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컴퓨터 키보드 위로 올라오는 이유 5가지

컴퓨터를 하려 책상에 앉으면 어김없이 키보드 앞에 턱, 하니 앉아 버리는 우리집 고양이. 키보드 위를 사뿐사뿐 걷기도 하고, 나의 절규는 들은 채도 하지 않으며 유유히 키보드 위에 누워 버리기까지 한다. 도대체 고양이 컴퓨터 위로 올라오는 이유는 무엇일까?

고양이 왜 키보드 위로 올라와?

고양이가 컴퓨터 키보드 위로 올라오는 데에는 나름대로의 이유가 있다.

1. 나만 보라냥!!! 질투하고 있어?

컴퓨터만 보고 있는 집사. 그런 집사를 바라보던 고양이! 이는 자신이 아니라 다른 것에 집중하고 있는 모습에 질투를 했기 때문일 수 있다.

고양이에게도 집사의 애정과 관심은 매우 중요하다. 자신에게 관심을 주지 않는 집사가 불안하기도 하고, 심통이 나기도 하는 것!

2. 컴퓨터가 따뜻해서 기분 좋아

겨울일 경우 컴퓨터에서 나오는 열기가 마음에 들어 위에 올라와 앉아있는 경우도 있다. 이것은 컴퓨터 뿐만 아니라, TV나 공유기 같은 열을 내는 전자기기는 모두 해당된다.

고양이는 따뜻하고 폭신한 곳을 좋아한다. 침대나 숨숨집 같은 편히 쉴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주자. (하지만 침대가 있어도 굳이 키보드 위에서 자려고 하는 아이도 있다…)

3. 타닥타닥하는 느낌이 좋아

키보드를 치고 있는 타닥타닥하는 소리에 이끌린 고양이가 컴퓨터 위로 올라오는 경우도 있다. 눌렀을 때 툭툭 들어가는 감촉이 재미있어 키보드 위를 걸어 다니는 고양이도 있다. 호기심과 모험심이 많은 고양이라고 할 수 있다.

4. 사냥감이라 생각해

컴퓨터 주변에는 고양이의 흥미를 끌 만한 물건들이 많이 있다. 마우스의 움직임이나 키보드 위 손가락의 움직임, 확확 바뀌는 화면과 화면 속 마우스 커서까지! 이것이 고양이의 사냥본능을 자극한 것일지도 모른다.

5. 나도 함께하고 싶어

집사를 굉장히 좋아하고 따르는 고양이라면 집사가 하는 것을 같이 하고 싶어하는 경우도 있다. 일종의 애정표현인 것이다. 모니터 앞을 가로막고 앉아 빤히 나를 쳐다보는 고양이를 보면, 하던 일도 절로 멈추게 되곤 한다.

고양이 키보드 위

고양이 키보드 위로 올라올 때의 대처법은? 

컴퓨터 앞에 누워 나를 바라보는 고양이는 무척이나 귀엽다. 하지만 꼭 해야하는 작업이나 업무가 있다면 곤란할 것이다. 

키보드 커버를 사용하자

유독 키보드 위에서 타자 치는 것(?)을 좋아하는 고양이가 있다면 키보드 커버를 이용하는 것도 간단한 방법이다. 높이가 있는 판에 키보드를 가리고 사람 손만 들어갈 수 있도록 한다면 고양이가 침입할 수 없을 것!

고양이와 마음껏 놀아준다

가장 큰 이유는 역시 집사가 놀아 주길 바라는 마음일 것이다. 때문에 급한 일이 아니라면, 일단 컴퓨터를 잠시 멈추고 고양이와 신나게 놀아주자. 만족할 만큼 논 이후라면 더 이상 방해하지 않을 수 있다.

고양이도 사람도 만족할 수 있는 방법을

집중해서 일을 하고 있는데 계속해서 방해하는 고양이가 귀찮을 수 있다. 하지만 고양이는 단지 애정표현과 어리광을 피우는 것이니 엄하게 꾸짖지 않도록 한다.

고양이에게 충분한 애정과 관심을 쏟을 수 있고, 나 또한 스트레스 없이 작업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비마이펫배너광고

butter pancake

@butter__pancake 치즈냥 버터와 고등어냥 호떡이를 반려하고 있습니다. "한 마리의 고양이를 사랑하는 것에서 온 우주를 사랑하는 것으로의 확장"을 경험 중입니다. 메일 주소는 daae@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관심 있으실 것 같아요!
Close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