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강아지의 날, 매년 3월 23일이에요!

개는 아주 오랜 시간 사람과 함께 지내온 동물입니다. 목축견, 군견, 경비견 등의 다양한 역할을 하기도 하고 반려견으로써 함께하기도 하죠. 그런데 ‘세계 강아지의 날’이라는 개를 위한 기념일도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세계 강아지의 날, 왜 제정된 건지 알아볼까요?

세계 강아지의 날

다양한 세계 강아지의 날

3월 23일은 National Puppy Day, 즉 세계 강아지의 날 혹은 국제 강아지의 날이라고 불리는 기념일입니다. 미국에서 2006년에 지정된 기념일이에요. 이 외에도 미국에는 개와 관련된 다양한 기념일이 있는데요.

8월 26일은 세계 개의 날(National Dog Day), 10월 1일은 세계 검은 개의 날(National Black Dog Day)이며 12월 2일은 세계 믹스견의 날(National Mutt day) 등으로 매우 다양합니다.

bemypet-landscape

3월 23일 세계 강아지의 날은 성견이 아닌 강아지를 위한 기념일이지만, 반려견의 나이와 상관없이 가장 많은 사람들이 챙기는 기념일이라고 합니다.

세계 강아지의 날, 제정된 이유는?

위의 각종 개와 관련된 기념일은 미국의 반려동물 생활 전문가인 콜린 페이지(Colleen paige)라는 사람이 제정했어요.

세계 강아지의 날은 유기견 입양 문화를 알리고 보호자에 대한 무조건적인 강아지의 사랑을 기념하지는 의도에서 제안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잘못된 방식으로 운영되는 경우가 있는 강아지 번식장(일명 강아지 공장)에 대해 알리려는 의도도 있었다고 해요.

세계 강아지의 날
인스타그램에 #nationalpuppyday를 검색한 결과, 게시물이 470만 개가 넘어요 (22.08.25)

전 세계적으로 기념하고 있어요

세계 강아지의 날은 미국 기념일이지만, 전 세계 많은 사람들도 함께 기념하고 있는데요. 각종 SNS에 #Nationalpuppyday 혹은 #Nationaldogday 해시태그를 검색하면 정말 많은 사람들이 세계 강아지의 날을 기념하고 있는 걸 확인할 수 있답니다.

세계 강아지의 날

세계 강아지의 날 기념하기

세계 강아지의 날에 사람들은 다양한 활동을 하는데요. 대표적인 기념 방법 6가지를 소개합니다.

  1. 유기동물보호소 자원봉사
  2. 동물 관련 단체에 기부
  3. 강아지에게 특식, 간식 주기
  4. 강아지 스파 시키기
  5. 강아지와 함께 시간 오래 보내기
  6. 강아지와 기념사진 찍기

세계 강아지의 날을 기념하기 위한 각종 용품들

강아지 입욕제

바스몽 탄산 입욕제 몽스파 본품
바스몽 탄산 입욕제 몽스파 본품
바로가기

피부 각질, 비듬 완화와 피모 보습에 좋은 강아지 입욕제입니다. 동물의약외품으로 허가받은 안전한 제품이에요. 샴푸 겸용 제품이 아니라서, 샴푸 후에 따로 사용해 주면 됩니다.

사랑 강아지 아로마 탄산스파 입욕제
사랑 강아지 아로마 탄산스파 입욕제
바로가기

이 제품도 피부 각질 제거 및 피모 보습에 좋은 강아지 입욕제인데요. 동물의약외품으로 허가받은 안전한 제품이며, 가벼운 세정 효과도 있는 제품입니다.

특별한 강아지 간식

도그쿡 소고기 단호박케이크 (냉동)
도그쿡 소고기 단호박케이크 (냉동)
바로가기

특별한 날 먹이기 좋은 강아지 간식입니다. 소고기 케이크 위에 단호박이 올라가 있어요. 케이크 모양이라 기념일에 먹이기 딱 좋답니다.

오아오 강아지간식 미트볼 80g
오아오 강아지간식 미트볼 80g
바로가기

양고기로 만든 강아지 간식입니다. 미트볼 모양으로 동그랗게 모양을 냈어요. 레토르트 제품으로 상온 보관이 가능하지만, 개봉 후에는 냉장 보관을 해야 합니다.

유기동물보호소 자원봉사 준비물

자원봉사를 가면 강아지 산책, 용품 정리, 견사 청소 등 다양한 일을 하는데요. 견사 청소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아래 두 가지 준비물을 챙기는 걸 추천해요.

마미손 고무장갑 플라워
마미손 고무장갑 플라워
바로가기

견사 청소에 사용하기 좋은 평범하지만 튼튼한 고무장갑입니다. 가성비도 좋고 쫀쫀해서 봉사할 때 사용하기 좋아요.

PH 고무장화 남성장화 여성장화 작업용장화
PH 고무장화 남성장화 여성장화 작업용장화
바로가기

견사 청소 시 신기 좋은 고무장화입니다. 오염에 강하고 가성비도 좋아 추천해요. 미끄럼 방지도 되어 있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세계 강아지의 날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