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모기 대처법? 모기향은 위험해요!

날씨가 점점 더워지면서 모기가 보이기 시작했는데요. 모기 퇴치를 위해 사용하는 모기향이 고양이에게는 위험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고양이 키우는 집에서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고양이 모기 퇴치제에 대해 알아봅시다.

고양이 모기

고양이 모기 물리면?

피부가 털로 덮인 고양이라 모기에 잘 물리지 않을 것 같지만 그렇지 않아요. 털이 적은 귀 끝이나 얼굴, 발바닥을 물릴 수 있습니다. 보통은 수시로 가려울 정도는 아니지만 모기에 물려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날 수 있어요.

또한, 모기는 고양이에게 심장사상충을 감염시키는 원인이기도 하기 때문에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bemypet-landscape

고양이 모기향 위험할까?

모기향의 경우 직접적으로 연기를 섭취하거나 태우고 남은 재를 고양이가 섭취할 수 있어 위험해요. 또, 모기향을 고양이가 엎지를 경우 화재의 위험도 있으니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에어졸 형태의 모기 퇴치 스프레이 역시 살충제 성분이 바닥이나 커튼에 남아 고양이가 섭취할 수 있어 피하는 것이 좋아요.

고양이 모기 대처법, 추천 제품은?

1. 듀플렉스 전기 모기 퇴치기

고양이 모기

모기나 해충이 좋아하는 특정 자외선 파장으로 모기를 유인하여 고압 전류로 모기를 퇴치해요. 인공적인 모기약 사용이 걱정된다면 사용해주세요. 다만 어두운 환경에서 효과가 좋기 때문에 낮에는 성능이 줄어들 수 있어요. 또, 고압 전류로 인한 소음으로 고양이가 놀랄 수 있습니다.

2. 홈매트 3D 홈네트 걸이 스탠드

고양이 모기

연기나 냄새 없이 모기를 퇴치할 수 있는 걸이&스탠드 형 퇴치제입니다. 베란다, 창문, 문고리 등 공기가 잘 통하는 곳에 걸어만 주면 되기 때문에 편리해요. 전기가 없이 사용할 수 있어 콘센트 제약이 없습니다. 단, 흡입 시 중독 증상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밀폐된 공간이나 고양이 손이 닿는 곳에는 사용하면 안 돼요.

3. 에프킬라 리퀴드 훈증기

고양이 모기

훈증기 형태의 모기 퇴치제 역시 직접적으로 고양이가 섭취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비교적 안전해요. 다만, 밀폐된 장소에서 사용하거나 고양이가 냄새를 맡을 수 있는 곳에는 설치해선 안 됩니다. 반드시 환기가 잘 되는 방에서 사용하고, 고양이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서만 사용합시다.

4. 시나몬 스틱

고양이 모기

살충제 성분이 들어있는 퇴치제가 걱정이 된다면 시나몬 스틱을 사용하는 것도 좋아요. 모기는 시나몬의 냄새를 싫어하기 때문에 스틱을 창문 주변에 걸어 놓으면 자연 퇴치제와 같은 역할을 해요. 단, 스프레이 형태의 농축액은 과민 반응을 나타내는 고양이도 있다고 하니 주의하도록 합시다.

비마이펫 꿀 TIP

버떡맘🥞: (고양이 버터와 호떡이 반려 중) 저희 집 고양이들은 커튼을 그루밍하는 걸 좋아해서 살충제 성분이 들어간 스프레이는 가능한 사용하지 않고 있어요. 지난 여름에는 시나몬 스틱을 창문마다 설치했는데 생각보다 효과가 좋았습니다! 훈증기 형태는 안전하다고 하지만 저희 집 콘센트가 거의 대부분 아래에 위치해서 설치하지 못했습니다.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고양이 모기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butter pancake

@butter__pancake 치즈냥 버터와 고등어냥 호떡이를 반려하고 있습니다. "한 마리의 고양이를 사랑하는 것에서 온 우주를 사랑하는 것으로의 확장"을 경험 중입니다. 메일 주소는 daae@bemypet.kr

2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