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소시지 추천 10가지, 사람 소시지는 안 돼요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소시지, 아쉽지만 강아지에게 주어선 안 되는 음식인데요. 사람 소시지는 왜 강아지에게 주면 안 되는 걸까요? 그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고, 사람 소시지 대신 강아지에게 줄 수 있는 강아지 소시지 추천 제품 10가지를 함께 알아봅시다.
강아지가 사람 소시지 먹으면 안 되는 이유
흔히 먹는 비엔나, 프랑크, 초리조, 살라미 등의 각종 소시지 종류는 강아지에게 먹이지 않는 게 좋아요. 사람 소시지에는 강아지가 먹었을 때 건강에 좋지 않은 성분 및 위험한 성분이 들어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실 한 두입 먹었다고 해서 아주 큰 문제가 일어나지 않을 수도 있는데요. 어쨌거나 사람 소시지는 강아지 건강에 좋지 않으며 강아지 상태에 따라 한 두입 만으로도 큰 문제가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니 굳이 강아지 간식으로 사람 소시지를 급여하지 않아야 하며, 강아지가 훔쳐 먹지 못하도록 보관에도 신경 써야 합니다.
1. 높은 나트륨 함량
사람 소시지는 나트륨 함량이 매우 높습니다. 강아지가 너무 많은 나트륨을 섭취하게 되면 심장, 신장, 간, 췌장에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구토나 설사 같은 소화 장애나 탈수를 유발할 수도 있어 소시지는 주지 않는 게 좋습니다.
특히, 심장, 신장, 간 등의 질환이 있어 저염식 식단이 필요한 강아지의 경우 소시지 같은 짠 음식은 급여하지 않아야 합니다.
2. 고지방, 고칼로리
소시지는 지방 함량이 높은 고칼로리 식품입니다. 소시지를 간식으로 자주 주게 되면 강아지 체중이 증가하게 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히, 소시지는 가공육이기 때문에 몸에 나쁜 포화지방 함량도 높은 편인데요. 포화지방을 많이 섭취하면 혈중 콜레스테롤이 증가해 건강에 악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당뇨, 비만, 심혈관 질환 등을 유발한다고 알려져 있어요.
3. 독성 성분들
소시지 종류에 따라 마늘, 양파, 고추 등의 재료가 들어가기도 하는데요. 이런 성분은 강아지에게 중독 증세를 일으키거나 소화기관에 심한 자극을 주게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마늘 속에는 이황화 N-프로필(N-propyl disulfide)라는 성분이 있는데요. 이 성분은 강아지 적혈구를 손상 및 파괴시키고, 용혈성 빈혈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각종 방부제나 첨가물이 많이 들어 있는데요. 강아지가 알레르기 반응을 보일 수도 있으며, 너무 많이 먹게 되면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강아지 소시지 대신 줄 수 있는 육류들
알레르기가 없는 경우를 제외하고, 강아지가 먹을 수 있는 육류 종류는 아주 다양합니다. 강아지에게 육류 간식을 줄 땐 양념 및 소금 간을 하지 않고, 삶거나 굽는 등 익혀서 급여해 주세요. 혹은 식품건조기를 사용해 육포 형태로 만들어 줘도 좋습니다.
급여량은 하루 섭취 칼로리의 10% 이내로 제한해 주세요.
- 닭고기
- 소고기
- 돼지고기
- 오리고기
- 칠면조
- 양고기
- 말고기
- 캥거루고기
강아지 소시지 추천 10가지
강아지에게 소시지를 주고 싶다면, 사람용이 아닌 강아지 전용 제품으로 급여해야 합니다. 시중에 다양한 강아지 소시지 간식이 판매되고 있는데요. 10가지 제품을 소개합니다.
육류 소시지
소고기로 만든 쫀득한 식감의 강아지 소시지입니다. 쫀득한 편이지만 딱딱하진 않아 치아가 약한 편인 강아지에게도 급여가 가능합니다. 착색제, 보존제 등이 들어가지 않아 안심하고 급여할 수 있습니다. 껍질을 벗겨줄 필요가 없는 대신, 개봉 후 냉장 보관이 필요해요.
오리고기로 만든 강아지 소시지입니다. 쉽게 뜯을 수 있는 이지컷 포장으로 손쉽게 급여할 수 있습니다. 저지방, 저염분 제품으로 소화가 잘 된다고 합니다.
닭가슴살로 만든 강아지 소시지입니다. 저지방, 저염분 간식으로 소화가 잘 된다고 해요. 개별 포장이 되어 있어 보관이 편리하며, 이지컷 포장으로 쉽게 뜯을 수 있습니다.
소고기로 만든 고단백 저지방 강아지 소시지입니다.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이라 치아가 약한 강아지에게도 추천해요. 개봉선이 따로 없어 소시지 포장 껍질 벗기기가 조금 어렵다고 합니다.
치즈 소시지
닭고기와 치즈가 들어간 강아지 소시지입니다. 가성비가 좋은 편이에요. 소시지 껍질 개봉선이 따로 없어 포장 벗기기가 조금 어려운 편입니다.
어육(생선살)에 옥수수와 치즈가 콕콕 박혀있는 저지방 강아지 소시지입니다. 어육 함량이 높아 탄력 있고 쫀득해요. 이지컷 포장으로 쉽게 뜯어 줄 수 있어요.
소시지 모양 강아지 치즈 간식입니다. 치즈가 64% 이상 함유되었다고 해요. 따로 소금을 첨가하지 않은 저염 간식이에요. 간식 속에 약, 영양제 숨겨 급여하는 방법으로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어육 소시지
어육이 약 65% 함유되어 탱글탱글한 식감의 강아지 소시지입니다. 대용량 제품으로, 한 봉지에 작은 사이즈의 소시지가 80개 들어 있어 오래 먹일 수 있어 좋아요.
북어로 만든 강아지 소시지입니다.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이라 치아가 약한 노령견, 어린 강아지에게도 추천해요. 개봉선이 따로 없다는 점은 아쉬워요.
연어로 만든 강아지 소시지입니다. 말랑하고 부드러운 식감이라 노령견, 어린 강아지도 먹기 편해요. 아마씨유가 들어가 피모 관리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관련 제품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