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용 강아지 방석 추천 12가지 – 온열 매트 사용 시 꼭 알아야 할 주의사항

가을, 겨울이 되면 실내 온도 역시 떨어지게 됩니다. 강아지가 춥다고 느끼면 집안 따뜻한 공간을 찾아다니거나 웅크리고 자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어요. 따라서, 겨울철 강아지 체온을 유지해 줄 수 있는 강아지 방석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겨울용 강아지 방석 추천 12가지와 온열 매트 사용 시 꼭 알아야 할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아요.

강아지 방석

강아지 온열 매트 사용 시 저온 화상에 주의해야 해요

사람 전기장판 혹은 강아지 전용 온열 매트(방석)는 추운 가을, 겨울에 사용하기 좋은데요. 다만, 자칫하면 화상을 입을 수 있어 사용 시 주의해야 합니다.

화상은 높은 온도에서 입는다고 생각하기 쉬운데, 전기장판 정도의 온도라도 너무 장시간 노출되면 화상을 입을 수 있어요. 이를 저온 화상이라고 합니다. 40도 이상의 온도에서 3~4시간 이상 누워 있을 경우 저온 화상을 입을 위험이 있어요. 강아지 피부는 사람 피부보다 훨씬 약하기 때문에 각별히 주의해야 할 필요가 있답니다.

bemypet-landscape

강아지 화상을 입었을 경우 아래와 화상 부위에 같은 증상을 보일 수 있어요. 만약 온열 매트 사용으로 인한 저온 화상이 의심된다면, 바로 동물병원에서 치료를 받도록 합시다.

  • 피부 붉어짐
  • 털 빠짐
  • 물집
  • 계속해서 핥는 행동
강아지 방석

강아지 저온 화상 예방 방법

온열 매트 사용 시 강아지 저온 화상이 걱정된다면, 아래 방법을 통해 예방할 수 있습니다.

  • 온열 매트 위에 도톰한 담요나 이불 깔아두기
  • 온열 매트를 기존에 사용하던 침대나 방석 아래 깔아서 사용하기
  • 외출 시에는 온열 매트를 끄거나, 가능한 경우 시간 설정하기(3시간 정도)
  • 온도 설정이 가능한 경우, 매트 온도를 40도 이상으로 높이지 않기

강아지 온열 매트 사용 시, 화재 사고도 주의가 필요해요

강아지 온열 매트 사용 시 자칫하면 화재 사고로 이어질 수도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강아지가 온열 매트에 연결된 전선을 물어뜯거나, 전선에 소변을 보는 행동으로 인해 사고가 일어날 수 있어요.

예방을 위해선 평소 강아지가 전선 및 다른 물건을 물어뜯지 않도록 훈련하고, 온열 매트를 사용하지 않을 땐 치워두는 게 좋습니다. 특히, 어리고 에너지가 넘치는 강아지라면 주의가 필요해요.

전선을 물어뜯지 못하도록 처리한 제품 혹은 안전장치가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강아지 방석

강아지 방석 고르는 방법

높이 고려하기

방석 구매 시 높이를 고려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강아지 덩치 및 다리 길이에 비해 너무 높은 경우 올라가는 걸 불편해할 수 있어요. 특히, 관절이 좋지 않은 경우 방석에 오르내리는 걸 힘들어할 수 있으니 높이가 낮은 제품을 사용하는 걸 추천합니다.

크기 고려하기

강아지가 몸을 쭉 피고 잘 때, 온몸을 받쳐줄 수 있는 넉넉한 사이즈인지 확인해 주세요. 강아지 코부터 꼬리까지 길이를 재면 됩니다. 아직 성장 중인 강아지라면, 성견이 되었을 때 크기를 고려해 구매하는 걸 추천합니다.

강아지 방석

소재 고려하기

방석 구매 시 소재를 고려하는 것도 중요해요. 겨울에는 따뜻하고 포근한 극세사, 여름에는 시원한 매쉬 소재 등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사계절 내내 사용할 수 있는 소재를 골라 겨울에는 이불이나 온열 매트를 추가로 넣어주고, 여름에는 방석 위에 쿨매트를 깔아줘도 좋아요.

참고로, 관절이 안 좋은 강아지라면 너무 푹신한 방석보다는 메모리폼같이 탄탄한 소재의 방석을 추천해요.

겨울용 강아지 방석 추천 제품

따뜻한 겨울용 강아지 방석

레드퍼피 코쇼 이블린 반려동물 원방석
레드퍼피 코쇼 이블린 반려동물 원방석
바로가기

부드럽고 따뜻한 겨울용 강아지 방석이에요. 더 따뜻하게 사용하라고 방석 위에 덮을 수 있는 이불도 달려 있어요. 이불 사이즈가 작은 편이라, 한 사이즈 큰 제품을 구매하는 걸 추천합니다. 사이즈는 소형, 중형, 대형, 특대형으로 4가지가 있으며, 위 제품은 소형입니다.

위러브 플라워 극세사 미끄럼방지 방석
위러브 플라워 극세사 미끄럼방지 방석
바로가기

귀여운 꽃 모양 극세사 강아지 방석으로, 부드럽고 따뜻해 겨울에 사용하기 좋아요. 바닥면에 미끄럼 방지 처리도 되어 있어 쉽게 밀리지 않습니다. 사이즈가 크지 않은 편이라(지름 55cm) 중소형견용으로 추천해요.

초코펫하우스 따뜻한 강아지 스노우 모찌 쿠션 방석
초코펫하우스 따뜻한 강아지 스노우 모찌 쿠션 방석
바로가기

인조 모피 원단을 사용해 부드럽고 따뜻한 강아지 방석이에요. 털 길이가 약 1.5cm로 길어서 특히 보온이 잘 된다고 합니다. 겉커버 옆면은 에어매쉬 원단으로 되어 있어 통기성도 괜찮은 편이에요. 사이즈는 소형, 중형 두 가지로 10kg 초반 대의 중형견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순잠 반려동물 셀프 발열 보온 매트
순잠 반려동물 셀프 발열 보온 매트
바로가기

내부에 발열판이 있어 겨울에 사용하기 좋은 강아지 방석입니다. 체온을 가둬 따뜻함을 유지하는 원리예요. 겉감은 폴라폴리스 원단으로 부드러운 편이고, 바닥에는 미끄럼 방지 처리도 되어 있어요. 사이즈는 S, M, L, XL 총 4개로 대형견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강아지 온열 매트(방석)

카미스쥬 반려동물 전기 온열 라운드 방석
카미스쥬 반려동물 전기 온열 라운드 방석
바로가기

방석 내부에 열선이 들어 있는 강아지 온열 매트입니다. 온도 3단 조절이 가능하고, 12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꺼져요. (1단 42도, 2단 48도, 3단 56도 정도입니다.) 또한, 커버 분리도 가능해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답니다.

애니펫 반려동물 USB 보온방석
애니펫 반려동물 USB 보온방석
바로가기

따뜻한 강아지 온열 매트입니다. 방수가 되는 열선으로, 물세탁이 가능해 위생적인 사용이 가능해요. 단, 세탁 후에는 완전히 건조해 사용해야 합니다. 아쉽게도 이 제품은 방석이 전체적으로 따뜻하지 않고 가운데 부분만 따뜻하다고 해요.

펫조은자리 반려동물 온열 매트 동그라미
펫조은자리 반려동물 온열 매트 동그라미
바로가기

강아지 안전을 고려해 제작한 강아지 온열 매트입니다. PVC 원단으로 소변 실수, 긁힘 등에 강해요. 또한, 내부 안전장치로 과전류나 이상 과열을 방지해 주며, 전선은 금속 스트링으로 싸여있어 쉽게 손상되지 않습니다. 온도도 30~50도 사이로 조절이 가능해요.

펫팸 반려동물 온열매트
펫팸 반려동물 온열매트
바로가기

전체에 열선이 잘 깔려 있어 따뜻한 강아지 온열 매트입니다. 방수 천으로 오염에도 강해요. 저온 화상 방지를 위해 50도 이상으로 올라가면 온열 기능이 중지되어 좋습니다.

하우스형으로 더 따뜻한 강아지 방석

반려동물 두기펫 옥스퍼드 루시 삼각 하우스
반려동물 두기펫 옥스퍼드 루시 삼각 하우스
바로가기

하우스형으로 주변이 막혀 있어 따뜻한 강아지 방석입니다. 쿠션 아래에 온열 매트까지 깔아주면 더 따뜻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이 제품은 커버가 분리되어 위생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울리 아늑한 애견하우스
울리 아늑한 애견하우스
바로가기

부드러운 극세사 원단으로, 겨울철 사용하기 좋은 강아지 하우스입니다. 방석 앞 부분은 기댈 수 있는 베개가 달려 있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하우스는 분리가 가능하고 접어서 보관할 수 있어서, 쿠션만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레드퍼피 반려견 코쇼 벨코즈 펫하우스
레드퍼피 반려견 코쇼 벨코즈 펫하우스
바로가기

따뜻한 소재로 되어 있고, 하우스형으로 주변도 막혀 있어 겨울에 사용하기 좋은 하우스형 강아지 방석이에요. 사이즈가 작은 편이라 중소형견용으로 추천해요. 지붕 부분이 탄탄하지는 않은 편이라, 밟고 올라가면 찌그러질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따수미 따수미펫 애견텐트 강아지집 애견 하우스 L
따수미 따수미펫 애견텐트 강아지집 애견 하우스 L
바로가기

겨울용 실내 텐트로 유명한 따수미에서 만든 강아지용 따수미 텐트예요. 겨울철 실내 강아지 방석, 하우스로 사용하기 좋습니다. 휴대도 간편해 나들이, 캠핑 등에 사용하기도 좋아요. 사이즈가 크게 나온 편이라, 실측을 확인하고 사이즈를 선택하는 걸 추천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강아지 방석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