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쿨매트 추천 및 여름 나기 팁 알아보기

더운 여름, 강아지도 사람과 마찬가지로 더위를 타요. 심한 경우 열사병에 걸리게 될 수도 있죠. 따라서, 에어컨이나 선풍기로 실내 온도를 적절하게 유지해 주거나 강아지 쿨매트, 대리석 등을 사용해 시원한 환경을 만들어주는 게 좋아요.

⛱️ 강아지 여름 나기 꿀팁

🛁 충분한 빗질로 속 털 제거하기

이중모의 경우, 털갈이 시즌에 빗질을 충분히 해주는 게 중요해요. 속 털이 제대로 정리되어야 강아지 체온조절에 좋기 때문인데요. 빗질이 충분하지 않아 속 털이 남아있는 경우, 강아지가 더워할 수 있어요.

비마이펫배너광고

또한,  강아지가 더워 보인다고 해서 털을 바짝 깎으면 안 돼요. 얇은 강아지 피부가 화상을 입을 수 있기 때문이에요.

🍨 얼음 간식으로 체온 조절

수박, 바나나, 당근 등 강아지가 먹어도 되는 채소와 과일을 적당한 크기로 잘라 얼린 후 간식으로 주는 것도 좋아요. 

또한, 시원한 물을 충분히 챙겨주는 것도 체온 조절에 좋으니 참고해 둡시다.

🎐 시원한 환경 만들어주기

강아지가 집안에 있는 시간이 가장 긴 만큼, 실내 환경에도 신경 써야 해요. 에어컨, 선풍기로 집안을 시원하게 만들거나 쿨매트(쿨방석), 대리석 등을 사용하는 것도 좋아요. 

☀️ 한낮에 산책은 피하기

여름철 한낮에 아스팔트 온도는 60도까지 오르기도 해요. 따라서, 강아지가 더워하는 건 물론 발바닥에 화상을 입을 수도 있어요. 심한 경우 강아지 눈의 노화 및 각막염을 유발할 수도 있죠.

그러니 가능하면 이른 아침과 저녁 시간에 강아지 산책을 시켜주어야 해요.

강아지 쿨매트 추천 제품은?

강아지 쿨매트아이리빙 반려동물 화강석 쿨매트

화강석으로 만들어져 시원한 강아지 쿨매트예요. 모서리도 둥글게 처리되어 있어 날카롭지 않아 안전해요.

하지만, 꽤 무겁다는 게 단점인데요. 사이즈에 따라 다르겠지만 보통 10kg 이상 나가곤 합니다 ㅠㅠ

강아지 쿨매트

죠스펫 알루미늄 쿨매트

알루미늄으로 되어있는 쿨매트예요. 쿨매트 안에 아이스팩도 넣을 수 있어 오랫동안 시원함을 유지할 수 있어요. 또한, 가벼워서 옮기거나 보관하기도 편리합니다.

하지만, 그만큼 가격이 비싸 부담스러울 수 있어요. 또한, 쉽게 스크래치가 날 수 있습니다 ㅠㅠ

강아지 쿨매트

마이프랜즈 폴라베어 반려동물 쿨매트

KC 인증을 받은 안전한 제품이에요. 사이즈도 다양해 대형견까지도 사용할 수 있어요. 방수되는 제품으로, 물 세척을 할 수 있어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강아지가 물어뜯거나 긁으면 파손될 수 있는 재질이에요. 이때, 매트 속 내용물을 먹게 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강아지 쿨매트아페토 사각 쿨매트

푹신푹신함과 시원함을 모두 잡은 쿨매트예요. 내부에 아이스팩이 들어가는데, 매트 커버 내부에 방수가 되어 있어서 물이 맺혀도 쉽게 닦아낼 수 있어요.

하지만 털 빠짐이 있어 관리하기 조금 어려워요. 또한, 이 제품의 경우 적당히 차갑기 때문에, 많이 시원한 걸 원한다면 조금 아쉬울 수 있어요.

비마이펫 꿀Tip!

몽이언니🐶: 더운 여름, 강아지가 열사병에 걸리는 일도 생길 수 있어요. 따라서, 강아지 체온 조절에 신경 써주어야 해요. 열사병 증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헐떡거림 (호흡곤란)
침 흘림 (평소보다 두껍고 끈적한 침)
코가 건조하고 뜨거움
체온 39.5℃ 이상
높아지는 맥박수
잘 일어서지 못 함, 몸 떨림
구토, 설사, 혈변

이 외에도 다양한 증상이 함께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강아지 열사병 증상 및 대처법 알아보기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