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와 쓰기 좋은 소파 추천 10가지 – 강아지가 소파 좋아하는 이유는?

소파에 올라가서 누워있는 걸 좋아하는 강아지들이 많은데요. 함께 사용하는 건 좋지만, 소파가 쉽게 더러워지거나 망가질 수도 있어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강아지는 왜 이렇게 소파를 좋아하는 걸까요? 강아지 소파 좋아하는 이유 및 강아지와 함께 쓰기 좋은 소파도 알아봅시다.

강아지 소파

강아지가 소파 좋아하는 이유

1. 푹신해서 편해서

강아지도 딱딱한 바닥보다는 푹신한 잠자리를 좋아하는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침대나 소파 위에서 쉬거나 자는 걸 좋아할 수 있습니다. 만약 강아지가 소파 위에 올라오지 않게 하고 싶다면, 강아지 전용 방석이나 침대를 마련해 주는 것도 좋아요.

2. 보호자와 붙어 있고 싶어서

보호자가 소파에 있을 때 올라와 옆에 앉는다면, 함께 있고 싶어서 소파에 올라오는 걸 수 있어요. 보호자가 소파에 없을 때도 올라간다면, 소파에 밴 보호자 냄새가 좋아 올라가는 걸 수 있답니다.

bemypet-landscape
강아지 소파

3. 원하는 게 있어서

강아지는 물, 밥, 놀이, 관심 등 원하는 게 있을 때도 소파에 올라갈 수 있어요. 소파 위에 올라간 강아지가 나를 빤히 쳐다보거나 짖는 등의 행동을 하며 관심을 끈다면, 원하는 게 있는지 한 번 확인해 보세요.

강아지가 소파를 긁는 이유는?

강아지는 야생에서 땅을 파서 집을 지었어요. 땅 속은 외부의 위험으로부터 안전하고 아늑한 공간이기 때문입니다. 이런 본능이 남아 있어 소파를 긁는 행동을 할 수 있어요.

또한, 강아지가 영역 표시를 하는 걸 수도 있어요. 강아지 발바닥에서는 땀이 나는데, 이 땀 속에는 페로몬이 있습니다. 소파를 긁는 행동을 통해 페로몬을 묻혀 영역 표시를 하는 것으로, 마킹과 비슷하다고 볼 수 있어요.

혹은 단순히 심심해서 긁는 걸 수도 있답니다.😅

강아지 소파

강아지 집사를 위한 소파 고르는 방법

소파 소재 확인하기

강아지와 함께 살면 소파가 소변 실수, 구토, 침 등으로 쉽게 오염돼요. 또, 강아지가 소파를 긁어 소파에 스크래치가 나거나 터지는 일도 종종 생깁니다. 패브릭 소파라면 소파 천에 박히는 강아지 털도 많아요.

그래서 최근에는 일반 패브릭이나 가죽 대신 생활 방수가 되고 긁힘에 강한 소재의 천으로 만든 소파가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아쿠아텍스, 조야, 플로킹 원단 등이 있으니 소파 구매 시 참고해 보세요.

커버 분리가 되는 소파

마킹하는 습관이 있거나 소파 위에서 간식을 먹는 걸 좋아하는 강아지의 경우 오염이 가장 큰 문제인데요. 이런 경우, 커버 분리가 되어 세탁할 수 있는 소파를 사용하면 좋아요. 위생적인 관리가 가능합니다.

소파 커버를 씌워도 좋아요

반려동물과 사용할 소파 중 마땅한 디자인, 크기, 재질의 소파를 찾지 못했다면, 소파 커버를 사용해도 좋아요. 오염이 생겼을 때 빠르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생활 방수가 되고 털이 잘 박히지 않는 소재를 사용한 소파 커버도 많이 나오고 있어요.

강아지 소파 추천 10가지

긁힘, 오염에 강한 소파

이노센트 순수 조야원단 패브릭 3인용소파 i101964
이노센트 순수 조야원단 패브릭 3인용소파 i101964
바로가기

조야 원단을 사용한 3인용 소파예요. 조야 원단은 내구성이 좋아 생활 스크래치에 강해 좋아요. 강아지 털도 쉽게 박히지 않아서 청소도 용이합니다. 생활 방수도 가능한 원단으로, 오염에도 꽤 강한 편입니다. 색상은 베이지, 그레이가 있어요.

웰퍼니쳐 한스 아쿠아텍스 3인용 소파 우형 + 스툴 방문설치
웰퍼니쳐 한스 아쿠아텍스 3인용 소파 우형 + 스툴 방문설치
바로가기

아쿠아텍스 원단을 사용한 3인용 소파입니다. 생활 방수가 가능하고, 강아지가 소파를 긁어도 쉽게 뜯기지 않아요. 크림 아이보리 색에 깔끔한 디자인으로 어느 인테리어에나 잘 어울립니다.

커버 분리가 가능한 소파

[일룸] 캐스터네츠 펫과 함께쓰는 소파 (패브릭 3인)
[일룸] 캐스터네츠 펫과 함께쓰는 소파 (패브릭 3인)
바로가기

커버 분리가 가능한 3인용 소파입니다. 생활방수 기능도 있어 오염에 강하고, 오염이 심한 경우 세탁도 가능해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어요. 반려동물과 함께 쓰는 걸 고려해 나온 소파로, 스텝형 쿠션이 있어 계단 대신 사용도 가능합니다.

버즈가구 루모 스타일클린 워셔블 패브릭 3인용 소파 BS9037 팔걸이 우형
버즈가구 루모 스타일클린 워셔블 패브릭 3인용 소파 BS9037 팔걸이 우형
바로가기

커버 분리가 가능한 3인용 소파입니다. 소파 안쪽에도 오염에 강한 커버가 있어, 음료나 강아지 소변이 소파에 스며들지 않아 더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색상은 총 16가지로 매우 다양해요.

강아지 계단이 있는 소파

비앙스 라몬S 패브릭 3인 모듈 애견계단 소파
비앙스 라몬S 패브릭 3인 모듈 애견계단 소파
바로가기

강아지 계단이 함께 있는 3인용 소파예요. 따로 계단을 설치하지 않아도 되어서 편리하고, 디자인도 통일할 수 있어서 좋아요. 생활방수가 되고, 스크래치에도 강한 패브릭 소재를 사용해 소파를 깨끗하게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룸앤홈 편안한 소파
룸앤홈 편안한 소파
바로가기

강아지 계단이 함께 있는 2~3인용 소파입니다. 이 소파 역시 따로 계단 설치가 필요하지 않아 편리하고, 디자인도 통일할 수 있어 좋아요. 이 소파의 경우 기능성 천을 사용하진 않았습니다.

소파 커버

까사재클린 고탄력 와플 방수 소파커버
까사재클린 고탄력 와플 방수 소파커버
바로가기

강아지가 소파를 잘 긁는 경우 사용하기 좋은 소파 커버입니다. 올록볼록한 와플 천으로 되어 있으며, 강아지 털도 잘 박히지 않아 청소하기 편하다고 해요. 다만, 생활 방수가 가능한 제품인데, 실제로 방수 성능이 아주 좋진 않다고 해요. 색상은 총 6가지로 다양합니다.

베베데코 베이직 쇼파커버
베베데코 베이직 쇼파커버
바로가기

면 소재의 소파 커버입니다. 강아지가 소파를 긁는 경우, 소파에 스크래치가 생기는 걸 막아줄 수 있어요. 커버에 보풀도 쉽게 나지 않아 좋습니다. 단, 고양이 스크래칭 같은 강한 긁음에는 소파 커버가 손상될 수 있다고 합니다.

소파 옆에 놓기 좋은 디자인의 강아지 계단

펫토 탄탄 오픈형 계단, 3단 웜 화이트
펫토 탄탄 오픈형 계단, 3단 웜 화이트
바로가기

스틸과 나무판으로 견고한 강아지 계단이에요. 계단 커버는 생활방수가 되고 털도 쉽게 박히지 않아 청소하기 편리합니다. 깔끔한 디자인으로 소파 옆에 두기 좋아요. 2단 계단, 3단 계단, 슬라이드형이 있어 선택의 폭이 넓어요.

사사가구 엔트리 소파 겸용 다용도 강아지 계단
사사가구 엔트리 소파 겸용 다용도 강아지 계단
바로가기

아쿠아텍스 원단을 사용한 강아지 계단이에요. 내구성이 좋고 오염에도 강합니다. 무난한 디자인에 라이트 그레이 색상으로, 소파 옆에 두고 사용하기 딱 좋아요. 참고로, 이 계단은 세트로 사용할 수 있는 소파도 있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강아지 소파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