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모종 강아지 죽은 털 제거에 좋은 빗은?
일반적으로 봄이나 가을이 되면 강아지가 털갈이를 시작해요. 털이 평소보다 많이 빠지고, 죽은 털들도 많이 생기게 되는데요. 특히, 이중모나 장모종 강아지 죽은 털 빠지는 양은 어마어마해요. 이럴 때는 어떤 빗을 쓰면 좋은지 함께 알아봅시다!
장모종 강아지 죽은 털, 빗질이 최고!👍
빗질을 통해 강아지 죽은 털을 제거하면 강아지 피부 통풍과 각질 제거에 도움이 돼요. 당연하지만 윤기가 흐르는 부드러운 털을 유지하는 데도 좋은데요. 엉킨 털 제거용으로 나온 일자 빗이나 핀 브러쉬로는 죽은 털을 제거하기 어려워요.
용도에 맞는 브러쉬를 사용해야 장모종 강아지 죽은 털 제거를 효과적으로 할 수 있어요.
장모종 강아지 죽은 털 제거, 추천템은?
✅종류1. 퍼미네이터
사실 퍼미네이터는 빗 종류라기보다는 대일밴드처럼 브랜드가 제품 종류처럼 불리는 경우인데요. 다양한 브랜드에서 퍼미네이터라는 이름으로 같은 종류의 빗이 나오고 있어요.
퍼미네이터는 장모종 강아지의 죽은 털 제거에 아주 효과적이에요. 하지만 너무 자주 쓰면 강아지 피부가 손상될 수 있어요. 또한, 너무 강하게 빗으면 강아지가 아파하기 때문에 최대한 살살 빗어줘야 해요.
퍼미네이터 장모용 중(M)
가장 원조 제품인 퍼미네이터예요. 저는 이 퍼미네이터를 사용한 지 7~8년 정도 되었는데요. 처음 사용했을 때 빠지는 털이 너무 많아, 새로 난 털도 뽑히는 줄 알고 놀랐던 기억이 있어요.(ㅠㅠ) 하지만 너무 자주 사용하면 좋지 않다는 것, 꼭 기억해 주세요!
바비온 디쉐딩 앤 디매팅 툴
이 제품은 퍼미네이터과 유사한 빗날과 엉킨 털에 좋은 핀 브러쉬 2가지로 구성된 빗이예요. 먼저 핀 브러쉬로 털을 빗어 엉킨 곳을 먼저 풀어주고, 반대편 빗으로 죽은 털을 제거해 줄 수 있어 좋아요.
✅종류2. 슬리커 브러쉬
장모종 강아지의 엉킨 털, 잔털, 죽은 털을 제거하기 좋은 빗이에요. 빗 끝이 아주 뾰족하기 때문에 빗질 할 때 강아지 피부가 다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해요. 또한, 너무 털이 심하게 엉킨 경우 강아지가 아파할 수 있으니 주의하며 빗어줘야 해요.
세이치 반려동물 원터치 브러쉬
보통 슬리커 브러쉬는 끝이 뾰족하고 빗살 사이의 간격이 촘촘해요. 그래서 빗 사이에 낀 강아지 털을 제거하기 불편한데요. 이 제품의 경우 그런 불편함을 줄여주는 기능이 있어요. 또한, 빗 끝이 동그랗게 마감되어 자극이 덜하답니다.
토마고 슬리커 브러쉬
기본적인 형태의 슬리커 브러쉬예요. 브러쉬가 아주 촘촘하고 얇아서 죽은 털 제거에 아주 효과적이에요. 60g으로 가벼운 편이라서 부담 없이 빗질을 할 수 있답니다.
펫트리움 3 in 1 브러쉬 키트
슬리커 브러쉬를 포함해 죽은 털을 제거하기 좋은 세 가지 종류의 브러쉬로 구성된 제품이에요. 물 세척을 할 수 있는 재질로 되어 있어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비마이펫 꿀Tip!
몽이언니🐶: 봄철 털갈이를 하는 장모종 강아지라면 빗질을 자주 해줘야 해요! 슬리커 브러쉬와 터미네이터 등을 이용해서 효과적으로 죽은 털을 제거해 줍시다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