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라면 추천 10가지 – 간식 라면부터 장난감까지!

집사의 음식을 탐내는 강아지들! 그런 강아지들을 위해, 최근엔 강아지 전용 라면도 나오고 있는데요. 강아지 라면은 양이 많은 편이라, 급여량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오늘은 급여량 계산하는 방법과 강아지 라면 간식, 장난감 추천 제품을 함께 알아보도록 해요.

강아지 라면

강아지, 사람용 라면은 먹으면 안 돼요

사람용 라면은 강아지가 절대 먹어선 안 돼요. 나트륨이 너무 많이 들어있고, 칼로리도 너무 높습니다. 또, 강아지에게 중독 증세를 유발할 수 있는 마늘, 고추 등의 성분도 들어가 있어요. 만약 강아지가 사람용 라면을 먹을 경우 체중 증가, 소화 불량 등을 겪을 수 있으니 급여해서는 안 됩니다.

강아지 전용 라면이 있어요

보호자가 라면을 먹을 때 간절히 원하는 강아지들을 위해, 최근엔 강아지 전용 라면 간식도 나오고 있어요. 강아지가 먹어도 문제없는 안전한 재료들을 사용해 만든다고 합니다. 특별한 간식으로 급여해 보세요. 강아지와 추억도 쌓을 수 있답니다.

bemypet-landscape
강아지 라면

강아지 라면 줄 때, 급여량에 주의해 주세요!

강아지 라면의 경우 탄수화물이 주된 성분이라 주식이 아닌 간식 개념으로 급여해야 하는데요. 간식의 경우 하루 섭취 칼로리의 10% 이내로 주는 게 적정 급여량입니다.

적정 급여량을 알기 위해선, 강아지 하루 권장 칼로리를 알아야 하는데요. 하루 권장 칼로리 계산 방법은 아래와 같아요.

<강아지 하루 섭취 칼로리 계산법>

  • 하루 섭취 칼로리 = 기초대사량 x 가중치
    • 기초대사량 = 70 x (현재 몸무게 x 0.75)
    • 가중치
      • 중성화를 한 반려견: 1.6
      • 중성화를 하지 않은 반려견: 1.8
      • 체중 감량이 필요한 경우: 1
      • 체중 증량이 필요한 경우: 1.7
      • 가벼운 활동량의 사역견: 2
      • 중간 활동량의 사역견: 3
      • 높은 활동량의 사역견: 6
      • 4개월 미만 성장기: 3
      • 4개월 이상 성장기: 2
강아지 라면

소형견이라면 반 봉지만

위 계산법을 토대로, 중성화를 완료한 정상 체중의 3kg 말티즈 성견의 하루 섭취 칼로리는 252kcal입니다. 그런데 한 강아지 전용 라면의 칼로리를 계산해 보니, 조리를 완료했을 때를 기준으로 한 봉지에 292kcal였어요.

이렇듯 소형견 기준, 라면 한 봉지는 간식으로 급여하기엔 양이 너무 많아요. 그래서 소형견에게 라면을 급여할 때에는 반 봉지 정도만 급여하고, 급여한 날은 사료 양을 조절해 주는 걸 추천드려요.

면을 반 잘라줘도 좋아요

강아지가 허겁지겁 먹는 편이거나, 라면이 목에 걸리는 일이 잦다면? 가위를 사용해 면을 잘라서 급여해 주세요. 강아지가 라면을 더 편하게 먹을 수 있게 됩니다.

강아지 라면 추천 제품

라면 간식

쇼백스 댕댕면 강아지 라면
쇼백스 댕댕면 강아지 라면
바로가기

비타민, 미네랄을 풍부하게 넣어 만든 강아지 라면이에요. 면은 글루텐을 줄이기 위해 밀가루가 아닌 통밀, 귀리를 사용해 만들었다고 해요.

쓰담쓰담 강아지 안심댕면 간식 70g
쓰담쓰담 강아지 안심댕면 간식 70g
바로가기

쌀, 통밀, 보리 등을 사용해 만들어 글루텐을 줄인 강아지 라면이에요. 스프는 북어와 닭고기가 주 재료라고 합니다. 유산균이 함유되어 있어 강아지가 라면을 소화하는 걸 도와줄 수 있다고 해요.

강아지 짜장면 멍짜장 95g + 큐브간식
강아지 짜장면 멍짜장 95g + 큐브간식
바로가기

강아지용 짜장 라면이에요. 실제로 춘장이 들어간 것은 아니고, 캐롭이라는 강아지가 먹어도 되는 재료로 만들어졌답니다. 면의 경우 다른 제품들과 달리 밀가루, 팜유가 들어갔다는 점이 조금 아쉬워요.

트릿테이블 멍라면 95g 강아지 간식
트릿테이블 멍라면 95g 강아지 간식
바로가기

보통 강아지 라면의 경우 물을 버리고 비벼서 먹는데요. 이 라면은 진짜 라면처럼 국물까지 함께 급여하는 제품이에요. 비주얼이 가장 사람 라면과 유사한 제품이랍니다. 다만, 밀가루, 팜유 등이 사용되었다는 점은 아쉬워요.

라면 짝꿍! 강아지 전용 김밥

댕밥 강아지 김밥 피크닉 생일파티 수제간식
댕밥 강아지 김밥 피크닉 생일파티 수제간식
바로가기

라면 짝꿍인 강아지 전용 김밥이에요. 냉동 제품으로, 라면 급여 시 김밥을 한 개씩 해동하여 함께 급여하기 좋답니다. 재료는 닭가슴살, 파프리카, 애호박 등을 사용했다고 합니다.

독특 수제간식 강아지 김밥 (8pcs) 애견생일간식
독특 수제간식 강아지 김밥 (8pcs) 애견생일간식
바로가기

닭가슴살, 시금치, 당근 등을 사용해 만든 강아지용 김밥이에요. 계란말이 김밥과 야채 김밥 두 종류가 있어요. 마찬가지로 강아지 라면 급여 시, 한 개 정도씩 함께 급여하기 좋답니다.

라면 장난감

팔도 바잇미 강아지 비빔면 노즈워크 장난감
팔도 바잇미 강아지 비빔면 노즈워크 장난감
바로가기

진짜 먹는 라면은 아니지만, 귀여운 라면 장난감도 있어요. 위 제품은 라면 회사인 팔도와 콜라보해 만든 라면 장난감이랍니다. 노즈워크 장난감으로 간식을 숨겨서 놀아줄 수 있어요.

페로앤가토 강아지 디그니티독 노즈워크 훈련 바스락 라면 장난감 10 x 13 cm
페로앤가토 강아지 디그니티독 노즈워크 훈련 바스락 라면 장난감 10 x 13 cm
바로가기

유명 라면 3종을 모티브로 만든 강아지 라면 장난감이에요. 마찬가지로 노즈워크가 가능한 인형 장난감입니다. 라면 봉투에서 바스락 소리가 나서, 강아지 흥미를 끌기 좋아요.

레미투미 강아지 제주 원조 마라도 멍짜장 노즈워크 장난감
레미투미 강아지 제주 원조 마라도 멍짜장 노즈워크 장난감
바로가기

짜장면 컨셉의 강아지 장난감이에요. 마찬가지로 노즈워크 장난감으로 간식을 숨겨 주면 되고, 바스락거리는 소리가 나서 강아지 흥미를 끌 수 있는 제품이에요.

바잇미 팔도 반려동물 왕뚜껑 노즈워크 장난감 13cm
바잇미 팔도 반려동물 왕뚜껑 노즈워크 장난감 13cm
바로가기

팔도와 콜라보해 만든 컵라면 모양의 장난감이에요. 간식을 숨길 수 있는 노즈워크 포켓 수가 많아서, 오랫동안 가지고 놀 수 있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강아지 라면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