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잠옷 추천 제품 10가지 – 집에서 추울 때 하는 행동은?

추운 겨울철 실내 온도가 따뜻하지 않을 때 혹은 여름철 에어컨을 틀었을 때, 견종에 따라 추위를 타는 경우도 있어요. 이런 경우 잠옷 혹은 실내복을 입혀주면 좋습니다. 옷 종류에 따라 봄, 가을 외출복 혹은 겨울철 외투 속에 입힐 이너 티셔츠로도 활용할 수 있기도 해요. 강아지 잠옷, 어떻게 골라야 강아지가 편하게 입을 수 있을까요? 추천 제품까지 알아봅시다.

실내에서 추위를 느낀다는 신호

강아지 잠옷

1. 웅크리고 자는 모습을 보여요

몸을 웅크리고 있으면 체온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돼요. 그래서 실내 온도가 너무 낮아 추위를 느끼는 경우 강아지가 몸을 웅크리고 자는 모습을 보일 수 있습니다. 이때, 꼬리로 몸과 얼굴을 감싸는 모습을 보일 수 있는데요. 몸을 따뜻하게 하는 데 더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2. 집안 구석에서 누워 있어요

강아지가 좁고 주변이 막힌 공간인 집안 구석에 있으면, 몸의 열을 근처에 가둬져 보온 효과를 얻을 수 있어요. 그래서 춥다고 느끼는 경우 자꾸 구석에 누워 있는 모습을 보일 수 있습니다.

bemypet-landscape
강아지 잠옷

3. 자꾸 이불 속으로 들어가요

우리도 추우면 이불 속에서 잘 나오지 않는 것처럼, 강아지도 마찬가지로 이런 행동을 해요. 포근하고 따뜻한 이불 속으로 자꾸 들어가려는 행동을 할 수 있답니다. 실제로 추위를 많이 타는 견종들이 이런 행동을 하는 걸 가을, 겨울철에 흔히 볼 수 있어요.

4. 보호자에게 붙어 있어요

강아지가 추위를 느끼면 보호자에게 붙어있으려고 하는 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보호자 옆에 몸을 붙이고 있거나, 몸을 비비는 행동을 하는 걸 흔히 볼 수 있어요.

강아지 잠옷

강아지 잠옷 고르는 방법

잠옷은 강아지가 실내에서 입을 옷이기 때문에 착용감에 가장 신경 쓰는 게 좋습니다.

1. 신축성이 좋은 것

강아지가 집에 있을 때에는 옆으로 눕기도 하고, 배를 드러낸 채 눕기도 하는 등 자세를 바꿔가며 쉬는 모습을 보여요. 이때, 옷에 신축성이 없으면 강아지가 몸을 움직일 때 불편함을 느끼게 되기 때문에, 잠옷을 고를 땐 신축성에 신경 쓰는 게 좋아요.

2. 통풍이 잘 되고 부드러운 것

실내에서 편하게 입는 옷인 만큼, 통풍이 잘 되고 부드러워 피부에 자극이 없는 소재인지 확인하는 게 좋아요. 면, 레이온, 텐셀 등이 부드러운 소재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겨울철이라면 부드럽고 따뜻한 기모나 극세사 재질의 옷을 입히는 것도 좋은데, 통풍이 잘 안되고 두꺼운 편이기 때문에 민소매로 된 옷을 추천해요.

3. 가볍고 얇은 것

잠옷인 만큼 최대한 가볍고 얇은 소재의 옷을 추천해요. 너무 두껍고 무거운 옷은 실내에서 입히기에는 적절하지 않아요. 추위를 많이 탄다면 착용감이 편한 실내복과 함께 따뜻하고 부드러운 소재의 방석, 담요 등을 활용하는 걸 추천해요.

강아지 잠옷 추천 제품

가벼운 티셔츠 잠옷

강아지 용용이 티셔츠 잠옷
강아지 용용이 티셔츠 잠옷
바로가기

부드럽고 가벼운 강아지 티셔츠로, 잠옷으로 입히기 딱 좋아요. 귀여운 공룡 캐릭터가 그려져 있답니다. 많이 두껍지 않아서 겨울용 실내복 뿐만 아니라 여름철 에어컨을 틀었을 때나 봄, 가을 산책할 때 입히기도 좋답니다.

사랑스러운 베베티셔츠 강아지옷 사계절 실내복
사랑스러운 베베티셔츠 강아지옷 사계절 실내복
바로가기

귀여운 코끼리 캐릭터 패턴의 강아지 티셔츠입니다. 소재가 부드럽고 신축성이 좋아 잠옷으로 입히기 딱 좋아요. 팔이 조금 길게 나온 편이라, 어린 강아지이거나 다리가 짧은 편이라면 불편해할 수 있으니 팔을 접어서 입혀 주세요.

강아지 고양이 오가닉 실내복 꿀잠 수면 조끼 잠옷 내복 순면 피부병 옷
강아지 고양이 오가닉 실내복 꿀잠 수면 조끼 잠옷 내복 순면 피부병 옷
바로가기

순면 소재를 사용해 부드러운 강아지 잠옷이에요. 조끼 형태의 옷이라 강아지 움직임을 크게 방해하지 않기 때문에 활동성도 좋은 편입니다. 천이 얇아 통풍도 잘 되는 편이라 피부가 약한 강아지를 위한 잠옷으로 특히 추천해요.

부드럽고 도톰한 잠옷

파스텔펫 반려동물 파스텔 보들 의류
파스텔펫 반려동물 파스텔 보들 의류
바로가기

극세사 소재로 부드럽고 따뜻한 강아지 잠옷이에요. 신축성은 없는 제품이라 사이즈를 잘 확인해야 합니다. 도톰한 소재라서 쌀쌀한 가을철 실외복으로 입히기도 좋아요. 또한, 민소매 스타일로 활동성을 보완한 제품입니다.

바이담수미 강아지 겨울 베어 실내 수면 조끼
바이담수미 강아지 겨울 베어 실내 수면 조끼
바로가기

부드럽고 따뜻한 강아지 수면 조끼입니다. 조끼 형태라 잠옷으로 입히기도 좋고, 쌀쌀한 날에는 외출복으로 입히기도 좋아요. 등에 곰돌이 패치가 붙어 있어 더욱 귀엽답니다. 사이즈는 2XL까지 나와서 10kg 정도의 중소형견까지 입힐 수 있어요.

펫보스 강아지 극세사 수면잠옷 조끼
펫보스 강아지 극세사 수면잠옷 조끼
바로가기

부드러운 극세사 소재의 귀여운 강아지 수면 잠옷이에요. 민소매 스타일로 움직이기도 편안해 추운 겨울철 실내복으로 추천해요. (2023.1.10 쿠팡 기준) 8천 원 대 제품이라 가성비도 아주 좋습니다.

파자마

딩동펫 반려동물 부띠크 파자마 잠옷
딩동펫 반려동물 부띠크 파자마 잠옷
바로가기

귀여운 파자마 형태의 강아지 잠옷이에요. 귀여워서 사진 남기기에도 좋답니다. 파자마이지만 신축성이 좋아 움직일 때 큰 불편함을 주지는 않는다고 해요. 무난한 디자인이라 집사와 함께 커플룩으로 입기도 좋답니다.

코코스튜디오 강아지옷 애견 스트라이프 파자마 잠옷
코코스튜디오 강아지옷 애견 스트라이프 파자마 잠옷
바로가기

파스텔톤 색감으로 사랑스러운 느낌의 강아지 파자마입니다. 면마 소재로 통풍이 잘 되지만 신축성은 없다는 게 특징이에요. 그러니 사이즈를 잘 확인하고 구매해 주세요.

올인원 잠옷

유앤펫 강아지옷 폭닥 올인원 실내복 중형견 대형견옷
유앤펫 강아지옷 폭닥 올인원 실내복 중형견 대형견옷
바로가기

귀여운 잔 스트라이프 패턴의 강아지 올인원 티셔츠입니다. 신축성이 좋고 부드러워 실내복, 잠옷으로 입히기 좋아요. 단, 올인원 제품은 관절에 무리를 줄 수 있어 관절 관련 질병이 있는 강아지에게 추천하진 않아요.

퍼피엔젤 MAC 커버롤 TM 반려견옷 PA-OR211
퍼피엔젤 MAC 커버롤 TM 반려견옷 PA-OR211
바로가기

신축성이 아주 좋은 강아지 올인원 티셔츠입니다. 실내복, 외출복, 이너 티셔츠로 활용하기 좋아요. 단색의 무난한 디자인이며, 색상이 23개나 되어 강아지 털 색깔과 잘 어울리는 것으로 선택해 입혀보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강아지 잠옷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