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형견 이동 가방 (캐리어), 사이즈 맞고 튼튼한 건?

10kg 이상인 중형견 강아지의 경우 이동 가방을 찾는 게 정말 어려워요. 강아지 무게를 버틸 수 있는 튼튼함뿐만 아니라, 사이즈도 작은 경우가 많기 때문이에요 ㅠㅠ 중형견 이동 가방,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은 어떤 게 있는지 함께 알아보아요!

중형견 캐리어 구매 시 체크사항

📏이동장과 강아지 사이즈 재기

눈대중으로 구매하거나 권장 kg 만 보고 구매하면 이동장이 작을 수 있어요 (ㅠㅠ). 강아지마다 다리 길이와 몸길이 등이 다르기 때문에 꼭 이동장과 강아지의 가로, 세로, 높이를 비교해 구매해야 해요. 

💪밑판이 튼튼한지 확인!

무게가 무게인 만큼, 캐리어 밑판이 튼튼한 걸 고르는 게 좋아요. 밑판이 자꾸 쳐지면 강아지가 불편해할 수 있어요. 특히, 관절이 안 좋은 강아지라면 밑판이 단단한 걸 고르는 게 좋아요. 

bemypet-landscape

🧳가능하면 캐리어나 유모차로

잠깐 드는 거라면 괜찮지만, 장시간 이동 시 백팩이나 숄더백 형태는 보호자에게도 많은 무리를 줘요(무거움 ㅠㅠ). 그러니 무게 부담이 덜 한 캐리어나 유모차 등의 형태를 선택하면 더 좋아요.

중형견 이동 가방 모아보기

중형견 이동 가방

에이치바이몰 강아지 캐리어

35cm*62cm*39cm / ~21kg

밑판 및 손잡이를 탈부착할 수 있어 캐리어 겸 가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이동 가방이에요. 바닥을 받쳐주는 밑판이 있어 쳐질 일이 없고, 접이식이라 보관이 편리한 게 장점이에요. 또한, 캐리어 중에서는 가성비가 괜찮은 편입니다.

하지만, 천으로 되어 있어서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는 이동 가방보다는 세탁이 번거로울 수 있어요. 또한, 높이가 아주 높지는 않은 편이에요 ㅠㅠ

중형견 이동 가방

나눔펫 폴딩하우스 시그니처 소프트켄넬 캐리어

XL: 42cm*60cm*42xm, XXL: 53cm*71cm*53cm

밑판이 있어 소프트 켄넬이지만 쳐짐이 없어 좋아요. XXL 사이즈도 있어서 XL가 애매한 강아지도 이동장을 사용할 수 있어요. (저는 XXL를 추천해요) 이 제품 역시 접이식으로 보관이 편리합니다.

다만, XXL의 경우 쿠팡 기준 10만 원 후반대로 가격이 저렴하지는 않아요. 또한, 수용 가능한 몸무게에 대한 안내가 없어서 아쉬워요.

중형견 이동 가방

PUBT 듀크L 프리미엄 반려동물 캐리어 PLT-02B

37cm*55cm*37cm /~20kg

높이가 37cm 정도라서, 몸높이가 높지 않은 강아지에게 추천하는 제품이에요. 플라스틱으로 되어있지만 3.4kg 정도로 많이 무겁지는 않은 편이에요. 이 제품의 경우, 바퀴 소음이 적고 부드럽게 나가는 게 장점입니다.

하지만, 가격이 20만 원대라 조금 부담스러울 수 있어요. 또한, 높이가 높진 않은 편이라, 사이즈가 작은 강아지도 있을 수 있습니다.

중형견 이동 가방

네츄럴프로 반려동물 탄탄 켄넬 450

56cm*81cm*60cm(내부 32cm*81cm*44.5cm) /~20kg

이 제품의 경우 450 사이즈부터 캐리어형 손잡이가 있는 제품이에요. 플라스틱으로 되어있어 튼튼하다는 게 장점입니다. 가성비도 괜찮은 편이며, 원래는 켄넬로 나온 제품이라 집에서 하우스로 사용하기도 좋습니다.

하지만, 이동 가방 자체의 중량이 9.4kg이나 돼서 부담이 될 수 있어요.

📏몽이와 함께하는 이동 가방 사이즈 TIP

46cm*66cm*46cm (입구 30.5cm*66cm*36.5cm)에 들어간 모습, 참고해 주세요!
몽이 어깨너비: 20cm, 등길이(가슴~엉덩이): 45cm, 높이(바닥~등): 40cm / 다리길이 30cm

+) 강아지 이동장 사이즈 팁

비마이펫 꿀Tip!

몽이언니🐶: 몽이는 11~12kg 정도 나가는 스피츠로, 중형견이에요. 다리는 조금 짧은 편이고, 가슴둘레는 큰 편이에요. 허리는 조금 긴 편입니다. (웰시코기보다 허리는 조금 짧고 다리는 조금 긴 느낌이에요)

몽이가 사용하는 이동장의 경우 46cm*66cm*46cm 이고, 입구 사이즈는 30.5cm*66cm*36.5cm였어요. 넉넉하진 않고 약간 답답한 느낌으로 조금 더 여유 있다면 좋았을 사이즈였어요. 특히, 아래에 쿠션이나 담요를 까니까 높이가 너무 답답해 보였어요 ㅠㅠ

몽이와 비슷한 사이즈의 강아지라면 위의 사이즈를 참고해서 구매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중형견 이동 가방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