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욕조 고르는 방법과 추천 14가지, 고양이 목욕 훈련할 때 쓰면 좋아요!

고양이는 매일 그루밍하기 때문에 목욕할 일이 없어요. 하지만 나이가 들거나 아파서 스스로 그루밍을 못할 땐 목욕해주는 게 좋습니다. 특히, 스핑크스 고양이는 피부에 유분이 많아 자주 목욕해야 해요. 고양이 욕조 고르는 방법과 추천템에 대해 알아볼까요?

고양이 욕조, 언제 쓰면 좋을까?

편하게 고양이 목욕 시킬 수 있어

고양이는 실내 생활을 하는데다 그루밍하는 동물이에요. 그래서 털이 더러워질 일이 드물기 때문에 목욕할 일이 거의 없답니다. 게다가, 고양이가 목욕을 싫어하기 때문에 평소에 목욕하는 걸 권장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나이가 들거나, 질병 때문에 스스로 그루밍을 못할 땐 목욕하는 게 좋습니다. 특히, 스핑크스 고양이는 피부에 유분기가 많아 일주일에 한 번씩 목욕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bemypet-landscape

고양이 목욕시키기, 방법과 요령 알아보기

고양이 목욕 훈련할 때부터 써야

고양이 목욕 훈련은 고양이가 어릴 때 습관을 들일수록 좋습니다. 만약 고양이를 목욕시킬 때 욕조가 없다면, 고양이가 이리저리 돌아다니게 됩니다. 그리고 목욕 시간이 더 길어지기 때문에 고양이가 목욕을 싫어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고양이 욕조

숨숨집으로 써도 좋아

고양이 욕조는 고양이가 들어가 쉴 수 있는 숨숨집으로 써도 좋아요. 고양이가 숨을 수 있고, 몸에 꼭 맞기 때문입니다. 만약 고양이가 화장실 세면대에 자주 쉬고 있다면, 고양이 욕조를 숨숨집으로 써도 좋답니다.

수납함, 바구니로 써도 좋아

고양이 욕조는 크기가 크고 깊어서 물건을 많이 담을 수 있어요. 그래서 평소 고양이가 목욕하지 않을 땐 바구니로 써도 좋습니다. 실제로 고양이 욕조를 수납함이나 바구니로 쓰는 집사가 많다고 합니다.

고양이 욕조 고르는 방법

고양이가 쓰기에 안전하고, 튼튼한지

고양이 욕조가 고양이가 쓰기에 안전하고 튼튼한 지 확인하는 게 좋아요. 특히, 고양이가 목욕할 때 발버둥치다 다칠 수 있기 때문에 모서리가 둥글어야 합니다. 그리고 튼튼하고 내구성이 좋은 원목이나 플라스틱 TPE, PVC 소재의 제품을 구매하는 걸 추천합니다.

또한, 고양이 욕조의 무게가 무거운 편이 좋아요. 이는 고양이가 이리저리 움직여도 깨지거나 흔들리지 않기 때문에 안전하답니다.

욕조 내부 크기가 충분히 큰지

고양이 욕조는 내부 크기를 확인하는 게 좋아요. 내부 크기가 작다면 고양이가 들어갈 수 없어요. 그리고 고양이에 비해 욕조가 너무 크면 고양이가 불안함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고양이 몸통의 1.5~2배 크기의 제품을 사는 게 좋습니다. 이때, 고양이 몸통은 꼬리를 뺀 얼굴부터 엉덩이까지의 길이를 말합니다.

고양이 욕조

평소 보관하기에 편리한지

고양이 욕조는 보관하기에 편한 제품을 사는 게 좋아요. 평소엔 접거나 벽에 걸어놓고, 목욕할 때만 쓸 수 있어 편리하답니다.

미끄럼방지, 물빠짐 구멍이 있는지

고양이 욕조 바닥에 미끄럼 방지 처리가 되어있는지 확인하는 게 좋아요. 만약 미끄럼방지 처리가 안 됐다면, 고양이가 미끄러져 넘어지거나 다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욕조 바닥에 물빠짐 구멍이 있는 제품을 사는 게 좋아요. 그러면 욕조를 직접 들어 물을 버리지 않아도 돼서 편하답니다.

고양이 욕조

고양이 목욕 전 주의사항 및 추천 욕조 14가지

고양이가 목욕하기 전에 발톱을 깎는 게 좋아요. 그렇지 않으면 고양이가 집사의 팔다리, 등을 긁어 상처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털이 엉키지 않게 미리 빗질해두면 좋습니다.

고양이는 불안할 때 무언가를 움켜쥐게 돼요. 그래서 욕조 바닥에 담요나 수건을 깔아두면 좋습니다. 그러면 고양이가 바닥에 있는 담요를 쥐어 안정감을 느끼고, 미끄러지지 않는답니다.

고양이 욕조

고양이 목욕 전 준비하면 좋은 목욕용품 추천

콤비 베이비 레벨 탕온계
콤비 베이비 레벨 탕온계
바로가기

고양이는 미지근한 물로 목욕하는 게 좋아요. 보통 35~36도로 사람의 체온과 비슷한 정도를 맞추면 된다고 해요. 물 온도를 맞출 때 탕온계를 이용하는 것도 좋답니다.

카스 디지털 탕온계 아기곰 T4
카스 디지털 탕온계 아기곰 T4
바로가기

이 제품은 고온일 때 경고등이 켜진다고 해요. 그래서 물이 뜨겁지 않고 적정 온도를 유지할 수 있게 도와준답니다.

아리코 고양이 & 강아지 목욕 마사지 브러시
아리코 고양이 & 강아지 목욕 마사지 브러시
바로가기

고양이를 목욕 시킬 때도 빗질을 해야 해요. 이때, 너무 촘촘한 빗보다 이 제품처럼 조금 성긴 브러쉬가 좋답니다.

래핑찰리 초극세사 펫 드라이가운
래핑찰리 초극세사 펫 드라이가운
바로가기

고양이가 수건이나 드라이기로 털을 말리는 걸 싫어한다면 이 제품을 추천해요. 고양이에게 목욕 가운을 입혀 물기를 없애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하늬통상 악어 욕조매트
하늬통상 악어 욕조매트
바로가기

이 제품은 욕조 안이나 화장실 바닥에 두고 쓰는 매트예요. 흡착판이 많아서 욕조와 고양이가 미끄러지지 않게 해준답니다.

바닥 면이 넓은 고양이 욕조를 찾을 때 추천

딩동펫 반려동물 베이직 접이식욕조 대형
딩동펫 반려동물 베이직 접이식욕조 대형
바로가기

이 제품은 접이식으로 보관하기에 편리해요. 그리고 중형, 대형으로 사이즈가 넉넉해 뚱냥이가 쓰기에도 좋답니다.

하은맘 강아지욕조 애견 목욕통 목욕탕 펫욕조
하은맘 강아지욕조 애견 목욕통 목욕탕 펫욕조
바로가기

이 제품은 손잡이에 미끄럼방지 처리가 돼 있어요. 그리고 살짝 경사가 있기 때문에 욕조 마개를 열었을 때 물이 잘 빠져나가도록 만들어졌답니다.

아가명가 반려 동물 욕조 APB-700
아가명가 반려 동물 욕조 APB-700
바로가기

이 제품은 바닥 면이 넓고 깊어서 뚱냥이가 쓰기에 좋아요. 그리고 샤워기나 드라이기를 걸 수 있는 거치대가 있어 편하답니다.

다리가 있어 튼튼한 고양이 욕조를 찾을 때 추천

딩동펫 반려동물 물빠짐 욕조 L
딩동펫 반려동물 물빠짐 욕조 L
바로가기

이 제품은 바닥 면이 뚫려 있어 물 빠짐이 좋은 욕조예요. 그리고 다리가 튼튼하기 때문에 욕조가 부서지지 않는답니다.

비기 반려동물 피톤치드 히노끼 스파
비기 반려동물 피톤치드 히노끼 스파
바로가기

이 제품은 편백나무로 만든 욕조예요. 그래서 나무 향이 나고, 시간이 오래 지나도 온도 유지가 잘 된다고 합니다. 다만, 잘 말려주지 않으면 곰팡이가 필 수 있다고 합니다.

딩동펫 반려동물 스파폴딩욕조
딩동펫 반려동물 스파폴딩욕조
바로가기

이 제품은 다리로 세워 쓸 수 있는 욕조예요. 다리에 미끄럼방지 처리가 돼 있어 안전하답니다. 그리고 욕조 마개가 있어 물 빠짐도 좋아요.

오브민 꽃게 접이식 강아지 욕조
오브민 꽃게 접이식 강아지 욕조
바로가기

이 욕조는 꽃게 모양으로, 집게 부분에 샴푸나 비누를 둘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욕조 안에 미끄럼방지 처리가 돼 있답니다.

딩동펫 반려동물 마카롱 접이식 욕조
딩동펫 반려동물 마카롱 접이식 욕조
바로가기

이 제품은 10kg 넘는 강아지 고양이가 써도 좋다고 해요. 그리고 다리가 튼튼하고, 온도 유지도 잘 된다고 합니다.

톨스토이 유아용 접이식 욕조
톨스토이 유아용 접이식 욕조
바로가기

이 제품은 유아용 욕조로, 크기가 큰 제품이에요. 7살 아이가 쓸 수 있을 정도로 깊이도 깊고, 튼튼하다고 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고양이 욕조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hj.jung

근엄한 츤데레 고양이 호두와 함께 살고 있습니다. 건강하게 오래 오래 행복하게 만수무강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모시며 살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