크가 익숙하지 않거나, 소형견이거나, 노즈워크를 어려워하는 아이들은 이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매트보다 난이도가 낮기 때문에 쉽게 가지고 놀 수 있어요. 또한, 바스락 소리가 나기 때문에 강아지의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답니다.

터그놀이, 캐치놀이 등 다양하게 활용해보세요! 우리 강아지의 애착 인형이 될 수도 있어요.

강아지 간식 장난감

세이오앙 LID 데일리 트릿

닭, 연어, 오리, 인섹트, 소 등 5가지 맛으로 구성된 세이오앙 LID 데일리 트릿입니다. 수분함량 34%의 강아지 간식으로, 간단하게 손으로 쪼개지기에 노즈워크 용으로 활용하기 좋아요. 또한, 가루가 잘 떨어지지 않아 노즈워크 간식으로 적합해요. 강아지 노즈워크 매트에 간식 가루가 떨어진다면 쉽게 지저분해질 수 있기 때문인데요.

이 제품은 그렇지 않기에 노즈워크를 깔끔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인공 향미제, 인공 색소 등을 사용하지 않아 더 건강하게 급여가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어요. 만약, 강아지 간식 장난감과 함께 활용할 제품을 찾고 있다면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 이 리뷰는 브랜드에게 제품을 협찬을 받아 제품을 사용한 후 작성한 리뷰이며, 광고비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강아지 간식 장난감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콩이네

집사들이랑 함께 자는 시간, 츄르, 면봉을 제일 좋아하는 고양이 콩이와 함께 지내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