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슬개골 보호대 장단점과 추천 제품은?

슬개골 탈구는 완화되지 않는 질병이에요. 악화되는 걸 늦출 수는 있어도, 되돌릴 수는 없어 증상이 심해지면 수술이 꼭 필요합니다. 이때, 슬개골 탈구 악화 방지를 위해 강아지 슬개골 보호대 착용을 하기도 하는데요. 보호대의 장단점과 추천 제품에 대해 알아보아요.

강아지 슬개골 보호대, 장점과 단점🦵

장점

슬개골 보호대를 착용하면, 강아지가 산책할 때 느끼는 통증을 줄여줄 수 있어요. 또한, 탈구가 진행되는 속도도 어느 정도는 늦출 수 있어요. 또한, 움직임이 늘어나 근육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비마이펫배너광고

또한, 슬개골 탈구 수술을 한 강아지의 관절 관리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단점

익숙해지면 괜찮지만, 처음엔 강아지가 보호대를 어색해 하고 불편해할 수 있어요. 특히, 앉을 때 불편해할 수 있어요. 종종 보호대에 배가 쓸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ㅠㅠ

또한, 슬개골 보호대는 치료 목적이 아니라 악화 방지라는 걸 알아야 해요. 단순 보호대라는 걸 알아둡시다.

강아지 슬개골 보호대 추천 제품은?🐕

강아지 슬개골 보호대

포베오 슬개골 보호대

슬개골 탈구 단계에 맞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세 가지 단계로 나온 슬개골 보호대예요. 오른쪽, 왼쪽 구분도 있습니다.

이 제품은 보호대 안쪽이 실리콘으로 말랑해서 강아지 피부에 부드럽게 닿아서 좋아요.

하지만, 다른 제품들에 비해서 사이즈가 총 4가지 종류로 나와서 비교적 적은 편이에요.

강아지 슬개골 보호대

오르토카니스 강아지 무릎 보호대

사이즈가 아주 다양해요. 9가지로 나와서 우리 아주 작은 강아지부터 대형견까지도 사용할 수 있어 좋아요. 또한, 다른 슬개골 보호대보다는 가격대가 저렴한 편이에요. 

하지만, 탄력있는 천으로 잡아주는 제품이라 부목과 같은 견고함은 없을 수 있어요.

강아지 슬개골 보호대

발토 보호대 점펫

관절 주변 근육을 보조해 주는 건 물론, 무릎에 가는 충격도 분산해 줘요. 부목은 상황에 따라 제거하고 사용할 수도 있어요. 사이즈도 6가지로 다양한 편이에요. 또한, 착용 시 강아지 배 쪽이 쓸리지 않도록 디자인되어 좋아요.

다만, 맞춤형 정도는 아니지만 가격이 꽤 부담스러운 편이에요 ㅠㅠ

강아지 슬개골 보호대

강아지 압박 붕대

압박 붕대를 사용해 무릎을 감아 강아지 관절을 어느 정도 보호할 수 있어요. 강아지에게 맞는 보호대 사이즈가 없다면 활용할 수 있어요. 가격도 저렴하고 강아지 신발로도 사용할 수 있어 유용합니다.

하지만 일회용품으로, 몇 번 정도는 재사용할 수 있겠지만 오래 사용할 수 없어요. 또한, 매번 모양을 새로 잡아야 해서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심한 슬개골 탈구라면

심한 슬개골 탈구라면 보호대는 큰 도움이 되지 못할 수 있어요. 보통 3기 이상은 수술을 하는 게 더 효과적이에요. 하지만, 수술 후에는 보호대를 사용하면 회복 및 재발 방지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또한, 슬개골 탈구가 있다면 보호대 착용도 좋지만, 체중 관리미끄럼 방지 매트를 꼭 깔아서 무릎에 부담이 가지 않도록 관리해 주세요.

비마이펫 꿀Tip!

몽이언니🐶: 맞춤형 강아지 슬개골 보호대도 있어요. 가격 차이가 훨씬 많이 나긴 하지만, 슬개골 탈구가 심각한데 수술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고려해보는 것도 좋아요.

또한, 비마이펫 팀원인 비니언니도 슬개골 보호대를 사용해봤다고 하는데요. 효과는 케이스 바이 케이스겟지만, 비니의 경우 이제 무릎에서 뚝뚝 소리가 나지 않고 잘 걸어 다니게 되었다고 해요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