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쿠션 추천 제품 10가지 – 고르는 방법, 위치 선정 방법 알아보기!

강아지 쿠션, 정말 다양한 소재와 모양의 제품이 있어요. 그래서 어떤 쿠션을 골라야 할지 고민될 수 있는데요. 오늘은 강아지 쿠션 추천 제품과 함께 고르는 방법, 위치 선정 방법 그리고 추천 제품 10가지를 함께 알아보도록 합시다!

강아지 쿠션

강아지 쿠션 고르는 방법 5가지

1. 관절이 아픈 강아지라면?

슬개골 탈구, 허리 디스크 등으로 관절이 안 좋은 강아지라면 너무 푹신한 쿠션은 추천하지 않아요. 메모리폼, 스펀지, 단단하게 뭉쳐진 솜 등 탄탄한 소재의 매트리스가 사용된 걸 추천해요. 체중이 전체적으로 분산되어 관절에 무리를 덜 주기 때문입니다.

또, 강아지 키(체고)를 고려하여 높이가 너무 높은 제품은 피해 주세요. 쿠션에 올라가는 걸 힘들어해 사용하지 않으려고 할 수 있습니다.

bemypet-landscape

2. 계절에 따라 소재 선택하기

계절에 따라 적절한 소재의 쿠션으로 바꿔가며 사용하는 것도 좋아요. 겨울에는 극세사, 뽀글이 털 등의 따뜻한 소재의 쿠션을 추천합니다. 반대로 여름에는 매쉬, 나일론 등의 시원하고 통풍이 잘 되는 소재의 쿠션을 추천해요.

사계절용을 사용해 겨울에는 이불, 여름에는 쿨매트를 추가로 깔아줘도 좋아요. 혹은 양면 제품을 구매해 계절에 따라 뒤집어가며 사용해도 좋답니다.

3. 관리하기 편한지 확인하기

강아지 쿠션은 강아지가 자주 누워있는 만큼 침, 기름, 각질 등이 묻기 때문에 때가 빠르게 타요. 먼지나 털도 많이 묻습니다. 그래서 위생에 신경 쓸 필요가 있어요.

편리한 관리를 위해선 생활 방수 소재로 오염에 강한 것 그리고 커버 분리가 가능해 쉽게 세탁할 수 있는 것을 고르는 게 좋습니다.

강아지 쿠션

4. 강아지 취향 고려하기

강아지도 쿠션 취향이 있어요. 강아지가 어떤 소재와 모양의 쿠션을 좋아하는지 파악한 뒤 구매하면 더 좋습니다.

쿠션 소재의 경우 푹신한 걸 좋아한다면 솜이나 빈백을, 탄탄한 걸 좋아한다면 메모리폼이나 스펀지를 추천해요. 모양의 경우 웅크리는 걸 좋아한다면 원형 방석을, 턱을 괴는 걸 좋아한다면 침대 가장자리에 턱이 있는 방석을 추천해요.

5. 쿠션 크기 고려하기

강아지가 몸을 쭉 피고 자는 걸 고려해 몸 전체를 받쳐줄 수 있는 넉넉한 크기의 쿠션을 고르는 게 좋아요. 강아지의 몸길이(체장)보다 큰 크기의 쿠션을 고르면 됩니다. 몸길이는 코부터 엉덩이까지의 길이를 의미합니다.

강아지 쿠션

강아지 쿠션은 어디에 두는 게 좋을까?

강아지의 숙면을 돕기 위해선 쿠션 위치 선정에도 신경 써야 해요. 한 번 위치를 정하면 되도록 그 자리를 계속 유지하는 게 안정감에 좋기 때문에, 처음에 위치를 정할 때 신경 쓰는 게 좋답니다.

아래 사항을 고려해 침대 위치를 선정하면 되는데요. 이 조건을 충족하는 대표적인 장소로는 거실의 가장자리가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 사람이 많이 드나들지 않는 조용한 곳
  • TV, 스피커, 공기청정기 등 시끄러운 기계에서 먼 곳
  • 보호자와 너무 멀지 않은 곳
  • 직사광선, 에어컨 바람이 직접 닿지 않는 곳

강아지 쿠션 추천 제품

관절에 좋은 쿠션

옥희독희 반려동물 꿀몬스 방석
옥희독희 반려동물 꿀몬스 방석
바로가기

고밀도 저탄성 메모리폼을 사용한 강아지 쿠션이에요. 탄탄해서 관절이 안 좋은 강아지에게 추천해요. 매트리스가 쉽게 꺼지지 않아서 오래도록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 범퍼가 있어서 강아지가 턱을 올려놓고 잘 수 있는데요. 범퍼가 높은 편이라 관절이 많이 안 좋다면 쿠션에 들어가는 걸 힘들어할 수 있어요.

컴플렛 반려동물 듀얼 마약 방석
컴플렛 반려동물 듀얼 마약 방석
바로가기

푹 꺼지지 않는 탄탄한 솜을 사용한 강아지 쿠션이에요. 12도 기울어져 있고 턱을 괼 수도 있어서 강아지가 편안하게 잘 수 있다고 합니다. 쿠션 커버는 분리는 안 되어있지만 양면으로 되어 있어 뒤집어가며 사계절 내내 사용하기 좋아요.

레드퍼피 강아지 피노 침대
레드퍼피 강아지 피노 침대
바로가기

탄탄한 스펀지 소재의 강아지 쿠션이에요. 흐물거리지 않아 관절이 아픈 강아지가 사용하기 괜찮습니다. 턱을 괴고 잘 수 있는 디자인이에요. 극세사 원단으로 부드럽고 따뜻해 겨울에 사용하기 좋습니다. 커버 분리가 되어 세탁도 편리해요.

아이치 반려동물 강아지 방석
아이치 반려동물 강아지 방석
바로가기

탄탄한 매트리스가 들어간 강아지 쿠션이에요. 높이가 아주 높지 않아 관절이 약한 강아지도 오르내리기 편합니다. 침대 양쪽으로는 턱도 괴고 잘 수 있습니다. 커버 분리형이라 세탁도 간편하게 할 수 있어 좋아요.

인테리어에 좋은 화이트톤 쿠션

퍼피엔젤 쏘오옥 마가지오 방수 강아지 쿠션 PA-BD183
퍼피엔젤 쏘오옥 마가지오 방수 강아지 쿠션 PA-BD183
바로가기

깔끔한 화이트톤 쿠션이에요. 방수 소재, 분리 가능한 커버라 위생적으로 관리하기 좋아요. 가운데는 쏙 들어가는 형태의 원형 쿠션으로, 웅크리고 자거나 땅을 파는 걸 좋아하는 습성이 있는 강아지에게 추천하는 모양입니다.

바자르 반려동물 10수 캔버스면 사각 라운지베드
바자르 반려동물 10수 캔버스면 사각 라운지베드
바로가기

푹신한 강아지용 쿠션이에요. 깔끔한 디자인으로 어떤 인테리어에도 어울립니다. 위 제품은 내추럴 컬러로 따뜻한 색감을 원한다면 추천하며, 아이보리 색상도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분리형 커버는 아니니 참고해 주세요.

디팡 펫 플레이 빈백 방석
디팡 펫 플레이 빈백 방석
바로가기

라이트 그레이, 화이트가 섞인 강아지용 빈백 쿠션이에요. 푹신하고 몸을 감싸는 형태의 쿠션을 좋아하는 강아지에게 추천합니다. 관절이 안 좋은 강아지에게는 추천하지 않아요. 사계절 사용이 가능하며 생활 방수 소재로 오염에도 강합니다.

따뜻한 겨울용 쿠션

카미스쥬 반려동물 전기 온열 라운드 방석
카미스쥬 반려동물 전기 온열 라운드 방석
바로가기

포근하고 부드러운 털 소재에 온열 기능까지 사용 가능한 겨울용 강아지 쿠션이에요. 추위를 많이 타는 강아지에게 추천해요. 커버 분리가 가능해 세탁도 간편하고, 화이트 색상으로 인테리어도 해치지 않아 좋습니다.

포시럽 반려동물 장모 원형 폭싹 도넛 마약 방석
포시럽 반려동물 장모 원형 폭싹 도넛 마약 방석
바로가기

포근하고 부드러운 털 소재의 원형 쿠션이에요. 웅크리고 자는 것, 턱을 괴고 자는 것을 좋아하는 강아지에게 추천합니다. 가성비가 좋은 편인데, 아쉽게도 털이 많이 빠지는 편이라고 해요. 생각보다 크기가 작은 편이라 한 사이즈 크게 사는 걸 추천합니다.

딩동펫 반려동물 해바라기 도넛 방석
딩동펫 반려동물 해바라기 도넛 방석
바로가기

포근하고 부드러운 털 소재의 원형 쿠션이에요. 마찬가지로 웅크리고 자거나 턱을 괴고 자는 걸 좋아한다면 추천합니다. 가성비도 좋은 편이에요. 커버 분리는 불가능하고 솜이 아주 풍성한 편은 아니라고 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강아지 쿠션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