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넥카라, 환묘복 착용시 장점과 추천제품

고양이는 옷이나 장신구를 착용했을 때 그루밍을 하기 어려워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기본적으로는 하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하지만 넥카라나 환묘복은 달라요. 미관상이 아닌 수술 후 관리나 질병 때문에 입히기 때문이죠. 고양이 넥카라, 환묘복 착용시 장점과 주의점, 추천 제품을 알아봅시다. 

고양이 넥카라, 환묘복의 장점

고양이 넥카라

1. 상처 부위 그루밍을 방지❌

고양이는 자신의 몸 곳곳을 핥으며 그루밍을 해요. 특히 다쳐서 통증이 느껴지는 곳을 핥으려는 본능이 강하기 때문에 수술이나 상처 부위는 유독 그루밍을 많이 합니다. 이때 감염이 일어나거나 덧날 수 있기 때문에 넥카라나 환묘복으로 보호하는 것이 좋아요.

비마이펫배너광고

2. 수술 부위 보호👊

수술 후 봉합 부위를 넥카라와 환묘복으로 보호할 수 있어요. 만약 고양이의 활동량이 많고, 넥카라를 쉽게 벗긴다면 환묘복을 입히는 것이 좋아요. 단, 수술 부위가 발이나 다리 등 환묘복으로 가리기 힘든 곳이라면 넥카라를 하도록 합니다.

3. 얼굴 부근 보호😺

고양이가 결막염 같은 안구 질환에 걸리거나, 귀에 진드기가 생겨 과도하게 긁는다면 넥카라가 도움이 됩니다. 넥카라를 하면 얼굴 부근을 만지거나 긁기 어렵기 때문이죠.

고양이 넥카라, 환묘복 착용시 주의사항

고양이가 처음 넥카라와 환묘복을 착용한다면 심하게 거부할 수 있어요. 하지만 상처 부위를 보호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착용해야 합니다. 넥카라와 환묘복을 고를 때에는 고양이가 쉽게 벗을 수 없는 것이 가장 중요해요. 또, 착용했을 때 식사나 휴식하기 어려운 제품은 피하도록 해요.

1. 제로 넥카라

고양이 넥카라

가볍고 유연한 소재로 고양이들이 착용했을 때 훨씬 편해요. 끝 부분이 잘 휘어서 식사하거나 활동할 때에도 크게 방해되지 않아요. 목 부분에 스토퍼로 사이즈 조절 장치가 있어 고양이 사이즈에 맞출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접어서 보관이 가능해요.

2. 반려생각 UFO 넥카라

고양이 넥카라

솜이 들어간 쿠션형 소재로 베개 같은 역할을 해 잠을 잘 때 편안해요. 쿠션형 소재지만 가벼워 착용했을 때 고양이 목에 부담이 적어요. 지름 사이즈가 조금 짧아 사이즈를 구매할 때 주의해주세요.

3. 애니베베 환묘복

고양이 환묘복

복부나 등 부위를 수술했다면 환묘복을 입히는 편이 좋아요. 고양이가 넥카라를 심하게 거부하거나 다묘 가정이라면 환부를 직접적으로 가리는 환묘복을 추천해요. 넓은 밸크로 소재로 고양이가 벗기 어려우며 고양이 체형에 딱 맞아 활동하기 편리해요.

비마이펫 꿀 TIP

버떡맘🥞: (고양이 버터와 호떡이 반려 중) 저희집 고양이들은 제가 직접 넥카라를 만들어줬었는데요. 비스코스레이론 (약간 부직포같은 재질) 행주를 구매해서 여러겹 겹쳐 간단히 만들 수 있어요. 가볍고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어 더러워졌을 때 버리고 다시 만들어줄 수 있어서 좋았어요. 인터넷에서 고양이 넥카라 만들기를 검색하면 자세한 방법이 나와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butter pancake

@butter__pancake 치즈냥 버터와 고등어냥 호떡이를 반려하고 있습니다. "한 마리의 고양이를 사랑하는 것에서 온 우주를 사랑하는 것으로의 확장"을 경험 중입니다. 메일 주소는 daae@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