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물티슈 추천 10가지-목욕 대신 사용해요!

고양이는 보통 1~2년에 한 번 목욕을 하거나, 평생 하지 않는 경우도 있어요. 스스로 그루밍을 하며 죽은 털과 각질을 제거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고양이의 청결 유지를 위해서는 적절한 관리를 추천드리는데요. 고양이 물티슈를 사용한다면 간단하게 위생 관리가 가능합니다. 오늘은 고양이 물티슈와 제품 추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고양이 물티슈

고양이 물티슈의 필요성은?

1) 눈, 귀, 이빨, 항문 등 위생 관리가 필요한 부위에 사용하기 좋아요

눈이나 귀와 같은 부위는 고양이가 스스로 그루밍이 불가해 집사의 관리가 필요해요. 자주 해줄 필요는 없지만, 눈곱이나 귀지가 생겼을 경우에는 티슈를 이용해 제거하셔야 합니다. 눈이나 귀 모두 예민한 신체 부위이기에 힘을 주지 않고 살살 문질러 제거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또한, 3세 이상 고양이들의 약 80% 이상은 치주 질환을 앓고 있어요.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 양치질은 필수적인데요. 만약 고양이가 칫솔에 거부감을 가지고 있을 경우 구강 전용 고양이 물티슈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아요.

bemypet-landscape

우선 티슈를 통해 입 주위 자극에 익숙해지는 훈련을 지속해주세요. 그 후, 고양이가 익숙해졌을 시에 칫솔을 통한 훈련을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 목욕 대신에 간단하게 청결을 유지할 수 있어요.

목욕의 필요성이 크지 않은 고양이도 이물질이 묻은 경우에는 목욕이 필요해요. 화장품, 향수, 음식물 등이 묻은 경우 그루밍을 통해 섭취한다면 중독 증상과 피부 염증의 위험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지만, 많은 고양이들이 목욕이나 그 후 건조 과정에서 큰 스트레스를 느낍니다. 이럴 경우에 고양이 물티슈를 사용해 닦아내주세요. 아이가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도 간단하게 청결 유지가 가능합니다.

고양이 물티슈

고양이 물티슈 선택 기준

반려동물 전용으로 나온 물티슈 선택

고양이는 사람보다 얇고 연약한 피부를 가졌어요. 사람의 피부는 5~5.5pH 정도로 약산성의 피부를 가지고 있고, 반려동물은 7~7.5pH의 중성 정도의 피부를 가지고 있습니다. 반려동물 전용 물티슈는 아이들의 피부 산성도(pH)에 맞춰 제작했기에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해요. 또한, 자극이 덜하기에 아이들에게 사용하기 알맞답니다.

부드러운 감촉인지 확인

고양이 물티슈를 구매하실 땐 부드러운 면인지 아닌지를 확인하시는 것이 좋아요. 감각에 예민한 고양이 입장에서, 거친 물티슈를 사용한다면 거부감이 커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불편함을 느끼지 않을 정도의 부드러움을 지닌 제품인지를 고려해 제품을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도톰한 원단으로 선택

고양이 물티슈는 두께가 두꺼운 제품이 좋습니다. 너무 얇으면 사용 과정에서 쉽게 찢어지거나 늘어질 가능성이 크기 때문인데요. 만약 귀 청소 시에 물티슈가 찢어진다면 집사의 손톱이나 살과의 마찰로 인해 귀에 상처가 생길 가능성이 있어요. 그러니, 찢어질 가능성이 낮은 도톰한 원단의 물티슈가 좋답니다.

고양이 제품 추천 10가지

몸 전체 사용 가능 제품

코코와보리 펄프 반려동물 물티슈
코코와보리 펄프 반려동물 물티슈
바로가기

꿀, 프로폴리스, 로얄젤리 추출물이 함유되어 오래도록 촉촉한 사용이 가능한 고양이 물티슈입니다. 반려동물에게 최적화된 수분량을 설계하여 한 장을 사용하더라도 오염을 쉽게 닦아낼 수 있습니다. 또한, 반려동물이 느낄 자극도 최소화한 제품이랍니다.

코코와보리 대나무원단 반려동물 바디티슈
코코와보리 대나무원단 반려동물 바디티슈
바로가기

바디티슈라는 이름에 걸맞게 30cm x 30cm의 큰 크기로 제작된 제품이에요. 크기가 넉넉하기에 한 장으로도 빠르고 편하게 닦아내는 것이 가능해요. 중형견이나 뚱냥이에게도 사용하기 좋은 제품을 찾으신다면 추천드려요.

펫케어 반려동물 물티슈 60매x4팩 피톤치드향
펫케어 반려동물 물티슈 60매x4팩 피톤치드향
바로가기

상쾌한 피톤치드 향의 물티슈입니다. 피톤치드 성분 함유로 강력한 향균, 탈취 작용과 스트레스 완화에도 효과가 있어요. 저자극의 엠보싱 원단의 물티슈이니 피부 자극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다만, 향이 있는 물티슈를 싫어하는 아이들에게는 적합하지 않아요.

도그앤캣 프리미엄 반려동물 물티슈 캡형 랜덤발송
도그앤캣 프리미엄 반려동물 물티슈 캡형 랜덤발송
바로가기

도톰하고 촘촘한 엠보싱 원단을 사용한 고양이 물티슈 제품입니다. 캡이 달려 있어, 물티슈가 마르지 않게 보관할 수 있어요. 손, 발, 엉덩이, 항문, 귀, 눈물자국 등 다양한 부위에 활용이 가능하답니다.

눈, 귀, 입 전용 제품

탐사 펫티슈 동물의약외품 인증 반려동물 눈 귀 입 용 저자극 물티슈
탐사 펫티슈 동물의약외품 인증 반려동물 눈 귀 입 용 저자극 물티슈
바로가기

고양이 피모를 위한 자연 유래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요. 예민한 반려동물 피부를 위해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하여, 어린 고양이에게도 쓰기 좋답니다. 부드러운 레이온 소재로, 잔여감 없이 잘 닦이는 물티슈를 찾으신다면 알맞은 제품입니다.

에티펫 반려동물용 눈귀입 깨끗 아쿠아티슈 80p
에티펫 반려동물용 눈귀입 깨끗 아쿠아티슈 80p
바로가기

반려동물 피부에 적합한 pH 밸런스를 맞춘 눈, 귀, 입 전용 고양이 물티슈입니다. 6단계 정제수를 사용하여 깨끗하고 안전하게 만들어낸 제품이에요. 순면 감촉 원단으로 부드러움을 극대화했어요.

치아 전용 제품

에티펫 반려동물 치아깨끗시트
에티펫 반려동물 치아깨끗시트
바로가기

고양이 치아 관리를 위한 물티슈입니다. 가볍게 손에 말아 치아와 잇몸 관리가 가능해요. 두툼한 시트로 고양이 양치 훈련 시 사용하기 좋습니다. 칫솔을 기피하는 고양이 치아 관리용으로 추천드려요.

생활픽 핑거티슈 강아지 고양이 손가락칫솔
생활픽 핑거티슈 강아지 고양이 손가락칫솔
바로가기

손가락에 끼워서 사용할 수 있는 1회용 핑거 티슈 제품입니다. 간편한 핑거 타입으로 더 편하게 아이 치아 관리가 가능해요. 또한, 치아뿐만 아니라 귀나 눈물 자국 제거에도 사용할 수 있답니다.

손, 발, 엉덩이 전용 제품

에티펫 반려동물 손발엉덩이 깨끗 아쿠아티슈
에티펫 반려동물 손발엉덩이 깨끗 아쿠아티슈
바로가기

주로 배변활동 후 항문 주위를 닦아내는데 사용하실 용도의 물티슈를 찾는 분들에게 추천드려요. 손, 발, 엉덩이 전용으로 나온 고양이 물티슈입니다. 배변 활동 후 대소변이나 모래로 인해 더러워진 부위를 가볍게 닦아내는데 사용해주세요.

살균 소독 전용 제품

반려동물 닥터쓱싹 살균소독티슈
반려동물 닥터쓱싹 살균소독티슈
바로가기

몸뿐만 아니라, 반려묘 주위 환경 위생 관리도 중요한데요. 용품이나 얼룩 등을 소독할 수 있는 반려동물 전용 살균 티슈입니다. 민감한 반려동물을 위해 맞춤 안심 성분을 함유하여,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되는 제품이랍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고양이 물티슈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콩이네

집사들이랑 함께 자는 시간, 츄르, 면봉을 제일 좋아하는 고양이 콩이와 함께 지내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