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우유, 사람용은 안 돼요! 먹어도 되는 제품은?

만화 영화의 영향으로 고양이는 우유를 잘 먹을 것 같은 이미지가 있는데요. 하지만 고양이는 우유의 단백질을 분해하지 못해 배탈이 일어날 수 있어요. 또, 아기 고양이에게 일반 우유를 급여할 경우 영양 실조에 걸릴 수 있습니다. 고양이 우유, 급여 시 주의점과 추천 제품을 알아봅시다.

고양이 우유, 소화가 힘들어!💦

고양이와 같은 포유 동물은 젖을 먹는 기간이 끝나면 우유 속의 젖당을 소화하는 젖당 분해 효소가 사라져요. 이로 인해 사람이 먹는 일반 우유를 급여했을 때 소화장애와 설사 같은 증상을 보일 수 있습니다.

비마이펫배너광고

아기 고양이를 구조했을 때 급한 경우 사람용 우유를 데워서 주기도 하는데요. 사람이 마시는 우유는 설사의 원인이 될 뿐 아니라 필요 영양소가 충분하지 않아요. 따라서 반드시 고양이용 분유 및 초유를 구매하도록 합시다.

고양이 우유 섭취 시 주의사항💥

고양이가 우유를 먹었을 때 아래와 같은 증상을 보일 수 있어요.

  • 복통
  • 배에 가스가 참
  • 설사

만약 위와 같은 증상을 보인다면 유제품 급여를 즉시 중단하고, 수의사의 지시에 따르도록 합니다. 우유로 만든 치즈나 아이스크림 같은 유제품도 주의하도록 합시다. 

반려동물용 우유를 먹여도 장이 예민한 아이는 설사를 할 수 있어요. 따라서 고양이의 배변 상태에 문제가 있다면 바로 급여를 중지해야 해요. 

고양이 우유 제품 추천🍼

1. 서울우유 아이펫밀크

고양이 우유

서울우유에서 나온 반려동물 전용 우유에요. 반려동물의 소화를 도울 수 있도록 락토프리 제품으로 나왔어요. 칼슘, 비타민, 멜라토닌 등이 함유되어 있어 고양이의 영양 보충에 도움이 됩니다. 파우치 타입이라 나눠서 급여하기도 좋아요!

2. 코시 펫밀크

고양이 우유

호주의 자연 방목 젖소의 우유로 만든 건강한 반려동물 펫밀크에요. 락토프리 제품으로 소화가 쉽고, 수분과 영양을 보충해줄 수 있어요. 다만, 팩으로 된 제품이라 한번 열면 최대한 빨리 먹이는 것이 좋아요.

3. 질 펫밀크

고양이 우유

뉴질랜드산 반려동물 전용 펫밀크로 티우린과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어요. 성장기, 수유기, 회복기와 같은 영양 보충이 필요할 때 급여하면 좋아요. 다만, 이 제품 역시 팩으로 된 제품이라 한번 열면 최대한 빨리 먹이는 것이 좋아요.

4. KMR 고양이용 초유

고양이 우유

이 제품은 다른 제품들과 달리 수유에 사용할 수 있는 초유에요. 엄마 고양이가 수유를 할 수 없는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을 만큼 고영양 제품이에요. 기본적으로 아기 고양이용이지만 영양이 필요한 노묘에게도 사용할 수 있어요.

분유와 달리 초유는 바로 데워서 먹일 수 있어 비율에 신경 쓰지 않아도 괜찮아요. 다만, 캔으로 되어 있어 오픈 후에는 보관이 어렵습니다.

비마이펫 꿀 TIP

버떡맘🥞: (고양이 버터와 호떡이 반려 중) 새끼 고양이에게 우유를 먹일 때에는 반드시 수유용 초유 또는 분유를 먹이도록 합시다. 만약 위급 상황에서, 정말 분유를 구하기 어렵다면 일반 펫밀크를 일시 급여해도 괜찮아요. 하지만 펫밀크는 영양을 보충하는 간식이기 때문에 주식으로 먹일 경우 영양실조의 위험이 있어요. 또, 고양이 중에는 펫밀크를 급여해도 설사를 하는 아이들이 있어요. 포유기가 지나면 반드시 우유를 먹일 필요는 없기 때문에 고양이 배변 상태에 맞춰 간식처럼 급여합시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butter pancake

@butter__pancake 치즈냥 버터와 고등어냥 호떡이를 반려하고 있습니다. "한 마리의 고양이를 사랑하는 것에서 온 우주를 사랑하는 것으로의 확장"을 경험 중입니다. 메일 주소는 daae@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